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모주 청약시 증권사별 청약수수료 알아보기
대어급 신규 공모주 상장이 예정되면 많은 개인 투자자들이 공모주 청약을 위해 몰려들곤 합니다. 공모주 청약을 할 때에는 증권사별로 청약 수수료를 필요로 하는데 수수료의 가격은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청약할 경우에 약간의 차이가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증권사별로 공모주 수수료가 어떠한 방식으로 다른지에 관하여 조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2020년 코로나 팬데믹으로 인한 주식시장 폭락 이후 V자 반등으로 인해 많은 개인 투자자들이 주식 세계로 입문하신 분들이 많습니다.
개인 투자자들이 몰리는 이 시기에 코스피 주가지수는 무려 3,300포인트를 넘기도 했었고, 우리나라 시가총액 1위 기업인 삼성 주식은 무려 10만 원 가깝게 상승한 적도 있었는데요. 그만큼 뜨거웠던 주식 시장이었습니다. 이렇게 개인 투자자들이 몰리는 시기에 LG에너지솔루션, 하이브, 카카오뱅크 등 상장을 앞두고 있던 기업들은 너나 할 것 없이 IPO에 참여해 코스피나 코스닥에 입성하는 등등 사업체들도 많이 있었습니다.
주관사별 배정 물량
배정물량은 차례대로 KB증권이 제일 많고, 한국투자증권, 하나금융투자, 현대차 증권 순입니다. 배정물량이 많습니다.고 해서 배정을 많이 받는 것도 아니고, 배정물량이 적다고 해서 배정을 작게 받는 것도 아니기 때문에 증권사별 경쟁률에 따라 배정이 정해지기 때문에 경쟁률을 보면서 낮은 쪽으로 청약을 하는 것이 배정을 받을 기회가 더 많아질 수 있습니다.
KB증권 앱 나의 빠른 메뉴 설정하기
KB증권 앱을 다운로드하고 계좌 개설은 다. 하셨을 텐데요. 해당 계좌로 어떤 주식도 사지 않고 그저 저같이 공모주 청약만 했다면 앱 하단 메뉴는 KB증권에서 설정한 메뉴들로 구성이 됩니다. 내가 필요한 건 내 주식이 상장 당일 제대로 입고되었는지, 그리고 내가 걸어둔 매도주문이 체결되었는지 이 정도가 상장 당일에 궁금하니까 알고리즘 추천주 이런 필요하지 않은 메뉴 다. 삭제하고 내 입맛에 맞춰 설정을 해줍니다.
1. 앱을 실행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요. 투자자 동향, 즉시이체, 이벤트 이런 메뉴들 보이시죠? 나에게는 필요 없는 메뉴이니 다. 지우고 내게 필요한 메뉴를 설정해줍니다.
공모주 청약 시 주의 사항
공모주는 일반 주식보다는 많은 지식이 없어도 되는데 하지만 내가 청약하려는 연관 기업에 대한 정보와 재무상황에 관하여 잘 알고 있어야 수익을 낼 수 있는 주식인 것 같다. 공모주 활용을 통해 보다. 나은 수익을 낼 수 있게 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이상 자료를 마칩니다. 공모주는 무작정 신청하지 말고, 해당 기업의 업종, 재무상태, 시장 예측 등을 충분히 이해하고 투자해야 합니다. 언론이나 인터넷에서 과대평가하거나 홍보하는 경우가 있으므로, 자신의 판단과 정보력이 필요합니다.
공모주가 상장 후 가격이 하락하거나 장기적으로 성장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공모주는 증거금을 입금하고 청약을 신청하여야 합니다. 증거금은 공모가의 10%로 정해져 있으며, 청약할 주식수에 따라 달라진다. 증거금은 청약기간 동안에만 입금할 수 있으며, 청약 후에는 환불받을 수 있어요.
자주 묻는 질문
주관사별 배정 물량
배정물량은 차례대로 KB증권이 제일 많고, 한국투자증권, 하나금융투자, 현대차 증권 순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KB증권 앱 나의 빠른 메뉴
KB증권 앱을 다운로드하고 계좌 개설은 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공모주 청약 시 주의 사항
공모주는 일반 주식보다는 많은 지식이 없어도 되는데 하지만 내가 청약하려는 연관 기업에 대한 정보와 재무상황에 관하여 잘 알고 있어야 수익을 낼 수 있는 주식인 것 같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