전자세금계산서 발행 방법 및 발급의무자

전자세금계산서 발행 방법 및 발급의무자

2013. 7. 11. 1115 전자세금계산서 수정,취소 발행하는 방법. 직접 세금 일을 보고 있다보니 한번은 전자세금계산서를 수정발행하거나 취소발행하는 경우가 있는데요처음 할때는 어떠한 방식으로 하는지 몰라서 난감했던 기억이 그래서 제가 처음 시작할때맘으로 전자세금계산서 수정이나 취소 발행하는 방법을 소개할까합니다. 처음 국세청e세로에서 시작합니다. 1. 로그인하기 공인인증서는 다들 가지고 계시죠? e세로에 인증서를 등록하지 않으신분들은 등록하시고 쓰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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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금계산서 발행


세금계산서 발행

다시 발급 건별 발급으로 돌아와 거래처 조회 및 방금 등록한 거래처 선택합니다. 방금 등록해둔 거래처임차인 이 나오고 선택해줍니다. 거래처를 선택해주시면 자동으로 공급받는자가 입력이 되고, 임차인의 이메일은 꼭 입력해야합니다. 세금계산서가 임대인과 임차인 이메일을 통해 동시에 진행하여 날아가기 때문에 무조건적으로 임차인께 여쭤보시고 이메일까지 입력합니다. 이제부터 정말 세금계산서를 작성하게 되는데요, 필요한 포인트들이 몇 가지 있습니다.

주의깊게 잘 읽어보시고 입력해보세요. 공급자에는 본인의 사업 정보가 자동으로 세팅되어 있고, 오른쪽 공급받는자 에 거래처의 사업자등록번호를 입력 후 필요한 정보들을 입력합니다.

2. 작성일자는 제시 연원일 을 의미하므로 쓰는 날이 아닌 임대사업자의 경우 계약서상 임대료를 지급받는 날짜 입니다.

만약 발급하기를 눌렀는데 공인인증서 비밀번호 입력 팝업창이 뜨지 않는 경우? 저는 발급하기를 눌렀는데도 계속 다음 창으로 넘어가지지 않았습니다. 맥북을 사용 중이어서 그런가 이것저것 찾다가 발견해낸 에러 원인 바로 메타마스크를 확대 프로그램으로 사용 중이면 넘어가지 않는 것이었습니다. 이런. 해결 방벙 저에게는 첫 세금계산서를 발행이었는데요, 세금연관 무언가를 오류없이 잘 해내야한다는 압박감에 시달렸지만 막상 해보니 별 게 없었던 거 같습니다.

단지 공인 인증서 발급하는게 조금 귀찮았습니다. 앞으로 살아가는데 세금 연관 지식은 필수라고 느껴져 특히 본업이 따로 있는 직장인, 임대사업자를 위한 세금 지식을 더 공부하고 공유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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