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ot반도체가 살아났다quot; 삼성 , 상반기 매출
닛케이 삼성전자, 일본에 선진 반도체 거점 신설.2025년 가동 삼성LG전자, 660조원 헬스케어 시장 눈독 LG전자, 스마트홈 헬스케어 자료 개발유망 스타트업과 협업도 추진LG전자도 헬스케어 사기업 확대에 공을 들이고 있습니다. LG전자에서 TV를 담당하는 HE사업본부는 최신 시기 커머스기능서비스기획 제품서비스상품기획 고객체험 기획 데이터기획 등 헬스케어 서비스 기획 연관 경력직원을 모집했다. 스포츠의학 전문가나 대학병원 등과 협업해 헬스케어 데이터베이스DB를 자산화하고 대학병원과 임상 협업해 디지털 헬스케어 서비스를 기획하는 게 담당 업무다.
삼성LG, 텔레비전 계획서 바꿨다이제는 소프트웨어
LG전자도 스마트 TV의 독자 운영체제인 WebOS를 앞세워 프로그램 교육프로그램 고도화하고 있습니다. CES 전시관에 Web운영체제 전용 체험관을 설치하고, 홈트레이닝 서비스 LG 피트니스 NFT대체불가능토큰 아트 플랫폼 LG 아트랩 등 개별화된 고객 경험을 강조한 것입니다. 삼성처럼 무료 동영상 영상 플랫폼 LG 채널도 운용 중입니다. 고객들은 웹 연결로 LG가 제휴한 개별적으로 2900개 채널을 공짜로 볼 있습니다.
현재 해 안 3월 출시될 텔레비전 신제품부턴 고객의 성향에 따라 개별화된 화면을 구성해 주는 마이홈, 원하는 콘텐츠만 골라 볼 수 있는 퀵신용신용카드 등 편의 기능도 추가될 예정입니다. 그리고 LG전자는 독자적 텔레비전 운영체제OS인 웹OS를 다른 텔레비전 제조사들에 판매하며 수익을 올리고 있습니다. 현재 세계 300여 개 텔레비전 브랜드가 웹OS를 탑재했고, 이에 대한 판매 수익과 수수료를 챙기고 있다는 게 엘지 일렉트로닉스 측의 설명입니다.
LGU, 헬스케어 공략참약사 맞손
엘지 일렉트로닉스 CEO 조주완 경영자 플랫폼콘텐츠해결방법 등으로 장래 사기업 제품포트폴리오 다변동 미래성장동력 확보 위해 HW는 물론 NonHW 영역까지 사기업 제품포트폴리오 증대 플랫폼, 콘텐츠서비스, 해결방법 등의 NonHW 사기업 분야 강화 LG전자는 고객은 제품이 아닌 경험을 구매해야만 되는 관점에서 HW 중심이던 사기업 영역을 플랫폼, 콘텐츠서비스, 해결방법 등 NonHW로 확대합니다. 다른 형태의 분야에서 확보하고 있는 자원을 연결해 HW와 함께 제공할 수 있는 개별화된 서비스솔루션을 발굴하며 포트폴리오를 고도화하는 차원입니다.
처음 전 세계 1억 8천만 대 이상의 LG 스마트 TV를 구동하는 독자 제어 교육프로그램 webOS를 앞세운 콘텐츠서비스 교육프로그램 더욱 고도화합니다.
스텔란티스 CEO EV 원자재거래 2027sim2028년까지 부족할듯
세계 4위 완성차 업체인 스텔란티스의 카를로스 타베레스 최고경영자CEO가 2024sim2025년까지 전기차EV용 배터리, 2027sim;2028년까지 EV용 원자재가 개별적으로 부족할 것으로 예상했다. 타베레스 CEO는 이날 미 인디애나주에서 스텔란티스와 삼성SDI의 배터리 합작공장 설립 계약 알림 후 기자회견에서 말했습니다. 이런 상황에도 유럽연합EU과 미국 행정부 등이 전기차로의 전환에 급가속 페달만 밟고 있다고 비판했다.
LG전자, North America 신사업으로 헬스케어모빌리티메타버스 점찍었다
LG전자가 헬스케어와 모빌리티, 메타버스를 lsquo;North America 3대 신사업rsquo;으로 선지정해서 연관 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합니다. 14일 업계에 따르면 LG전자는 최신 시기 North America 지역에서 키울 신사업으로 커넥티드 헬스(연결성을 기반으로 언제 어디서나 체력관리를 해주는 사업) e모빌리티 인프라(전기차, 전기 킥보드 등과 관련한 인프라) 메타버스(사회·경제 활동이 가능숙한 바로 그 온라인 시장) 등 3개 분야를 선정했다.
엘지 일렉트로닉스 북미이노베이션센터NOVA가 핵심 장래 교육프로그램 꼽아 추천했고, 조 경영자 등 핵심 경영진이 3개 분야를 최종적으로 확정했다. NOVA는 조 사장이 2020년 CSO 시절 미국 실리콘밸리에 설립한 조직으로, 신사기업 탐지 및 유망 창업사기업 투자를 담당합니다. LG전자는 North America 지역 3대 신교육프로그램 오픈 이노베이션 방식으로 키워갈 방침입니다.
청년 일자리안정 5배 늘린 K배터리.고용 핵심 열쇠는 산업
신산업활동 중인 육성이 청년 일자리안정 확대를 위한 핵심 열쇠가 될 있습니다. 산업연구원은 24일 산업경제 보고서에서 신산업은 장기적으로 활약할 청춘층 전문인력을 양성할 수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산업활동 중인 연구원에 따르면 배터리 분야 청년34세 미만 고용은 2017년 2550명에서 2021년 8845명으로 4년 만에 3.5배로 늘었다. 반도체 제조업 분야 청년 고용은 4만477명 에서 4만5878명으로 13.3 증가했다.
삼성 SK 현대자동차 LG 포스코 KT 등 6개 그룹은 올해부터 3년간 총 18만여 개의 청년 일자리를 창출할 계획입니다. 삼성전자는 2018년부터 삼성청년SW아 카데미SSAFY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SSAFY는 누적 입학생 5100명, 취업률 80에 이르는 일종의 소프트웨어SW 사관학교다. SSAFY는 6개월마다. 1150명씩 해마다 총 2300명이 입학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삼성LG 텔레비전 계획서 바꿨다이제는
LG전자도 스마트 TV의 독자 운영체제인 WebOS를 앞세워 프로그램 교육프로그램 고도화하고 있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GU 헬스케어 공략참약사
엘지 일렉트로닉스 CEO 조주완 경영자 플랫폼콘텐츠해결방법 등으로 장래 사기업 제품포트폴리오 다변동 미래성장동력 확보 위해 HW는 물론 NonHW 영역까지 사기업 제품포트폴리오 증대 플랫폼, 콘텐츠서비스, 해결방법 등의 NonHW 사기업 분야 강화 LG전자는 고객은 제품이 아닌 경험을 구매해야만 되는 관점에서 HW 중심이던 사기업 영역을 플랫폼, 콘텐츠서비스, 해결방법 등 NonHW로 확대합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스텔란티스 CEO EV 원자재거래 2027sim2028년까지
세계 4위 완성차 업체인 스텔란티스의 카를로스 타베레스 최고경영자CEO가 2024sim2025년까지 전기차EV용 배터리, 2027sim;2028년까지 EV용 원자재가 개별적으로 부족할 것으로 예상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