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금치페스토 만들기, 시금치페스토 활용 요리 만들기

시금치페스토 만들기, 시금치페스토 활용 요리 만들기

이번 포스팅은 제철 재료로 간단하고 달콤하게 단백질을 먹을 수 있는 에그 시금치 닭가슴살 프리타타, 계란 오믈렛 입니다.


imgCaption0
시금치에는 철분이 많아서 효과적이다

시금치에는 철분이 많아서 효과적이다

우리 몸이 금방 활력을 갖고, 부지런하게 움직이고, 열심히 머리를 굴려 하루를 살기 위해서는 몸 구석모서리에 혈관 안의 피가 돌아야 합니다. 정확히는 산소가 몸체를 쫙 돌아야 합니다. 우리 몸 전체를 돌아다니는 것이 뭐죠? 바로 피입니다. 피 안에는 피를 붉은색으로 보이게 하는 적혈구뿐만 아니라, 산소를 운반하는 역할을 하는 헤모글로빈이라는 이라는 색소 단백질이 있습니다. 이 헤모글로빈이 바로 대부분 철분이라는 성분으로 구성되어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철분이 많은 음식을 섭취하면 헤모글로빈의 양이 증가하고, 덩달아 몸 전체에 급속도로 산소를 공급해줄 수 있는 가능성도 느는 것입니다.

빈혈이 있다면야 다이어트가 불가능할 만큼 어렵습니다. 그만큼 철분은 중요합니다. 시금치에는 철분이 많아 다이어트에 효과적입니다.

시금치는 식욕을 억제해 준다

시금치에는 틸라코이드라는 성분이 있습니다. 엽록체와 광합성 과정 중 중요한 역할을 하는 식물의 성분인데요. 이 성분이 체내로 들어오면 소화를 늦게 하고 금방 배가 부르게 하는 호르몬을 분비합니다. 반찬그릇 한 개 기준으로 칼로리도 30kcal가 되지 않으니 가급적 시금치무침을 많이 섭취하시면 포만감이 어마어마할 것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점심 반찬으로 시금치를 추천드립니다. 점심에 비빔밥으로 활용해 드시거나 나물 반찬으로 섭취하시면 중간에 허기가 잘 찾아오지 않습니다.

무의식적으로도 간식이나 군것질을 하지 않게 되고 저녁 시간까지 포만감이 이어집니다.

시금치는 섬유질과 단백질이 많습니다.

섬유질은 우리 몸의 독소를 빼줍니다. 내장지방은 장기에 달라붙어있는데, 그 과정에서 좋지 않은 가스나 불순물을 생성하게 됩니다. 우리 몸에 악영향을 끼칩니다. 섬유질은 지나간 자리를 모두 깔끔하게 쓸고 가는 내장의 청소부입니다. 장에 있는 불순물, 독소들을 제거하면서 대장까지 갑니다. 섬유질을 자주 섭취하면 쾌변을 하고 소위 디톡스가 됩니다. 인스타그램에서 보통 디톡스 다이어트라는 걸 홍보하는데, 그런 곳에 돈을 주고 다이어트를 할 바에 시금치를 많이 먹는 것이 훨씬 저렴합니다.

단백질은 지방을 줄이고 근육의 활동을 늘려주는 중요한 물질입니다.

여러 음식으로 조리가 가능하다

시금치를 무쳐먹는 것 말고도 비빔밥, 된장국, 계란찜, 볶음밥에 활용할 수도 있고, 추가적으로 피자나 파스타에도 너무 잘 어울립니다. 외출하셔도 일부러 시금치가 재료로 들어간 음식을 고르셔도 맛있는 식사를 즐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건강을 챙길 수 있습니다. 맛과 건강 둘 다. 잡을 수 있는 시금치 요리를 드셔보는 것은 어떨까요?

시금치로 활용할 수 있는 여러 체중감량 요리들 시금치를 서양식으로 활용한 요리들입니다.

무척 먹음직스럽습니다. 베이컨과 도우, 발사믹 식초가 버무려졌다면 생시금치도 텁텁하지 않고 고소하게 섭취가 가능합니다. 현대 요리 연구는 정점에 달했다고 무방할 정도로 어떤 식재료든 달콤하게 먹을 수 있도록 연구가 되어 있습니다. 그 외에도 우리 부모님께서 자주 만들어주시는 한국식 요리들도 다양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시금치에는 철분이 많아서

우리 몸이 금방 활력을 갖고, 부지런하게 움직이고, 열심히 머리를 굴려 하루를 살기 위해서는 몸 구석모서리에 혈관 안의 피가 돌아야 합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시금치는 식욕을 억제해

시금치에는 틸라코이드라는 성분이 있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시금치는 섬유질과 단백질이

섬유질은 우리 몸의 독소를 빼줍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