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범용공인인증서 만드는 방법
하나은행 전자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 갱신 방법 및 절차에 대하여 궁금하신가요? 전자세금용 공인인증서의 유효기간은 1년으로 사업자라면 1년에 한번씩 전자세금계산서 전용 공인인증서공동인증서 발급 아니면 갱신해주어야 하는데요. 하나은행을 활용하고 계신 고객분들을 위하여 하나은행 전자세금계산용 공인인증서공동인증서 갱신 방법에 대하여 분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공인인증서 갱신발급 수수료 알아보기 하나은행 전자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 갱신에 대하여 알아보기 전 갱신시 부과되는 수수료에 대하여 알아볼께요. 사업자 전용 인증서의 경우 발급 이외에 인증서 갱신의 경우에도 발급과 동일하게 수수료가 부과됩니다.
인증서 갱신발급 수수료는 다음과 같습니다.
하나은행 사업자 공동 인증서 발급하기
비대면으로 공동인증서 발급받기 쉬운 은행은 하나은행 인데요. 하나은행 기준으로 설명드리겠습니다. 전자세금용 공동인증서를 발급받게 되면 국세청 e세로 사이트, 전자세금계산서 ASP 전체 사이트, ERP 사이트, 국세청 제공 민원업무홈택스 용도로 쓰일 수 있습니다. 전자거래 범용 발급 비용은 1년 11만원이기 때문에 모든 거래 용도로 사용하실거라면 하나은행 외 다른 발급기관에서 더 저렴하게 발급하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그러므로 전자세금용 공동인증서로만 씁니다.
공인인증서 종류 선택
공인인증서는 일반 공인인증서와 범용 공인인증서로 나뉩니다. 일반 공인인증서용도제한용는 발급 수수료가 없이 무료입니다만, 범용 공인인증서는 1년에 4,400원의 발급 수수료를 내야 합니다. 범용 공인인증서는 온라인 주식거래, 보험거래 등을 사용하는 분들만 선택하면 됩니다. 공인인증서 종류를 선택하였으면, 하단의 약관에 동의를 하고 예 버튼을 눌러, 다음 과정으로 넘어갑니다.
개인사업자 금융 인증서 발급방법
금융인증서 발급을 위해서는 처음 사업자용 계좌 즉 인터넷 뱅킹 가입이 필요합니다. 최근에는 모바일 어플에서 손쉽게 비대면 계좌 발급이 가능하기 때문에, 평일 은행 업무시간이 아니어도 가입이 가능합니다. 시중 은행 사업자용 인터넷 뱅킹 가입 금융인증서 발급 전개형식 발급 비용4,400원 결제 비밀번호 설정 인증서 사용 본인으 주거래 은행인 하나은행 기업용 뱅킹으로 진행하였으며, 법인 및 개인 사업자 구분 선택 후 사업자의 금융거래용으로 선택하면 1년 사용료 4,400원을 과거 계좌에서 출금하고 발급이 가능합니다.
공인인증서 시절처럼 영문 숫자 등 다소 복잡하게 구성해야 하는 비밀번호도 6자리 숫자로 손쉽게 할 수 있습니다. 쉬워진 비밀번호만큼 비밀번호 관리 또한 신경 써야 하는 부분인 것 같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하나은행 사업자 공동 인증서
비대면으로 공동인증서 발급받기 쉬운 은행은 하나은행 인데요.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공인인증서 종류 선택
공인인증서는 일반 공인인증서와 범용 공인인증서로 나뉩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개인사업자 금융 인증서
금융인증서 발급을 위해서는 처음 사업자용 계좌 즉 인터넷 뱅킹 가입이 필요합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