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장년 일자리까지 연동하는 서울시50플러스 직업교육 알아보기

중장년 일자리까지 연결하는 서울시50플러스 직업교육 알아보기

활동기간 교육안전 2024년 3월 4일 10월 31일 8개월 학교의 경우 학교별 방학기간 1개월 포함하여 11월 29일까지8개월 동급 지원내용 활동비, 직무교육, 상해보험, 활동물품 등 활동비 교육안전 월 최대 562,020원세전 최대 57시간 times 9,860원 2024년 서울시50플러스재단의 보람일자리 사업은 서울시 전역의 참여자 및 활동처의 편의를 제고하기 위하여 서부, 중부, 남부, 북부권으로 통합하여 운영됩니다.

2024년 1차 공동모집은 초등학교 내 안전지도 및 중장년 지원시설의 운영을 지요구하는 교육안전 분야와 장애인 시설에서 사업 및 장애인 활동을 지요구하는 장애인지원 분야로 진행됩니다. 역량과 경험을 갖춘 중장년 세대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imgCaption0
서울시 50플러스 중부캠퍼스


서울시 50플러스 중부캠퍼스

공덕역 쪽에 자리한 50플러스 중부캠퍼스는 보편적인 강의실을 비롯해서 컴퓨터실, 무용실, 음악실, 모임 공간, 독서 공간 등을 두루두루 갖춘, 말 그대로 캠퍼스였다. 교육 과목도 사진, 합창, 예술, 요리, 인문, 여행, 창업 등 다양했고, 한 학기 코스로 학부과정도 개설돼 있었습니다. 단순 직업 교육이나 학원이라기보다는 대학을 다닌다는 느낌으로 다닐 수 있게 짜여진 구성입니다. 서울시의 50플러스 세대를 위한 일자리 지원 정책과 연계해서 주로 일자리를 중심으로 설명을 했지만, 사실 50플러스 캠퍼스 자체는 배움의 터라고 보는 게 좋을 듯 합니다.

사실 청년층에서 약간만 벗어나도 새로운 동년배들을 만날 장소가 마땅치 않습니다. 노인정을 갈 수도 없고 말입니다. ”50플러스 캠퍼스”는 그런 장년층들을 위한 만남과 모임의 장으로 보는 게 맞겠다.

서울시 50플러스센터 결론

서울시 50플러스센터 및 캠퍼스는 중장년층을 위한 필요한 자원이며, 새로운 인생 계획을 위해 필수적인 지원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누구나 중장년에 대한 두 번째 삶의 계획을 고민하고 있다면, 서울시 50플러스센터와 캠퍼스를 조회해보고 여러 프로그램을 통해 미래를 더 밝게 그려보세요. 이곳에서 새로운 변화와 성장을 경험할 수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