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인사말 인사말 모음집 (이메일, 카톡 등 메신저)

7월 인사말 인사말 모음집 (이메일, 카톡 등 메신저)

2023년 9월 28일부터 9월 30일은 민족 최대의 명절인 추석입니다. 추석에는 지금까지 만나지 못했던 고향 친구는 물론, 가족, 친척과 같은 친지들을 만나 회포를 풀게 되며, 맛있는 음식을 먹는 등의 행동을 하게 됩니다. 그리고 추석을 맞정 상사나 후배, 선배, 동료 등에게는 간단한 덕담과 추석 인사말, 안부 인사, 감사 인사 등을 하게 되는데요, 그렇다면 2023년 계묘년 추석에 하면 좋을 추석 인사말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다음으로, 2023년 계묘년 추석 인사말 모음 안부 인사, 감사 인사에 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만일 2023년 계묘년 가족, 친척, 친지, 동료, 선배, 후배, 상사 등에게 보내면 좋을 인사말을 찾고 계시다면, 아래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imgCaption0
휴가 인사말

휴가 인사말

유쾌한 여름휴가가 기다리고 있는 7월입니다. 사랑하는 사람 아니면 가족과 함께 출발하는 유쾌한 휴가계획은 짜셨나요. 파란 바다와 초록의 산속 계곡들이 우리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휴가 때만큼은 무거운 굴레 다. 던져버리고 제대로 즐기는 여름휴가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즐겁고 기쁜 힐링의 시간 보내세요. 아무런 이유 없이 시원하고 드넓은 바다가 좋은 날씨입니다. 아무쪼록 숨막히는 마음 확 풀리는 시원한 휴가 보내시는 7월 되시길 기원하겠습니다.

눈을 뗄 수 없는 여름 햇살 멋진 초록의 향연들이 펼쳐지는 7월입니다. 소중한 우리의 여름을 유쾌한 휴가지에서 기쁘게 보냅시다. 벌써 7월 마지막주입니다. 얼마 남지 않은 7월 건강에 유의하시고 기쁜 시간 만끽하시길 바랍니다. 다음 주에 휴가를 떠나신다니 부럽기만 합니다.

말복과 연관된 속담

그렇다면, 말복과 연관된 속담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말복 속설 1 삼복지간에는 입술이 붙은 밥알도 무겁다.

이전에도 여러 차례 소개해드렸던 삼복 연관 속담이죠? 일 년 중 가장 덥고 가장 습해서 일하기 제일 힘든 날씨이지만, 농가에서는 할 일이 너무나 많은 시기가 바로 여름이죠. 모든 일이 그렇겠지만, 특히나 농사는 시기를 놓치면 한 해 농사를 망칠 수도 있었기 때문에 우리 조상들은 불볕 더위에도 쉴 수도 없이 일을 해야 했습니다.

그래서 입술에 붙은 밥알도 무겁게 느껴질 정도로 기력이 쇠해야만 되는 것을 의미하는 속담이 생겨났나봅니다. 말복 속설 2 중복물이 안 내리면 말복물이 진다

중복 포스팅에서도 소개해드렸던 속담입니다.

장마 인사말

어느덧 7월입니다. 최근에 날씨가 참 변덕스럽네요. 맑다가도 갑자기 소나기가 쏟아는 경우가 있으니 우산 챙기는 거 잊지 마세요. 장마가 시작되었나 봅니다. 더위와 미세먼지를 씻겨주는 빗방울이 반갑게 느껴지기도 합니다. 비 손해 없도록 조심하시고, 활짝 웃는 오늘 보내세요 비바람이 몰아쳐 서늘한 여름을 만들고 있는 7월입니다. 남은 여름이 아직 많이 남아있었으나 튼튼하게 보내시길 바랍니다. 장마가 끝나고 나니 별이 제법 따끔하게 느껴집니다.

시원한 그늘에서 잠시 휴식도 취하는 오후 보내시길 바랍니다. 아무리 큰 장우산도 비가 들이닥치는 장마입니다. 비가 조금이라도 약해졌을 때 급히 퇴근해야 할 것 같네요. 좋은 오늘 보내세요. 쉴 새 없이 내리는 비가 아침부터 이어지고 있습니다. 조만간 비가 그치면 한번 뵈었으면 좋겠습니다.

복날 이미지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는 초복이 찾아왔어요. 뜨거운 날씨에 힘내시고 삼계탕 챙겨드시며 유쾌한 오늘 보내시길 바랍니다. 초복에서 말복까지 삼복기간은 1년 중 가장 더운 때죠. 우리 조상들은 복날이 되면 금이 화에 굴하는 것이 흉합니다. 하여 일을 하지 않고 복달임 음식을 먹으며 더위를 피했습니다. 따뜻한 삼계탕으로 영양성분 보충 하시고, 시원한 수박과 참외도 상큼하게 드시며 행복하고 건강한 시간 보내시길 바랍니다.

복날과 연관된 속담으로는 초복날 소나기는 한 고방의 구슬보다. 낫다. 삼복지간에는 입술에 붙은 밥알도 무겁다. 복날 개패듯 월복(越伏)인 해는 여름이 더워 풍년 든다. 등이 있습니다. 올 여름 건강하시고, 모기 물리지 마시고, 기쁜 일만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말복에 조화로운 덕담 인사말

2023년 8월 10일 목요일은 말복입니다. 전세계적인 기상이변의 영향으로 유례 없는 폭우와 폭염이 한 바탕 한반도를 할퀴고 간 여름이었습니다. 잊고 있었던 우리 주변의 사랑하는 친지들에게 안부를 전하며, 말복을 맞이하여 말복 인사말과 덕담을 전해보는 건 어떨까요? 블로그를 찾아주신 이웃분들께서도 오늘 꼭 보양식 챙겨 드시고, 즐겁고 건강한 오늘 보내시길 바랍니다.

자주 묻는 질문

휴가 인사말

유쾌한 여름휴가가 기다리고 있는 7월입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말복과 연관된 속담

그렇다면 말복과 연관된 속담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장마 인사말

어느덧 7월입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