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구마 보관방법 고구마 시켰는데 바로 버려버린 후기

고구마 보관방법 고구마 시켰는데 바로 버려버린 후기

작년에 텃밭에서 수확한 고구마를 겨우내 간식으로 먹고 박스에 남은 고구마를 정리했습니다. 고구마 벅스를 거실 한쪽 모퉁이에 두고 먹었는데 그렇게 겨울 동안 얼지 않아 간식으로 잘 먹고 이제 봄이니 거실도 치우고 할 겸 고구마 정리에 들어갔습니다. 나름 크기가 큰 건 고구마 전용 팬에 군고구마로 크기가 작은 건 찜 솥에 넣고 찐 고구마로 익혀 충분히 식힌 다음 지퍼백에 담아 냉동해 두었습니다. 익힌 고구마를 냉동해 두었다가 아이스 고구마 라떼를 해먹거나 대학 기숙사 있는 어린이 비상식량으로 보내준답니다.


imgCaption0
호박고구마

호박고구마

호박처럼 노란빛을 띠고 있어 붙여진 이름. 전분의 함량이 낮고 찌거나 구웠을 때 조직이 부드러운 것이 특징입니다. 바깥쪽 껍질은 옅은 황토색을 띠며, 유선형의 몸통을 가지고 있습니다. 호박고구마의 속은 날 것일 때는 옅은 주황빛을 띠며, 익히고 나면 어두운 노란색을 띱니다. 물기가 많고 무른 특징이 있으며, 당도가 높아 색으로 먹거나 찌거나 구워서 섭취하여도 맛있습니다. 최근에는 찐 호박고구마를 말려 말랭이로 만든 것이 간식으로 인기가 높습니다.

한 입도 못먹었는데 맛있게 먹는 방법도 있음

막 수확한 고구마는 꿀고구마와 호박고구마라도 밤고구마처럼 수분이 적고 퍽퍽합니다. 반면 꿀고구마와 호박고구마는 밤고구마와는 달리 숙성이 잘 되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1. 꿀고구마와 호박고구마는 수확 후 40일 보관하면 저절로 숙성이 되어 수분이 많아지고 달콤해집니다. 2. 고구마가 60도에서 숙성이 가장 활발해지는 특징을 이용하여 맛있는 군고구마를 만들 수 있습니다. 3. 오븐의 온도를 60도에 맞추어서 30분 가량 두었다가 150도로 온도를 올려서 구워내면 숙성이 되어 더욱 촉촉한 군고구마가 완성됩니다.

저도 집에 에어프라이기 있는데요저도 꼭 해먹어 보고 싶었는데요저의 잘못으로 고구마들이 다.

맛있는 고구마 고르기

저희가 사랑하는 고구마, 그 중에서도 특히 맛있고 영양이 가득한 고구마 어떠한 방식으로 선택할 수 있을까요? 첫 번째로, 껍질을 확인해보세요. 상처가 없는 껍질의 고구마가 좋습니다. 왜냐하면 상처가 없는 껍질은 내부의 영양소를 잘 보존하며, 색깔이 균일하고 진할수록 단맛이 강해져 더욱 맛있습니다. 두 번째로, 알갱이의 크기에 주목하시기 바랍니다. 길이보다는 알갱이의 굵기가 중요합니다. 짧으면서도 알갱이가 굵은 것을 선호합니다.

마지막으로, 표면을 살펴보세요. 수염뿌리가 많거나 홀이 깊게 파여 있는 것은 섬유질이 많아 식감이 단단할 수 있습니다.

베니하루카 고구마

밤고구마와 호박고구마의 중간 형태를 가지고 있는 베니하루카 고구마는 당도가 매우 높아서 꿀고구마라고 불립니다. 껍질은 진한 보라색을 띠고 있으며, 조직은 호박고구마보다. 튼튼한 것이 특징입니다. 당도가 높고 조직도 단단해 여러가지 요리에 활용해도 문제가 전혀 없습니다. 수확 직후에는 밤고구마 같지만 숙성시키면 호박고구마와 같이 촉촉하고 당도도 높아집니다.

시기별 보관방법입니다.

수확시기8월10월박스를 열어서 환기가 잘 되는 실내에 보관밀폐된 박스에 23일 이상 고구마를 그대로 두면, 이산화탄소가 축적되어서 아래 부분에 있는 고구마부터 질식해서 썩기 때문장기 저장 시기3월7월수확 후 장기 저장되면 고구마가 충분히 숙성되어 맛있어진다. 하지만 고구마가 약해져서 집에서 오래 보관되지 않습니다. 고구마를 바로 굽거나 쪄서 냉동유지 하는 것이 좋습니다. 겨울기간11월2월쌀쌀한 날씨에 배송되면 싱싱한 고구마도 추위로 약해져서 오래 보관이 되지 않습니다.

이런 경우에 따뜻한 곳에 고구마를 34일 두면 물러지기 시작합니다. 그전에 고구마를 굽거나 쪄서 냉동유지 하는 것이 좋습니다. 고구마는 수확철이 아니면 집에서 보관이 어렵습니다. 일주일 이내에 먹을 수 있는 소량만 주문해서 빠르게 소진하고 또 오더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고구마 보관하는 방법

1. 상해 난 고구마 골라내기 수확한 고구마를 선별합니다. 캐면서 상해 난 고구마를 따로 골라냅니다. 크기 별로 구분해 놓습니다. 2. 적당히 말려주기 하루 정도 마당에 널어놓아 햇볕에 말려 줍니다. 3. 크기별로 종이 상자에 담기 상자 바닥에 신문지를 깔고 고구마 한 켜 담은 후, 그 위에 다시 신문지 두 장 깔고 고구마 얹어 줍니다. 고구마 위에는 다시 신문지를 덮어 준 후, 상자를 덮어줍니다.

4. 종이 상자 구멍 내기 고구마는 습기에 약하기 때문에 공기가 잘 통하게 하려면, 상자에 구멍을 뚫어줘야 합니다. 5. 통풍이 잘 되는 실온에 보관하기 온도가 일정한 장소에 상자를 갖다. 놓습니다. 우리 집 같은 경우에는 실내 지하실 들어가는 계단 중간에 놓아둡니다. 6. 자리 잡으면 이동시키지 않기 고구마는 온도 변화에 너무 민감합니다. 한번 자리 잡은 곳에 계속 두어야 고구마가 상하지 않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호박고구마

호박처럼 노란빛을 띠고 있어 붙여진 이름.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한 입도 못먹었는데 맛있게 먹는 방법도

막 수확한 고구마는 꿀고구마와 호박고구마라도 밤고구마처럼 수분이 적고 퍽퍽합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맛있는 고구마 고르기

저희가 사랑하는 고구마, 그 중에서도 특히 맛있고 영양이 가득한 고구마 어떠한 방식으로 선택할 수 있을까요? 첫 번째로, 껍질을 확인해보세요.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