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교통안전 공익제보단 모집 안내

2024년 교통안전 공익제보단 모집 안내

출퇴근이나 점심시간, 혹은 산책로 중 간편하게 스마트폰으로 사진을 찍어 커피 값 이상을 벌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나이, 소득 제한 없이 만 19살 이상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합니다. 안전신문고 앱은 우리 생활 속 불편함과 위험을 간편하게 신고할 수 있는 훌륭한 도구입니다. 위법 주정차와 같은 교통 위반부터 생활 불편 사항까지, 사진 한 장으로 신고할 수 있어 많은 분들이 유용하게 이용하고 있습니다. 이 앱을 통해 신고된 내용은 해당 자치단체에서 빠르게 처리되며, 위반자에게는 과태료가 부과됩니다.

예전에는 신고자에게 포상금이 지급되었으나, 현재는 지자체에서 준비한 상 지급이나 마일리지 제도로 변경되었습니다.


imgCaption0
실적 제출 방법

실적 제출 방법

실적 제출 방법은 교통법규를 위반하는 내용이 담긴 사진을 먼저 국민신문고나 스마트국민제보로 신고를 한 다음 처분 결과 내용가 나오면 처분 결과 내용 전체가 포함된 정보를 사진이나 PDF파일로 매월 15일까지 이메일singo20kotsa.or.kr제출 하시면 되겠습니다. 실적 인정 기한의 경우 신고일로부터 3개월 안에 실적제출기간 및 이의신청기간에 제출하시면 되지만 하지만 예를들어 5월에 신고한 실적을 제출 할 수 있는 기간은 6월 실적제출기간6월 1일 6월 15일, 6월 이의신청기간6월 34주 임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 공익제보단 활동 기간은 2023년 3월 2023년 12월까지로 예정되어 있지만 예산 소진 시 조기종료가 가능하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먼저 2023년 교통안전 공익제보단은 2월 28일화부터 매월 1회씩 상시모집을 하는데 매월 20일까지 모집을 마감하고정원초과시 조기마감 될 수 있습니다. 월 말에 SMS를 통해 통보를 해 줍니다. 이때 맨 처음 모집하는 1차와 2차 모집은 주 1회를 선발하고 참고로 1차 모집 3월 5일까지 모집을 하고 3월 9일에 결과를 알려주고 2차 모집 3월 12일까지 모집을 하고 3월 16일에 결과를 알려주니 이점 참고 해 주시기 바라고 교통안전 공익제보단으로 선정이 되면 바로 활동할 수 있습니다.

신청방법은 한국교통안전공단 홈페이지kotsa.or.kr에 들어가시면 위의 사진과 같이 화면이 뜨는데 소식정보 메뉴의 공지사항을 클릭하시면 가장 위에 2023년 교통안전 공익제보단 모집 안내 글이 있습니다.

포상금 금액

도로교통법에 따른 포상금은 기본적으로 1건당 4000원입니다. 위반 사항에 따라 최대 8000원까지의 금액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한 달에 20건까지 신청이 가능하므로 최대 16만 원을 지급받을 수 있는 거죠.

이외에도 분기 별로 우수활동자는 추가적으로 20만 원을 더 준다고 합니다. 분기 별 100명으로 중복으로 지급받을 수 있는 혜택이 있습니다. 다만, 전국적으로 1등부터 100등까지 등수를 매기는 것으로 선정되기 어렵겠지만 성실히 참여하시는 분들은 노려볼만합니다.

신청 방법과 기간

올해부터는 신고 방법이 경찰청에서 경영하는 스마트 국민 제보에서 안전신문고 앱으로 통합되었습니다. 모집 기간은 2월 29일부터 예산 소진 시까지이며, 월 1회 상시 모집을 진행합니다. 신청은 교통안전 공단 홈페이지에서 공지사항의 2024년 교통안전 공익제보단 모집 공고를 통해 할 수 있습니다. 선발되면 문자 메시지와 함께 네이버 밴드에 가입하여 실적 제출 방법 등 구체적인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공익제보 포상금 안내

포상금 지급 대상은 신호위반, 중앙선침범, 보행자보호의무위반, 인도주행, 안전모 미착용, 유턴횡단후진위반, 번호판가림 및 훼손 등입니다. 위의 사진을 토대로 포상금 금액별로 나눠 설명드리면 도로교통법 기본 포상금경고, 과태료, 범칙금 등 처분은 1건당 4천 원 중대교통법규 포상금신호위반, 중앙선침범은 기본 포상금의 2배인 1건당 8천 원 자동차관리법 포상금번호판가림 및 훼손은 1건당 6천 원 이 되겠습니다.

이 포상금은 월별로 실적을 종합쳐서 다음 달 초에 바로 지급이 되는 형식이고 분기별로 우수활동자 100명을 선발해서 20만 원의 추가 포상금도 지급된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이 교통안전 공익제보단은 어떠한 방법으로 신청하는지 아래를 통해 신청방법에 대하여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등등 문의 사항

등등 구체적인 문의 사항이 있을 시에는 한국교통안전공단 홈페이지kotsa.or.kr의 공익제보단 모집 공고를 통해 확인하시거나 각 지역별 공단 지역본부 연락처를 확인 하셔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번시간에는 2023년 교통안전 공익제보단 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혹시 남이 잘못한거 신고해서 포상금을 받는 다는 사실이 누군가 이거 남의 불행을 나의 이익으로 가져가는게 맞는건가 라고 의아해 하시는 분이 계시다면 시선을 조금만 바꿔 나의 신고를 통해 큰 사고를 당할 뻔한 누군가의 안전을 지켜내기 위해 예방해 주는 것이라 생각하시고 도움을 준다는 입장으로 이번 교통안전 공익 제보단 제도에 지원하셔서 알려주시고 일석이조로 포상금도 얻어 가시길 바랍니다.

자주 묻는 질문

실적 제출 방법

실적 제출 방법은 교통법규를 위반하는 내용이 담긴 사진을 먼저 국민신문고나 스마트국민제보로 신고를 한 다음 처분 결과 내용가 나오면 처분 결과 내용 전체가 포함된 정보를 사진이나 PDF파일로 매월 15일까지 이메일singo20kotsa.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포상금 금액

도로교통법에 따른 포상금은 기본적으로 1건당 4000원입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신청 방법과 기간

올해부터는 신고 방법이 경찰청에서 경영하는 스마트 국민 제보에서 안전신문고 앱으로 통합되었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