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교육청 청소년노동인권 캠프 운영
제주도 함덕 혼자여행 2일차로 다녀온 사려니숲길과 닭머르 해안에 대하여 소개하겠습니다. 처음 2일차 목적지는 제주도 동백수목원이었습니다. 이번 여행을 한 이유이기도 합니다. 동백수목원에 가려고 대중교통을 검색하니 차편이 자주 있지 않네요. 난감합니다. 게스트하우스 직원분에게 물어보니 이미 동백이 거의 모든 져서 가봐도 볼거리가 없을 거라고 말합니다. 이때부터 혼란에 빠집니다. 집에서 출발하기 전 검색을 했을 때는 분명 1월에도 동백 군락이 제법 보였기에 기대를 하고 온 것이었는데 말이죠. 그래도 가보려고 교통편을 물어봤는데 자동차가 아니면 가기 힘들 거라고 하네요. 아뿔싸 대중교통으로 다닐 생각으로 공항에서 렌트를 하지 않았습니다.
당혹스러워하는 나를 보고 게하 직원분이 렌트 어플을 알려주었습니다.
제주도 동쪽 해안도로
사려니숲길에서 좀 더 남쪽으로 내려와서 제주도 남쪽 중간부터 해안도로를 따라 바다를 보며 운전을 합니다. 이번 여행에서 제주도 동쪽 해안도로를 다니고 다음에는 서쪽 해안도로를 여행하기로 마음먹었습니다. 가다가 예쁜 카페를 보시면 들어가 차도 마시고 쉬기도 하면서 천천히 드라이브를 합니다. 물멍을 선호하는 나는 바다와 함께 운전하는 내내 바다처럼 마음이 반짝입니다. 극도로 1940 카페에서 수제 청귤차를 시켜 바다와 마주 앉아 오후 시간을 느긋하게 보냅니다.
카페에서 쉬다. 보니 해거름 시간이 되어 다시 길을 나섭니다. 그래서 운전하다가 또 멋진 풍경을 마주합니다.
사려니숲길
동백수목원 대신 택한 곳은 사려니숲길입니다. 제주도에서 가보고 싶던 곳 중 하나라서 고민할 필요 없이 정했습니다. 카카오맵에서 사려니숲길이라고 찾아내고 갔는데 이상합니다. 블로그에서 봤던 모습들은 전혀 안 보이고 시각적으로 덮인 허허벌판과 그 끝에 산으로 상승하는 길만 보입니다. 표지판을 보니 민오름이라고 되어 있고 가려던 곳과 다른 곳이네요. 블로그에서 두 주소를 비교하면서 그 중 한 군데는 가면 다른 곳이라고 알려줬는데 헷갈려서 가지 말아야 할 주소로 가버렸어요. 다시 차를 돌려 다른 주소의 사려니숲길을 검색을 해서 갑니다.
사려니숲길 붉은오름 입구라고 검색해야 합니다. (표선면 가시리 산 158-4) 사려니숲길은 제주시 봉개동 비자림로에서 서귀포시 남원읍 한남리의 사려니오름까지 이어지는 숲길로 총 길이는 15km라고 합니다.
나라 돈까스 기초 정보
주소 제주 제주시 절물1길 23영업시간 1100 2000매주 월요일 정기휴무
제주 현지인 맛집 나라돈까스입니다. 아 여기는 정말 조금 오바하면서 포스팅할 것 같습니다. 제가 정말 갈 때마다. 돈까스랑 싸우고 오는 곳이여서요. 싸우는 이유는 양이 정말 너무 많습니다. 왠만한 남성분만 하나 시키면 다.
자주 묻는 질문
제주도 동쪽 해안도로
사려니숲길에서 좀 더 남쪽으로 내려와서 제주도 남쪽 중간부터 해안도로를 따라 바다를 보며 운전을 합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사려니숲길
동백수목원 대신 택한 곳은 사려니숲길입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나라 돈까스 기초 정보
주소 제주 제주시 절물1길 23영업시간 1100 2000매주 월요일 정기휴무 제주 현지인 맛집 나라돈까스입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