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세먼지 공기정화 식물, 효과 좋은 식물로 추천해드릴게요

먼지 공기정화 식물, 효과 좋은 식물로 추천해드릴게요

미세먼지, 실내공기 정화하는 방법 미세먼지가 심해지는 때에는 집안 환기를 하기 위해 문을 열기에 어려움을 느끼게 됩니다. 미세먼지를 막기 위해 창문을 닫아두는 것 역시 실내 공기를 나쁘게 제작하는 원인 중 하나가 되기도 합니다. 실내 공기 정화를 하기 위한 방법은 공기청정기를 활용하는 것과 자연 친화적으로 공기를 정화시키는 식물을 키우는 것 두가지로 나뉠 수 있습니다. 먼지 실내공기 정화식물을 소개하겠습니다. 관리가 비교적 쉬운 식물은 나한송, 드라세나 , 드라세나 , 드라세나 , 산세베리아, 쉐플라라 홍콩이 있습니다.

보통 식물을 키울 때 신경써야 할 것들이 많은데 온도 맞추기, 광도, 물주기, 비료가 있습니다. 하지만 위에 소개한 식물들은 이런 자연환경을 덜 신경써도 잘 자라는 종류들의 식물입니다.


23일에 한번 물을 주어야 하는 식물은 이렇게 키워고 있어요
23일에 한번 물을 주어야 하는 식물은 이렇게 키워고 있어요

23일에 한번 물을 주어야 하는 식물은 이렇게 키워고 있어요

분갈이 화분은 1.5배~2배 이상 넉넉한 사이즈로 준비해 줘요.물은 일주일에 1번 줍니다. 물을 한번 줄 때는 흙이 골고루 젖도록 충분히 줍니다. 물받이 통에 물이 떨어질 때까지 충분히 주고요. 텀을 두고 2-3번 반복해 줍니다. 시작 1-2주는 약한 줄기를 가진 가진 아그들이 시들게 됩니다. 시든 아이들은 정리를 해주고 나면 나머지 아이들은 적응을 하고 잘 살아요!

땅이 척박해야 식물도 튼튼하게 잘 자라난다고 하더라고요. 너무 애지중지하지 않고 키우는 나름의 방식으로 아기같은 식물들을 키워가고 있습니다.

산세베리아 키우는 법
산세베리아 키우는 법

산세베리아 키우는 법

산세베리아는 공기 중 유해 물질을 제거하는데 특화된 대표적인 실내 공기 정화 식물입니다. 15도에서 24도 사이의 실내 온도를 유지해 주어야 하며, 햇빛에서 잘 자라지만, 광량이 적은 실내에서도 츙분히 키울 수 있는 아주 쉬운 난이도의 식물입니다. 분갈이 또한 자주 할 필요 없이 23년에 한 번 해주면 됩니다. 마른 토양을 선호함으로 물빠짐이 좋은 흙을 사용할 것을 추천하며 24주에 한번 물을 주면 됩니다.

관리가 아주 간단하고 물 주기도 자주 할 필요가 없는 식물 중 하나로 초보에게 적극 권하는 식물입니다.

몬스테라 키우는 법
몬스테라 키우는 법

몬스테라 키우는 법

크고 특색있는 시원시원한 형태의 잎으로 인테리어 잡지 단골 고객인 몬스테라는 키우기도 아주 쉬운 실내 식물입니다. 직사광선에 노출되면 화상을 입을 수 있는 실내 식물입니다. 밝은 간접 조명을 선호합니다. 물을 좋아하는 식물이며 겉흙이 마르면 물을 주는 것이 좋으며 주에 약 12회 물을 주는 것이 좋습니다. 토양은 배수가 잘 되는 흙을 선호합니다. 몬스테라는 원래 자생지에서의 습성이 커다란 나무의 몸통에 자신의 대기 뿌리를 흡착시키며 지지대 삼아 위를 향해 자라는 습성을 가진 식물입니다.

따라서 지지대를 세워주게되면 몬스테라가 공중뿌리를 지지대에 협착시키며 더욱 잘 자라게 되고 잎의 크기 또한 크게 키울 수가 있습니다.

스파티필름 피스 릴리 키우는 법

스파티 필름은 직사광선을 싫어하고 밝은 간접조명을 선호합니다. 창가 아니면 방의 중간 정도에 배치하면 좋습니다. 물주기는 화분의 토양이 완전히 마를 때까지 기다렸다가 흠뻑 주는 것이 좋으며 토양은 통기성이 좋고 수분을 보존할 수 있는 것이 좋습니다. 화분크기에 따라 710일 간격으로 물을 주면 좋습니다. 또한 물이 부족할 경우 잎이 쳐지는 모습을 보여서 부족함을 바로 알리기 때문에 잎이 쳐졌을 때는 바로 물을 흠뻑 주시면 됩니다.

스파티 필름은 추위를 싫어해서 겨울에는 조금 따뜻한 자리로 옮겨주는 것이 좋습니다. 환경이 잘 맞으면 꽃대를 올려 하얀 꽃을 자주 피우는 데 이같은 경우애 사실 하얀 부분은 꽃이 아니라 불염포라고 불리는 현실 꽃을 보존하는 잎이며, 꽃은 그 안의 노란 울퉁불퉁한 도깨비방망이렇게 생긴 부분이라고 합니다.

산세베리아

산세베리아는 인기 식물 중 하나로 이미 많은 사람들에게 공기 정화 식물로 사랑을 받은 식물입니다. 물을 자주 주지 않아도 키우기가 수월한 점이 장점 중 하나입니다. 어둠이 되면 이산화탄소를 흡수하여 공기를 정화하고, 전자파까지 차단해 주는 기특한 식물이랍니다. 율마는 피톤치드를 뿜어내 공기를 맑게 하는 식물로, 공부하는 학생이나 머리가 지끈지끈 아픈 사람들이 집에 두기 좋습니다. 이사를 한 경우에 두면, 새집에서 나오는 물질을 정화시켜 주는 효과가 있어 아주 좋습니다.

열대에서 온 스투키는 물을 자주 주지 않아도 되며 잘 시들지 않는, 키우기 쉬운 식물 중 하나입니다. 크기는 1미터까지 자랄 수 있으며 오염물질을 정화해 주기 때문에 방 곳곳에 두면 효과적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23일에 한번 물을 주어야 하는 식물은 이렇게 키워고

분갈이 화분은 1.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산세베리아 키우는 법

산세베리아는 공기 중 유해 물질을 제거하는데 특화된 대표적인 실내 공기 정화 식물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몬스테라 키우는 법

크고 특색있는 시원시원한 형태의 잎으로 인테리어 잡지 단골 고객인 몬스테라는 키우기도 아주 쉬운 실내 식물입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