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226 경남 거제 산달도 당골재산뒷들산건너재산

20241226 경남 거제 산달도 당골재산뒷들산건너재산

일시 2024년 3월 25일 토요일 흐림, 먼지 장소 시루봉 407m 매암산 432.2m 수양산 419.3m 철마산 396.1m 거리 13.8km 시간 4시간 14분 회원 청주 사람과산 산악회 안내 산행 0640 우리나라 강원도에는 고성군이 있고 동해시가 있습니다. 한편, 경상남도에도 강원도에 있는 것과 동일한 이름의 고성군이 있었으나 이 고성군에는 동해면이 있습니다. 오늘은 경남 고성군 동해면에 있는 산줄기를 찾아간다. 그 산줄기에는 해발 300500m급의 그리 높지 않은 시루봉, 매암산, 수양산, 철마산, 구절산 등이 솟아 있어 싱그러우면서 바다.

내음을 맡으며 유쾌한 산행을 즐길 수 있어요. 7시에 청주체육관 앞을 출발한 버스가 서청주나들목에서 고속도로에 진입, 남쪽을 향해 달려가기 시작했다.


imgCaption0
자연 친화적인 여행, 그 속에서 찾아내는 색다른 매력


자연 친화적인 여행, 그 속에서 찾아내는 색다른 매력

경남 고성군의 자전거 도로와 해안선의 아름다움에 대하여 이야기해보았습니다. 오늘은 좀 더 나아가 자연 친화적인 여행이란 어떤 것인지, 그리고 그 속에서 무엇을 발견할 수 있는지 함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자연 친화적인 여행이란 단순히 자연을 즐기는 것을 넘어서 인간과 자연이 조화를 이루며 공존하는 방식의 여행입니다. 경남 고성군에서의 자전거 여행은 바로 이런 모습을 보여줍니다.

용왕산, 간절곶 등의 명소를 찾아가며 진정한 힐링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곳에서는 쉬운 풍경 관람이 아니라 실제로 환경에 대한 배려와 사랑도 동시에 진행하여 실천하게 됩니다. 장소마다. 설치된 쓰레기 분리수거함, 생태계 보호를 위한 안내판 등을 통해 용왕산과 같은 청정 지역의 가치를 되새길 수 있게 됩니다. 더불어 자전거라는 친환경 교통수단을 선택함으로써 탄소발생량을 줄일 수 있다는 점도 중요합니다.

고성해안선의 아름다움을 달리며 느껴보기

경남 고성군의 해안선을 따라 자전거를 타며 느껴볼 수 있는 그 아름다움에 대하여 이야기해볼까 합니다. 저희가 흔히 진지하게 생각하는 바다란 어떤 모습일까요? 파랗고 깨끗한 물결, 그 위를 날아가는 갈매기들, 그리고 넓게 펼쳐진 하늘. 고성군의 해안선에서도 바로 이런 풍경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여기에서 조금 더 독특한 점은, 바로 자연과 인간이 함께 만든 경치입니다. 곳곳에 위치한 작은 어촌들과 함께 자연히 어우러진 풍경 속에서는 마치 시간이 멈춘 듯한 평화로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작은 항구에서 일어나는 생생한 일상들, 그리고 간혹 보이는 유서 깊은 건물들. 이 모든 것들이 해안선의 아름다움을 한층 더 돋보이게 합니다. 그렇다면 이런 길을 딛으며 자전거를 탄다면 어떨까요? 가볍게 휘젓는 바람에 실려오는 소금기와 함께 색색의 꽃들 사이로 진행되며 울릉도와 독도까지 볼 수 있는 점도 매력 포인트입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