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G ↔ LTE 단말기 간 USIM기변 후 3G 아니면 LTE 요금제로 자기만의 방식으로 변경할 수 있나요

3G ↔ LTE 단말기 간 USIM기변 후 3G 아니면 LTE 요금제로 자기만의 방식으로 변경할 수 있나요

우리나라 알뜰폰 사용자가 지속해서 증가하고 있습니다. 알뜰폰 요금제는 메이저 통신사와는 비교도 안될 정도로 저렴합니다. 알뜰폰의 가장 큰 핵심 장점입니다. 하지만 단점도 분명히 존재합니다. 그럼 아이즈모바일 통신사를 통해 알뜰폰을 한 달 이용한 후기에 관하여 포스팅하겠습니다. 알뜰폰 장점단점후기 저는 현재 아이즈모바일이라는 곳을 활용하고 있습니다. 현재 사용하고 있는 아이즈모바일을 기준으로 장점과 단점, 실사용 후기에 관하여 이야기하겠습니다.

알뜰폰의 장점하면 가장 먼저 떠상승하는 것은 바로 저렴한 요금제입니다. 아이즈모바일 요금제는 정말 다양합니다. 한 달 요금제 기준으로 적어도 3,000원 대의 금액만 내고도 이용 가능할 정도로 정말 저렴한 가격입니다.


imgCaption0
고객센터 연결정 어려움

고객센터 연결정 어려움

제가 생각하기엔 이 점이 가장 큰 단점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고객센터 연결이 정말 정말 어렵습니다. 제가 사용하고 있는 아이즈모바일만 해도 고객센터와 유선통화로 연락하려면 기초 35분 이상 기다려야 고객센터와 연결이 됩니다. 과장 아니고 정말입니다. 11 문의나 카카오톡 상담이 있지만, 11 문의 답변은 보통 2일이 소요되고, 카카오톡 소개를 하려고 하면, 대기자가 300명, 400명이 대기 중이라는 답변이 옵니다.

그래서 잊고 있다가 12시간 후에, 고객센터에서 카톡 답장이 오는데 5분 내로 답 안 하면 카톡 상담도 종료됩니다. 정말 최악이자 큰 단점입니다.

불안한 가입

바로 위에서는 가입이 편하다고 장점이라 했는데, 단점으로는 불안한 가입이라니. 무슨 말일까요?? 웹상으로 가입부터 배송받는 것까지 모두 가능한 만큼 젊은 층에게는 편한 것이 사실이지만, 반대로 부모 세대에게는 어렵고 불안한 가입 절차일 수밖에 없습니다. 매장 방문을 하거나 사람과 직접 통화를 통해 하는 것이 아닌, 모든 것을 인터넷으로만 해야 하니 중, 장년층에게는 알뜰폰에 가입하기가 정말 어렵습니다.

KT M모바일 고객센터

KT m모바일 고객센터 번호189950000800130114 선불충전0800120114 잔액조회 다른 개통센터 번호가 없으며, 고객센터에 문의가 필요합니다. KT m모바일 고객센터 홈페이지 KT m모바일 고객센터 앱 PC 및 앱 공통사항으로 실시간 요금조회는 일 5만건 초과시에는 조회가 안되는 문제가 있습니다. 위젯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아 사용량을 파악하기 위해선 매년 접속해야 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고객들은 늘 이 두 가지를 개선해달라고 요청하지만 아직까지는 개선되고 있지는 않습니다.

요금제 가격 비교 용이

알뜰폰 회사가 많은 만큼, 알뜰폰 요금제도 정말 많습니다. 이 많은 요금제를 모두 하나하나 찾아보고 대조하는 것은 꽤나 힘이 든 작업입니다. 이와 유사한 어려운 점을 도와주는 사이트가 알뜰폰 허브라는 곳입니다. 이곳에서는 나에게 맞는 조건과 이용하고자 하는 통신망 회사를 선택하면 해당 기준에 채워지는 가격의 모든 요금제를 보여줍니다. 이렇게 손쉬운 가격 비교로 나에게 딱 맞는 요금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헬로모바일 고객센터

헬로모바일은 개통센터와 고객센터가 분리되어 있으며, 신규가입, 번호이동 등의 문의는 개통센터에서 처리하고, 요금제 변경, 부가서비스 신청변경 등의 문의는 고객센터에서 처리합니다. 또 통신사 망에 따라서 고객센터 번호가 따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타 알뜰폰 통신사에서 보기 힘든 챗봇서비스인 서비스를 제공해주고 있는데, FAQ 등 간단한 정보를 쉽게 검색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아이즈모바일 셀프개통 가능 시간

아이즈모바일에 가입신청을 접수하는 건 아무 때나 가능하지만 셀프개통 할 수 있는 시간은 정해져 있으니 가능시간을 확인하고 셀프개통을 시작하면 돼요. 아이즈모바일 셀프개통 가능시간번호이동 10시19시 30분까지일요일, 신정, 설날, 추석 당일 제외신규가입 08시21시 30분까지매일, 요일 제한 없음아이즈모바일 알뜰폰 셀프개통 q. 아이즈모바일 셀프개통 실패 카카오톡의 URL을 눌러보니 셀프개통이 안돼서 실패했다면서 에러코드 같은 게 보입니다.

셀프개통에 실패하신 경우 선택하신 핸드폰 번호로 다시 개통 처리가 불가할 수 있다는 불길한 안내까지 보이네요. r. 아이즈모바일 앱에서 셀프개통 하기 첫째 에러 페이지의 안내는 무시하고 아이즈모바일 앱에서 셀프개통 하기 버튼을 누릅니다. s. 신청내역 조회 아이즈모바일에 가입 신청했던 내역을 조회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고객센터 연결정 어려움

제가 생각하기엔 이 점이 가장 큰 단점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불안한 가입

바로 위에서는 가입이 편하다고 장점이라 했는데, 단점으로는 불안한 가입이라니.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KT M모바일 고객센터

KT m모바일 고객센터 번호189950000800130114 선불충전0800120114 잔액조회 다른 개통센터 번호가 없으며, 고객센터에 문의가 필요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