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도 뉴홈 사전청약 확대 계획 발표

2023년도 뉴홈 사전청약 확장 계획 발표

주택 청약을 생각하시는 분들이라면 주목할 만한 뉴스가 나왔어요. 정부가 공공분양 주택 뉴홈의 공급물량을 확대하면서 6월 19일부터 서울과 수도권에 2천 호 수준의 주택의 청약신청을 받습니다. 처음 뉴홈이란 청년, 서민 등 실 수요자들을 위한 나눔, 선택형 분양, 청년특공, 전용 모기지를 적용하여 부담을 덜어주어 솔루션을 제공하는 정부의 부동산 정책입니다. 입지가 좋아 가장 애정을 끄는 동작구 수장사 부지 255호가 6월 19일부터 사전 청약을 시작합니다.

남양주 왕숙과 안양 매곡, 서울 고덕강일 1,726호는 6월 26일부터 차례대로 특별공급과 일반제시 신청을 받습니다.


뉴홈의 유형
뉴홈의 유형

뉴홈의 유형

나눔형

처음부터 낮은 분양가시세의70 수준 장기 모기지주택담보대출로 분양을 받아 내집마련의 기회를 획기적으로 제고하였습니다. 분양가는 시세의 70 수준으로 공급할 예정입니다. 장기 모기지는 초저금리로 40년간 분양가의 80까지 대출이 가능하기 때문에 자금부담이 확 줄어들 것입니다. 거주의무기간5년 이후부터 공공에 환매 시되팔 시 처분 손익의 70가 수분양자에게 귀속됩니다. 만약 5년 후 매도하여 양도 차익이 1억이라면, 7천만원은 내가 갖고, 3천만원은 한국토지주택공사가 갖는다는 뜻로 판단됩니다 공공에만 매도환매를 할 수 있는 제약이 있습니다.

일반적인 개인간 거래가 불가능 나눔형은 전체 공공분양주택 50만호 중에서 25만호를 공급합니다.

뉴홈 사전청약 제시 계획 일정
뉴홈 사전청약 제시 계획 일정

뉴홈 사전청약 제시 계획 일정

2023년에는 이미 동작구 수방사를 시작으로 6월부터 한창 진행되고 있는데요. 다음 신청은 2023년 9월에 진행되며 그 지역은 하남교산, 안산장상,마곡지구,화성돈탄,구리갈매역,군포대야미,인청 계약등이 실시됩니다.

2023년 12월에는 남양주 왕숙, 고양 창릉, 수원 당수, 마곡, 위례신도시, 부천, 남양주 진접, 안양 관양,대방동군부지 등이 있으니 미리미리 관심 지역을 체크하여 준비하시길 바랍니다.

청약 자격 요건
청약 자격 요건

청약 자격 요건

청년

주택소유 이력 없고 1939세, 미혼 1인가구 월평균소득 140이하순자산 2.6억원 이하부모 순자산 9.75억원 이하 신혼부부

예비신혼부부, 혼인 7년 이내 신혼부부6세 이하 자녀가 있는 부부한부모 가족6세 이하 자녀 월평균소득 130이하맞벌이 140이하순자산 3.4억원 이하 생애최초

주택소유 이력이 없고 배우자나 미혼자녀가 있는 소득세 5년 납부자 월평균소득 130이하순자산 3.4억원 이하 중장년층

일반 계층, 다자녀부모, 노부모 등 월평균소득 120 이하순자산 3.4억원 이하 일반형은 특별공급, 일반제시 모두 과거 기준을 유지합니다.

2023년 9월 사전청약 시행지구

9월 사전청약은 총 3,295호 제시 예정입니다. 1 하남교산 지구 하남교산 지구는 지구 내 3호선 하남연장선송파하남 구간 신설역이 예정되어 있고, 서울 강남 송파까지 접근성이 우수하며,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 중부고속도로 등 광역교통 접근성이 편리합니다. 최근 시기 공급되는 A5 블록은 하남검단산역5호선 및 하남시청에 인접하고 단지 근처에 초등중학교가 있어 교육환경이 우수하며, 도보거리에공원이 계획되어 있어 유쾌한 주거환경이 조성될 예정입니다.

2 안산장상 지구 안산장상 지구는 지구 내 신안산선안산광명여의도 신설역이 예정되어있어 서울 접근성이 우수하며, 안산시청 인근으로 과거 도심 인프라를 누릴 수 있으며, KTX광명역 및 고속도로 접근성이 우수하여 향후 교통 편리성이 더욱 좋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뉴홈 사전청약이란?

뉴홈 사전청약은 정부에서 적극적으로 밀고 있는 프로젝트입니다. 27년까지 총 50만 호를 공급하겠다고 합니다. 앞으로도 많은 기회가 있으니 미리 준비하셔서 절대 놓치지 마세요. 뉴홈에서 주의할 점이 있습니다. 바로 3가지 유형이 있다는 것입니다. 개인별 여건에 따라서 나눔형, 선택형, 일반형으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어떤 유형을 선택해야 유리할지 바로 알아보겠습니다. 아래 링크에서 나에게 맞는 공급유형을 바로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나눔형은 총 25만 호를 공급합니다. 특징은 의무거주기간 이후에 공공에 환매다시 돌려줌 해야 합니다. 처분할 때는 70 손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청년 15, 일반제시 20, 생애최초 25, 신혼부부 40로 구성됩니다. 선택형은 총 10만 호가 공급됩니다. 저렴한 임대료로 6년간 거주 가능하며, 분양을 받을지 말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뉴홈의 유형

나눔형처음부터 낮은 분양가시세의70 수준 장기 모기지주택담보대출로 분양을 받아 내집마련의 기회를 획기적으로 제고하였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뉴홈 사전청약 제시 계획

2023년에는 이미 동작구 수방사를 시작으로 6월부터 한창 진행되고 있는데요.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청약 자격 요건

청년주택소유 이력 없고 1939세, 미혼 1인가구 월평균소득 140이하순자산 2.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