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 가볼만한 곳 필수 여행코스, 부석사 무량수전 (유네스코 세계유산) 경북 여행코스 추천

영주 가볼만한 곳 필수 여행코스, 부석사 무량수전 (유네스코 세계유산) 경북 여행코스 추천

어른 15,000원, 청소년 12,000원, 어린이 11,000원입니다. 영주에 새로운 구경거리가 생겼다는 소문을 듣고 다녀왔어요.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인 소수서원과 선비촌 근처에 선비세상이 오픈했는데요. 조선시대의 선비를 주제로 한 훈련 관광지 입니다. 기본 모토는 선비처럼 입고, 먹고, 배우고, 즐기며 선비의 정신과 삶을 경험해 볼 수 있는 곳으로, 총 사업비 1,603억원을 투입해 만들었다고 합니다. 이 곳의 위치는 영주시 순흥면의 선비촌 바로 부근인데요, 전체 넓이가 96만970라고 합니다.

한옥, 한복, 한식, 한지, 한글, 한국음악 등 6개 테마촌을 비롯하여, 풍류홀 야외무대, 선비마당 행사장, 선비 컨벤션홀 등이 있었습니다.


당간지주란?
당간지주란?

당간지주란?

참고로 당간지주는 절에 행사 등이 있을 때 입구에 당 불화를 그린 기이라는 깃발을 걸어두는 깃대를 당간이라고 말하고, 당간을 지탱해주는 돌기둥을 당간지주라고 말한다고 합니다. 근처 안내석에 정확하게 적혀있으니 한 번쯤 읽어보시면 좋겠다 높은 계단을 오르면 지금부터 본격적인 포토타임 겸 관광입니다. 직진하여 무량수전으로 향합니다. 돌아올 때는 관음전 쪽으로 돌아내려 올 예정. 부석사는 신라 문무왕 16년 676에 의상대사가 왕명으로 창건한 사찰이라고 합니다.

무량수전은 우리나라의 가장 오래된 목조 건물 중 하나라고 합니다. 무량수전은 우리에게 잘 알려진 저서 무량수전 배흘림기둥에 기대서서 라는 책을 통해 더 친숙합니다.

의복을 알 수 있는 곳 답게 선비 의상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공짜로 대여해 주고 입고 사진을 찍어 볼 수 있어요. 옷장도 깔끔. 옷걸이도 있고 전신 거울도 2개가 있습니다. 장신구들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남녀노소 할 것 없이 모두 의상도 입어 보고 사진도 찍고 추억을 남기고 있었습니다. 의복 구경하고 나가야지하고 들어 갔는데, 오토마타 상영시간이 연결되어 있었습니다. 이건 뭐지? 한쪽 벽면 길게 뭔가가 전시되어 있습니다. 사람들이 이 앞에 있는 의자에 앉아 있었습니다.

얼떨결에 시간이 딱 맞아서 우리도 관람을 했다. 아이들은 바닥에도 앉아서 집중해서 관람을 했다.

느림보강물길
느림보강물길

느림보강물길

단양강잔도는 맑고 깨끗한 남한강을 따라 약 1.2km에 걸친 멋진 느림보강물길로, 여기는 단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중에서도 일반적인 휴식지 중 하나입니다. 멋진 경치

단양강잔도는 소백산 국립공원 내에 자리하고 있어, 자연의 아름다움이 가득합니다. 강 옆 절벽에는 나무로 만든 데크가 설치되어 있어 산책하기에 안성맞춤입니다. 느림보 강물

이 길을 따라 걷다. 보시면 강물의 소리가 지속적으로 들립니다. 야간 조명

이 장소는 야간에도 아름다움을 뽐냅니다.

일몰 이후부터 밤 11시까지는 야간조명이 켜지며, 늦은 시간에 방문하면 더욱 애절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습니다.

단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개요

충청북도의 군인 단양군은 충청도에서 가장 인구가 적고 인구 밀도가 가장 낮으며, 인구감소율이 가장 높은 지역 중 하나입니다. 이 지역의 총 면적은 780.16이며, 군청은 단양읍 별곡리 300단양군 단양읍 중앙1로 10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단양군은 북서쪽으로 제천시, 남쪽으로 경상북도 예천군, 문경시, 남동쪽으로 경상북도 영주시, 북동쪽으로 강원도 영월군과 경계를 완수하고 있습니다. 이 지역은 영주시와 근접해 있으며 중앙고속도로가 통과하고 있지만, 월악산과 소백산 협곡으로 둘러싸여 있어서 접근성이 제한적입니다.

한편, 북서쪽에 위치한 제천시와는 지리적으로 아주 가까우며, 콘크리트 산지를 공유하고 있어 사실상 한 동네와 다름없는 관계에 있습니다.

이용 시간, 훈련 거리를 체크해서 각 촌을 돌며 모두 체험하기를 권합니다.

☞ 어린 아이랑 가도 괜찮을까요? -> 물론 ok! 유모차 대여도 가능. 실내 키즈 놀이터도 있고, 공연도 볼 수 있어서 좋습니다. 초,중,고등학생이랑은? 모든 체험, 전시를 보고 즐기기에 딱 ☞ 어머님, 아버님이랑 같이 간다면? -> 옛 추억도 떠올리고 음악도 듣고 다도체험도 하고 한지 뜨기까지~ 어른들도 ok! 주소 경북 영주시 순흥면 청구리 산 21 소수서원,선비촌 바로 옆입니다.

그 길 따라 100m만 올라오면 크게 선비세상이라고 적혀있습니다. 영주에 들어서면 어디에서든 선비세상 가는 길 안내판도 곳곳에 연결되어 있습니다. 전화 0546394851우리는 더운 날씨를 상상해서 9시에 집에서 출발을 했다. 아침에는 해가 거의 없어서 일찍 출발하길 너무 잘했다는 생각이 들었다.

한글촌은 어린이를 위한 공간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아이가 있다면 무요건 이쪽으로 오면 시간이 잘 간다.

어린이 책방도 있고, 전해 내려오는 이야기 극장도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 아이들은 놀이터에 갈 생각으로 이 모든걸 패스하고 놀이터로 직행했다.

자주 묻는 질문

당간지주란

참고로 당간지주는 절에 행사 등이 있을 때 입구에 당 불화를 그린 기이라는 깃발을 걸어두는 깃대를 당간이라고 말하고, 당간을 지탱해주는 돌기둥을 당간지주라고 말한다고 합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느림보강물길

단양강잔도는 맑고 깨끗한 남한강을 따라 약 1.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단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충청북도의 군인 단양군은 충청도에서 가장 인구가 적고 인구 밀도가 가장 낮으며, 인구감소율이 가장 높은 지역 중 하나입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