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블랙박스 보는법 3가지 이게 가장 쉬워요
데이터 백업을 하는 이유는 정보를 안전하게 보관하기 위함입니다. 과거에는 CD로 저장을 했고 최근에는 클라우드 혹은 USB 메모리를 저장 공간으로 이용하고 있습니다. 미리 준비를 해놓으면 핸드폰으로 찍은 사진, 동영상 등이 손실되었을 때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습니다. 디지털 시스템은 언제든지 알 수 없는 오류로 고장이 날 수 있기에 백업은 데이터 손실 확률을 줄이는 과정입니다. 하지만 100 보장되는 것은 아닙니다. 따라서 저는 2TB 외장하드보다는 1TB를 두 개 사용하는 것을 선호합니다.
모든 일에는 골든타임이 있듯이 데이터 복구에도 그런 원칙이 적용됩니다. 삭제된 영역에 새로운 정보가 덮어쓰여지면 복구가 불가능한 상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파일이 삭제되거나 물리적인 오류로 인해 사라졌다면 즉시 사용을 멈추고 복원을 시도해야 합니다.
sd카드 구매 tip
1. sd카드의 타입 메모리의 안정성과 수명에 대하여 나타내는 것이 sd카드의 타입입니다. SLC 메모리셀 하나에 1bit를 저장하는 기술로 SLC 수명은 100,000회, 빠르기는 Cycle 당 50100K, sd카드 중에서는 최고 등급에 속하고 안정적인 데이터와 빠른 속도의 장점을 갖고 있습니다. 가격이 높은 게 단점입니다. MLC 메모리셀 하나에 2bit를 저장하는 기술로 MLC 수명은 10,000회, 빠르기는 Cycle 당 510K, TLC보다.
1.5베 정도 비싸지만 수명도 길고 속도도 빠릅니다. 블랙박스 sd카드로 가장 많이 쓰입니다.
브랜드별 sd카드 구분등급, 종류
가장 많이 사용되는 샌디스크와 삼성의 상품을 알려드릴께요. 처음 샌디스크는 가격도 저렴하고 가장 많이 판매되고 블랙박스 용도로 적절한 모델이 있습니다. 이 중에서 블랙박스 용도로 적절한 제품은 익스가장 이상의 제품입니다. 삼성은 모델 구분이 적고 단순합니다. 안정적인 장점을 가지고 있지만 가격이 조금 비싼 단점이 있습니다. 블랙박스 sd카드 교체 시 도움이 될 만한 정보를 정리해 보았습니다.
위의 내용을 보시고 가격도 고려하셔서 각자의 경우에 맞는 sd카드를 구입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