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4주차 (1171111)

11월 4주차 (1171111)

500가구 미만 단지들 위주, 분양가구 급감전국 2300여가구 분양 11월 4주 분양시장은 전주에 비해 청약 물량은 크게 줄어드는 대신 오픈 현장이 증가합니다. 분양에 나선 단지들 모두 500가구 미만의 중소규모의 단지들이며 지역도 다양하지 못합니다. 다만 대부분의 단지들이 초bull중bull고교가 가까운 학세권 단지들이라 교육환경에 민감한 수요자들이라면 주목을 가져볼 만 하겠습니다. 월말로 접어들면서 오픈 현장은 늘어나 그들이 본격적인 청약에 시작하는 12월 분양시장은 비교적 분주해 질 것으로 보입니다.

11월 넷째 주에는 전국 2430가구가 분양에 나선다.


imgCaption0
지역 골목 활성화가 가지는 의미


지역 골목 활성화가 가지는 의미

스타벅스 효과Starbucks Effect라는 말이 있습니다. 스타벅스가 입점하면 그곳이 거점이 되어 주변 부동산 가격이 상승하고, 주변 상점의 매출까지 상승시킨다는 의미인데요. 스타벅스가 있는 권역을 의미하는 스세권이라는 신조어까지 나왔으니 말이죠. 영주시 학사골목은 어떨까요?

영주 경제속으로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진행 중인 STAXX IMPACT. 이제 지역 창업가들을 모두 선정한 뒤, 학사골목과 인접한 과거 신영간호학원(영주시 대학로 86번길, 14) 과정에서 청년교류공간을 공식 오픈할 계획입니다.

이 청년교류공간은 창업가들이 머물고 생활하는 현실 터전이 될 텐데요. 일제히 영주 지역 경제 활성화를 교육하는 새로운 거점으로서 역할을 할 예정입니다.

혁신안 제대로 안 지켜 경실련 주장에LH, 조목조목 반박

LH 사진 연합뉴스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2년 전 근로자 투기예방 혁신안을 발표하고도 제대로 이행하지 않고 있다는 경제정의실천시민연합경실련의 비판에 반박했다.

앞서 경실련은 지난 5일 서울 종로구 경실련 강당에서 기자회견을 오픈하고 LH와 인사혁신처, 국토교통부 등에 정보 공개를 청구한 결과 LH 5법이 제대로 이행되지 못하고 있는 사실이 드러났다고 지적했다.

LH 5법은 LH 임직원의 재산 등록공직자윤리법 국토부 장관의 공사 근로자 부동산 거래 정기조사 및 공직자윤리위원회 통보한국토지주택공사법 LH 임직원의 업무 연관 부동산 보유 혹은 매수 시 신고공직자 이해충돌방지법 등입니다. 경실련은 이 가운데 LH 임직원의 부동산 매매신고제가 lsquo;자진신고rsquo;로 부실 운영되고 있다고 주장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