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책 팔기, 중고책 사기(알라딘 중고서점)

중고책 팔기, 중고책 사기(알라딘 중고서점)

앞서 예고한 것 처럼 그리고 첫 걷기 쉼터에 을 붙여 놓은 이유로, 나는 몇 개의 걷기 쉼터가 있습니다. 꽤나 아늑하기도 하고, 시간을 보내기도 좋고. 시간을 보냈을 때 알차게 쓴 것 같은 느낌이 드는 그런 곳. 때론 먹거나, 읽거나, 눈을 감거나, 노래를 흥얼 거리거나. 처음 공유한 곳은 먹는 곳이었고, 지금 공유할 곳은 알게 된지는 얼마 되지 않았지만 정이 가는 곳. 내 아들도 자주 데려가는 공간인데, 내 버킷리스트 중 하나가 서점 사장입니다.

사실 중고라는 개념을 별로 즐겨차는 편은 아닙니다. 남들이 쓰던 것, 거기에 늘려서 쓰다가 불 필요합니다.고 느껴서 운이 좋아서 팔게 된 것. 운이 좋지 않았다면 버려졌을 것. 이것이 자기가 중고라는 단어에 느끼는 감정들입니다.


디지털머니
디지털머니

디지털머니

예스24에서 개별 전자책을 구매하실 때 디지털머니를 이용해볼 수 있습니다. 디지털머니는 리디캐시 같은 형태인데요. 단지 예스24의 웹소설 플랫폼인 스토리24에서는 별도의 캐시를 이용합니다. 그리고 위의 북클럽머니와도 구분되는 개념입니다. 즉, 디지털머니는 eBook과 오디오북을 구매할 때만 이용해볼 수 있는 거죠.그래도 쿠폰, YES상품권, YES머니 등과 함께 사용할 수 있다고 해서 이를 활용하시면 됩니다.

교보문고처럼 월 초에 적립 2배 이벤트를 상시 진행중이니 이때 충전하시면 좋습니다. 다만 매월 자동충전하는 기능은 없습니다.

플랜과 가격
플랜과 가격

플랜과 가격

예스24북클럽에는 일반적인 월 정기구독과 기간이용권이 있습니다. 먼저 월 정기구독의 플랜과 가격을 보시죠.

월 정기구독에는 총 세 가지 플랜이 있습니다. 스마트폰 요금제처럼 가격의 처음 두 숫자로 이름이 되어 있습니다. 77요금제가 55요금제와 별도의 부분은 매달 북클럽머니가 4,500원씩 지급된다는 점입니다. 이 북클럽머니의 활용방법은 바로 이제부터 알려드릴게요.99요금제는 FLO라는 음악 스트리밍 상품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대신 북클럽머니는 제공되지 않습니다. 첫 달 무료야 사실 그냥 할 수도 있으니 제외한다면, 55요금제와는 4,400원 정도 차이가 납니다. 저는 유튜브 프리미엄을 이용하고 있어서 99요금제는 애초부터 끌리지 않았네요.개인적으로 끌렸던 요금제는 77요금제입니다. 숫자로만 봐도 매월 지급되는 북클럽머니를 빼면 2,200원으로 활용하는 것처럼 보이기 때문입니다.

예스24북클럽
예스24북클럽

예스24북클럽

예스24에서는 2018년 11월부터 전자책 무제한 정기구독 서비스를 시행해오고 있습니다. 그게 바로 예스24북클럽입니다. 이는 리디북스, 밀리의서재에 이은 3번째인데요. 그해 9월부터 10월까지 베타테스트를 거친 후에 정식으로 시작되었습니다.

당시 베타서비스와 첫 달 무료 서비스를 이용했던 저는 어플 때문에 좀 실망했었습니다. 어플의 UI(유저인터페이스)가 너무 조잡했고, 가장 소중하게 여기는 기능인 밑줄 긋기가 별로였기 때문입니다.

밀리의 서재도 같은 기능 결함이 있었어서 저는 얼마 전까지 교보문고 전자책 어플을 아꼈습니다. 물론 앞서 말씀 드렸던 것처럼 이후 yes24나 밀리의 서재 모두 중요한 어플 업데이트를 통해 새롭게 변했습니다.

북클럽머니

77요금제 가입 후 받은 북클럽머니는 이렇게 사용해볼 수 있습니다. 북클럽머니가 적용된 가격으로 종이책이나 eBook, GIFT를 구매할 수 있죠. 모든 북클럽머니를 한 권에 쏟아부울 수 없는 게 가장 큰 안타까움이긴 합니다. 제가 앞서 말씀드렸던 것처럼 2,200원으로 77요금제를 활용하는 것처럼 보인다는 의미가 이렇습니다. 한 권당 최대 1,500원 정도의 북클럽머니를 적용할 수 있으니 북클럽머니로는 매달 3권을 구매해야 다.

쓰는 게 됩니다. 4,500원 할인 받아 3권을 산다라.또한 GIFT는 너무 아쉽게도 단말기류만 포함되어 있습니다. 저희가 보통 살 수 있는 볼펜 등 문구류나 생활용품 같은 게 아니지요. 솔직히 북클럽머니를 이렇게 보시면 손해보지 않으려는 플랜으로 계획한 것처럼 보입니다.

yes24

국내에서 가장 오래된 인터넷 도서 쇼핑몰입니다. 1998년 전자책 판매 사이트로 시작해서 그해 으로 바꿨다가 지금의 yes24로 자리 붙잡는 있습니다. yes24의 최대 장점은 마일리지의 소멸 시한이 없는것입니다. 그래서 yes24를 활용하는 인원은 yes24만 활용하는 경우가 많죠. 저도 10년 전에 쌓은 마일리지를 이 데이터를 작성하면서 들어가보니 아직 있네요. 이 장점만으로 충분히 이용할 만한 인터넷 도서 쇼핑몰인듯 합니다.

2014년 부터 오프라인 매장에 진출을 했으며 지금은 총 8개의 오프라인 매장이 자리붙잡는 있고 그 매장에 직접 방문하여 중고책을 팔 수도 있습니다. 오프라인 매장의 시설도 굉장히 좋아서 책을 좋아한다면 방문해볼 만한 가치가 있는 듯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디지털머니

예스24에서 개별 전자책을 구매하실 때 디지털머니를 이용해볼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플랜과 가격

예스24북클럽에는 일반적인 월 정기구독과 기간이용권이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예스24북클럽

예스24에서는 2018년 11월부터 전자책 무제한 정기구독 서비스를 시행해오고 있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