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터들 주목 설, 추석 명절음식 칼로리 알아보기

다이어터들 주목 설, 추석 명절음식 칼로리 알아보기

설날 음식 종류한다면 제일 먼저 떠오르는 음식은 아마 일겁니다. 길고 긴 흰 가래떡이 순수와 장수를 의미한다고 합니다. 떡국은 순수와 장수를 뜻한다고합니다.또 한 긴 가래떡을 썰면 나오는 모양이 엽전의 형태로 둥글게나와서 떡국을 만들어먹으며 1년동안 재화가 쌓이기를 빌었다고합니다. 이렇게 설날에 떡국을 먹으면서 한 해의 장수와 풍요로움을 기원하는데에 의미가 있는것 같습니다.어렸을 때부터 떡국을 먹으면 한 살 더먹는다고 하는 이유가 우스갯소리가 아닌 간절한 소망이 떡국 한그릇에 담겨 있는것 같습니다.



프리미엄 과일

설 명절 선물로 과일 정말 많이 하시죠. 특히 배랑 사과 많이 하시는데 제가 추천 드리는 선물은 배와 사과가 아닙니다. 배와 사과는 여러분이 선물 하시지 않아도 분명 다른 누군가가 선물 할 것입니다.제가 추천 드리는 선물은 프리미엄 과일, 종합과일 선물 세트입니다. 요즘에는 애플망고, 망고, 키위, 샤인머스캣, 용과 등을 섞어 예쁘게 담아 판매하고 있습니다. 식 후 가족들끼리 모여 늘 먹는 사과나 배를 깎아 먹기보다 평소에 자주 먹지 않는 망고를 깎아 먹는 것이 더 재밌고 즐겁습니다.명절이라고 망고를 사는 집은 많지 않으니 선물한다면 무조건 좋아할 것입니다. 가격대도 3만원대부터 있어 부담스럽지 않게 선물 할 수 있습니다.



명절 간식

명절 선물에는 곶감과 양갱을 추천드립니다. 곶감과 양갱은 명절이 아니면 먹기 어려운 데, 선물로 드리면 명절 분위기도 내고 가격대도 적당하여 추천드립니다.평소에 달달한 간식을 좋아하시는 분으로서 명절 간식을 선물하는 것도 좋은 설 명절 선물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 양갱은 옛날 양갱과 달리 다양한 맛과 모양으로 나와 받으시는 분의 눈이 즐거울 만한 선물입니다.

잡채

잡채도 명절음식을 이용하는 방법으로 빠지지 않는 메뉴 중 하나입니다. 고기 넣고, 시금치 등 각종 야채 넣고 버무린 잡채, 어릴 때부터 참 좋아했던 메뉴입니다. 재료들을 따로 볶고 준비해야 해서 손이 많이 가지만, 그만큼 정성이 들어가서 맛있는 음식이기도 하다.얼마 전 외국사람들이 잡채를 먹고 눈이 휘둥그레 해져서 이건 무슨 파스타냐고 궁금해하는 모습을 본 적이 있습니다. 파스타와 견주어도 손색없는 잡채, 앞으로 코리안 바비큐, 만두에 이어 K푸드로 자리 잡을 수 있을지 기대가 됩니다.

5번째로 소개해 드릴 설 명절 선물은 술 선물입니다. 술 선물은 반드시 술을 좋아하시는 분들께 해야 좋습니다.

와인 좋아하시면 무난하게 1865 와인 추천 드리며, 아래의 와인이 싫으시다면 백화점 와인 코너을 이용하는 방법으로 예산에 맞는 와인을 추천 받아 구매하시면 좋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가볍게 마실 수 있는 샴페인도 좋은 선물이라 생각합니다.와인을 좋아하시지 않는다면, 전통주가 좋은데, 막걸리 좋아하시는 분으로서 복순도가, 배상면주가 막걸리 강력 추천드리며, 소주 좋아하신다면 무난하게 화요 선물세트 추천합니다. 화요는 많이들 아시겠지만 고급 소주라고 보시면 되는데 소주 좋아하시는 분으로서 안좋아할 수 없는 맛입니다. 물론 선물하기에 가격도 좋고 예쁩니다.

부각마을 김부각

일단 김 자체로도 맛있는데 튀기기까지 했다면 말할 필요도 없죠. 한 봉지 뜯으면 앉은자리을 이용하는 방법으로 순삭 돼버리는 마법.김부각 선물세트(65gX5개) 27,000원저는 요새 김부각에 빠졌어요. 부각마을 김부각은 깔끔한다면 서도 너무 짜지 않아서 계속 손이 가는 김부각이에요. 마침 선물세트가 있어서 전달할 때 보기도 좋고 여럿이서 나눠먹기도 좋을 것 같습니다.

보리굴비

보리굴비 하나만 있어도 밥 한 끼 뚝딱인데 평소 비싸기도 하고 생선요리라 엄두를 못 내었던 분들으로서 명절을 기회로 사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벌써 홈페이지에 배송날짜별로 오픈했는데 설 직전에 받는 날짜는 품절이습니다.진보리굴비 5마리 96,000원진보리굴비 8마리 151,000원인플루언서 춈미님의 추천템입니다.. 개별포장도 되어있고 함께 먹을 수 있는 녹차물도 배송된다고 합니다.

식혜와 수정과는 기름진 설 명절 음식을 깔끔하게 소화시켜주는 음료입니다.저는 그중에 특히 달달한 식혜를 좋아합니다.최근에는 집을 이용하는 방법으로 엿기름으로 만드는 식혜보다는 시중을 이용하는 방법으로 사 먹는 경우가 더 많습니다.어느 경우라도 배불른 상태을 이용하는 방법으로 시원하게 마시는 식혜가 일품입니다. 약과약과는 달달한 게 하나를 먹으면 계속 들어가는 음식입니다.정말 약과는 설이나 추석명절 아니면 먹기 어려운 음식인데, 한번 먹으면 매력을 알게 되죠지금까지 설 명절 음식에 관련해 알아 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