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력 증명서 인터넷 무료 발급 받기 연금 가입 증명서 발급 받기
국민연금 가입증명서 발급에 대하여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국민연금 가입증명서 용도, 국민연금가입증명서 발급방법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국민연금 가입 증명서는 단순 국민연금 확인 용도가 아닌, 개인의 경력 및 다니던 회사를 증명할 수 있는 좋은 수단이 됩니다. 4대보험 서류들은 이전 직장 혹은 사업 여부를 확인할 수 있어 은행 등 각종 기관에서 증빙으로 요청하고는 합니다. 국민연금 가입증명서 예시는 다음과 같이 생겼습니다.
국민연금가입증명서란 국민연금 가입이력을 확인하는 서류인데요. 일반적으로 은행에서 대출을 받거나 취업이나 이직을 할 때 국민연금 가입증명서 발급을 요청받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국민연금 가입이력을 증명서로 확인할 수 있기에 과거 직장에 대하여 국민연금공단 경력증명서 역할로 활용되기도 하고, 현재 국민연금에 가입되어있다는 사실을 확인하는 서류, 재직증명서 용도로 활용되기도 합니다.
국민연금 EDI 증명서 신청방법
국민연금 각종 증명서 신청을 위해서는 첫째 공동인증서로 로그인을 해야 합니다. 국민연금 EDI는 회원가입 없이 인증서를 이용하여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법인사업자 해당 직장 등록번호로 발급된 공인증서만 가능 개인사업자 해당 직장 등록번호 혹은 대표자 명의로 발급된 공인인증서 가능 증명서 발급신청rarr증명서 자료 생성 후 EDI전송rarr발급된 증명서 조회 및 출력 국민연금 증명서 종류 개인적으로 국민연금 증명서 발급하려면? 국민연금 EDI에서는 사업자에게 직원들의 각종 증명서를 발급을 신청할 수 있지만 개인적으로 국민연금 증명서를 신청하시려면 국민연금관리 공단에 직접 방문하시거나 인터넷 발급을 하시면 됩니다.
국민연금 가입증명서
1. 국민연금공단 홈페이지로 들어갑니다. 2. 4개의 메뉴 중에서 국민연금공단을 클릭합니다. 3. 상단의 메뉴에서 전자민원 개인민원을 클릭합니다. 4. 페이지가 이동이 되면 상단의 메뉴 중에서 개인서비스를 클릭합니다. 5. 화면이 전환되면 5개의 메뉴 중에서 증명서 등 발급을 클릭합니다. 6. 스크롤이 자동으로 아래로 내려가며 본인이 클릭한 메뉴가 나오는데 여기서 가장 처음에 있는 가입증명서를 클릭하여 떼려면 됩니다.
7. 발급에는 당연히 로그인과 인증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