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급 PSAT 언어논리 상황판단 통합 운영 전략

7급 PSAT 언어논리+상황판단 통합 운영 전략

감사일은 무엇보다. 독립성이 중요합니다.


120분 내내 집중을 유지할 필요는 없습니다.
120분 내내 집중을 유지할 필요는 없습니다.

120분 내내 집중을 유지할 필요는 없습니다.

언어논리와 상황판단을 통합해 2시간 동안 치른다는 소식이 처음 전해졌을 때 밤도리 단톡방은 당연히 난리가 났다. 갑작스런 시험시간 변경에 대한 원성이 대부분이었지만 그중에는 소위 지구력 이슈도 있었어요. 120분 동안 어떻게 집중하느냐는 것. 하지만 사실 PSAT 시험시간 내내 풀집중 상태를 이어서하는 인원은 극히 드물고 그럴 필요도 없습니다.. 나처럼 어릴 때부터 바둑 따위로 오랜 시간 집중 상태를 이어서하는 훈련을 해온 게 아니라면, 일반적으로 집중 상태를 꾸준히 유지할 수 있는 시간은 1시간에서 1시간 30분 이내다공교롭게도 개별적으로 기존의 7급 PSAT과 5급 PSAT의 제한시간입니다.

PSAT에서 정말 필요한 건 한 문제점을 풀기 시작할 때부터 끝낼 때까지의 짧은 시간에 극도로 집중하는 능력이지, 집중된 상태를 오랜 시간 이어서하는 능력이 아닙니다.

시간 배분 완전 자유 우선순위 정하기
시간 배분 완전 자유 우선순위 정하기

시간 배분 완전 자유 우선순위 정하기

앞의 두 가지는 사실상 멘탈 케어를 위한 것이고, 이제 정말 필요한 이야기를 해보자. 언어논리와 상황판단이 1개의 문제책으로 합본되어 나오므로, 수험생은 120분 동안 완전히 자유롭게 시간 배분을 할 수 있어요. 과락 때문에 불가능하긴 하지만, 극단적인 예로 120분 동안 언어논리만 푸는 것도 가능은 합니다. 자동 불합격이라 그렇지. 문단 안에 넣어 놓으면 꼭 놓치는 분들이 있어서 중요한 정보를 따로 빼두고 시작하겠습니다.

언어논리상황판단 총 50문항을 1개의 문제책으로 합쳐, 시험 시작과 동시에 진행하여 진행하여 나눠줍니다. 어느 영역부터 풀지는 완전 자유다. 영역별 시험 시간의 구분이 없으므로, 120분을 응시자 제한 없이 운영할 수 있어요. 예컨대 문제책 앞쪽을 통째로 넘기고 상황판단부터 푸는 것도 가능합니다. ★ 같이 본다고 채점도 같이 하지는 않습니다.

국가직 7급 일반행솔직 최종합격수기
국가직 7급 일반행솔직 최종합격수기

국가직 7급 일반행솔직 최종합격수기

어제 자로 국가직 7급 일반행정직에 최종합격하게 된 수강생입니다. 저는 이미 올해 서울시 9급, 국가직 9급에 최종합격하였고, 요즘에 국가직 7급 최종합격을 통해 3관왕을 달성하게 되었습니다. 서울시 7급도 필기합격했고 면접까지 이미 마친 상태입니다. 서울시 7급도 최종합격하게 되면 다시 합격수기를 작성하러 찾아오겠습니다.

2022년 감사직공무원 합격선과 난이도는?

2022년 커트라인의 경우 1차 PSAT의 경우 작년보다. 점수가 상승되어서 일반 74.33점, 장애인 49.33점을 기록했는데요.특히 지난 첫 시험에서 언어논리 과목이 꽤나 어렵게 출제가 되며 합격 컷을 크게 낮췄지만 올해는 무난한 출제를 보이면서 합격선이 작년 대비 상승한 듯합니다. 2차 전문과목의 경우 각 일반 83점, 장애인 59점을 기록했는데요.행정법은 지금까지의 빈출 중심으로 시험문제들이 나왔고 헌법 역시도 크게 변함없이 최신 법리 결정 중심으로 문제가 나오면서 무난했었는데요.회계학이 이전보다.

계산 문항이 크게 늘어나게 되며 생각보다. 더 어렵게 고민하는 분들이 많으셨던 듯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120분 내내 집중을 유지할 필요는

언어논리와 상황판단을 통합해 2시간 동안 치른다는 소식이 처음 전해졌을 때 밤도리 단톡방은 당연히 난리가 났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시간 배분 완전 자유 우선순위

앞의 두 가지는 사실상 멘탈 케어를 위한 것이고, 이제 정말 필요한 이야기를 해보자.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국가직 7급 일반행솔직

어제 자로 국가직 7급 일반행정직에 최종합격하게 된 수강생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