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세금계산서 전자계산서 발급방법 가산세
전자세금계산서와 전자계산서 차이는 부가가치세 과세거래인 경우에는 전자세금계산서를, 부가가치세 면세거래인 경우에는 전자계산서를 발급해주시거나 발급받으시면 됩니다. 즉, 취급거래하는 상품이 면세 상품이라면 거래처로부터 전자계산서를 발급받으시거나 거래처에게 발급해주시면 되며 과세 상품이라면 거래처로부터 전자세금계산서를 발급받으시거나 거래처에게 발급해주시면 됩니다. 일반적인 면세 상품으로는 농산물이 있습니다. 농산물이 아닌 가공품이거나 공산품인 경우에는 과세 상품으로 전자세금계산서로 처리하시면 됩니다.
전자세금계산서와 전자계산서의 발급의무대상자, 발급방법 및 발급 절차 그리고 혜택과 가산세 등 전자세금계산서와 연관된 내용을 아주 구체적으로 확인하고 싶으시다면 무조건적으로 를 정독하시기 바랍니다.
전자세금계산서 전자계산서 발급방법
전자세금계산서는 위 방법을 통해 발급하실 수 있습니다. 직접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 혹은 모바일 앱 손택스를 통해 발급하실 수 있습니다. 직접 발급이 어려운 경우 전자세금계산서 발급 대행 사업자를 통해 발급하실 수 있습니다. 추가로 국세상담센터126122를 통해 발급하시거나 세무서 대리 발급을 통해 발급하실 수 있습니다.
국세상담센터 이용 시에는 세무서에서 발급받은 보안카드가 필요합니다.
세무서 대리 발급 시에는 대리발급 신청서와 입금증 등 거래증빙서류를 지참하여 가까운 세무서에 방문하여 신청하시면 됩니다.
조회발급 전자세금계산서 발급 일괄발급
로그인을 하신 후 상단에 조회발급을 누르시면 나오는 전자세금계산서 발급 일괄발급을 눌러줍니다. 이곳에서 전자세금계산서와 세금계산서 모두 일괄발급하실 수 있습니다.
이때, 세금계산서와 계산서면세의 양식이 다르므로 연관된 양식을 확인하고 다운로드 받으셔야 합니다. 저희 회사는 2개 모두 사용하므로 저는 2가지 모두 다운로드 받았습니다.
발급방법은 어떻게 하나요?
발급에는 몇 가지의 방법이 있습니다. 계산서를 대행으로 발급해주는 사업자의 시스템을 이용해서 발급을 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국세청에 등록된 전자세금계산서 발급 대행노동을 해주는 사업자로 어느 정도 수수료를 지불하시면 됩니다. 다른 방법으로는 ars 전화를 이용하는 방법세무서에 보안카드 수령한 다음과 세무서 대리발급 등이 있겠습니다. 국세청 홈택스를 이용한 발급으로는 공인인증서를 이용한 로그인이 가능해야 합니다.
홈택스 접속 후 공인인증서 등을 이용해서 로그인을 합니다. 상단 메뉴에서 조회/발급> 전자세금계산서> 발급(건별발급)에서 진행을 하시면 됩니다. 화면이 이동하게 되면 공급받는 자 즉 거래 상대방의 등록번호를 입력하고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이상이 없는 사업자면 상호, 이름 등의 정보를 입력할 수 있게 됩니다. 기업 주소, 업태, 종목, 이메일 등을 입력하고 디스플레이 아래쪽에 상품 추가삭제 등도 입력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전자세금계산서 전자계산서
전자세금계산서는 위 방법을 통해 발급하실 수 있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조회발급 전자세금계산서 발급
로그인을 하신 후 상단에 조회발급을 누르시면 나오는 전자세금계산서 발급 일괄발급을 눌러줍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발급방법은 어떻게 하나요?
발급에는 몇 가지의 방법이 있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