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집 할인 결제혜택 적립 방법 총정리
프로그램 소개 오늘의 집 먼저 오늘의 집을 선택한 이유를 말하자면, 20대들에게 손꼽히는 인테리어 필수 앱이라는 점입니다. 오늘의 집을 사용하는 이용자의 예를 들어보자면, 20살이 되어 처음으로 자취를 하기 시작했다. 처음 시작한 자취로 인한 설렘은 내 집을 꾸미고 싶다는 생각을 마구마구 들게 했다. 이제 나 혼자 사는 집이기 때문에 내 제한 없이 집을 꾸미는 것이 가능해졌다. 방을 꾸미고 싶다는 생각이 들자마자 생각난 것이 바로 오늘의 집 어플리케이션입니다.
사실 처음 인테리어를 하는지라 예쁘게 꾸미고 싶은데 어떻게 꾸며야 할 지 감이 잘 안잡힌다.
오늘의집의 현재 조직 구성원은?
오늘의집은 기획디자인개발팀과 콘텐츠팀을 중심으로 조직이 이루어져있을 것으로 예상했고, 채용 페이지와 블로그의 내용을 참고하여 조직이 어떻게 구성되어 있는지 파악했다. 먼저 채용 직무를 살펴보시면 위와 같이 조직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특히 오늘의집은 No.1 Lifestyle Tech Company를 지향합니다. 이에 더해 웹과 앱, 모바일 웹 형태로 서비스가 모두 개발되고 있다는 점에서 개발 인원의 상당한 수가 필요해 보입니다.
그렇기에 채용 중인 업무 중에서도 개발팀에서 가장 많은 채용이 이뤄지고 있다는 점이 확인됩니다. 또한 협업하는 일원으로 프로덕트 오너, 프로덕트 매니저와 같은 기획자가 존재하며 데이터 분석가와 프로덕트 디자이너도 함께 합니다. 그리고 IT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는 만큼 고객의 경험을 중시하는 CX매니저도 있습니다.
오늘의집의 현재 기술 스택은?
오늘의집의 기술스택은 위와 같다. 오늘의집에 존재하는 기술 챕터는 크게 프론트엔드, 백엔드, 모바일로 갈라지므로 챕터에 맞는 기술스택이 분류되어있습니다. 그외에도 언어, 데이터베이스, 데이터, 테스팅툴, 데브옵스, 협업툴까지 여러가지 기술 스택을 보유하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어요. 고객에게 손님에게 더 좋은 사용성을 제공하며, 프론트엔드 개발자의 생산성 향상에 도움이 된다고 판단되는 모든 기술 선택 대하여 열려있습니다.
오늘의집이 프론트엔드 개발을 위한 기술을 고려할 때, 고객가치와 사업가치를 중시하는 선택을 하고 있다는 점을 통해, 사내의 모든 기술 스택을 정할 때 해당 가치가 반영되어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콘텐츠커머스 구매전환율 증가를 위한 방법은 무엇이 있을까?
가설1. 콘텐츠 추천(매칭) 적중율 증가 => 콘텐츠에서 발생하는 스크랩수 증가가설2: 콘텐츠에서 발생하는 스크랩 수 증가 => 상품 스크랩➡장바구니 담기 증가가설3. 장바구니 담기➡구매 완료까지의 이탈율 감소 => 콘텐츠➡커머스 구매전환율 증가콘텐츠 도메인에서 유저의 행동 중 구매 전환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가장 높은 행동은 콘텐츠 스크랩/ 상품 스크랩입니다. 유저가 스크랩을 하는 이유는 자신의 취향에 맞는 콘텐츠/물건을 모아두고 추후 구매에 고려하기 위해서입니다.
유저 취향에 맞는 콘텐츠일수록 위 행동이 증가할 것입니다.
구매전환율을 증가시키고 이탈율을 감소시키기위해서는 구매 과정에서의 고객 가치를 키워야 합니다. 여기에는 스크랩장바구니 단계를 쉽고 직관적으로 개량하는 방법, 오늘의집 포인트 적립 제도를 고도화하는 방법 등이 있습니다.
라이프스타일 커머스 업종 압도적인 1위로 한 발 더 나아가기
오늘의집 2020년 1년간 커머스 거래액은 4000억원으로 네이버, 쿠팡의 뒤를 잇는 규모입니다. 네이버와 쿠팡 모두 최저가 비교 검색에서 강점을 갖고 있습니다. 아래 자료에서도 고객들이 자기가 요구하는 물건을 각양각색으로 찾고 함께 구매하기 위해 인테리어 관련앱을 사용하는 반면, 요구하는 물건을 가장 저렴하게 구입하기 위해 쇼핑 앱사이트를 사용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어요.
따라서 오늘의집이 이들 경쟁사와의 경쟁에서 승리하기 위해 공략해야 하는 차별화 포인트는 단연 콘텐츠와 커머스의 연결일 것입니다.
목표 달성을 위해앞으로 집중해야 할 성장 지표는콘텐츠커머스 구매전환율, 재구매율입니다.
오늘의집에서는 개발 스택이 중요할까?
오늘의집은 오프라인의 영역이라고 생각되었던 인테리어 산업에 테크를 도입해서 큰 변화를 만들었다. 그리고 앞서 말했듯이 해당 플랫폼은 No.1 Lifestyle Tech Company를 지향하며 웹앱모바일 웹이라는 여러가지 형태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현재 오늘의집에서 집은 여러가지 모습의 삶이 녹아든 공간이라고 생각하며, 그 공간 속에서 경험하는 일상 생활을 더 행복하게 발전시키기 위한 서비스를 확장시키고자 합니다.
일반적인 예로 인테리어 공사, 수리, 서치, 이사 등 홈서비스가 있습니다. 해당 서비스의 가치를 유저들에게 전달하기 위해 개발 인원을 대거 채용하고 있으며, 실험 플랫폼을 자체 개발하여 여러가지 실험을 하는 등의 모습을 통해 개발 스택을 중요시 여기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오늘의집의 현재 조직
오늘의집은 기획디자인개발팀과 콘텐츠팀을 중심으로 조직이 이루어져있을 것으로 예상했고, 채용 페이지와 블로그의 내용을 참고하여 조직이 어떻게 구성되어 있는지 파악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오늘의집의 현재 기술
오늘의집의 기술스택은 위와 같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콘텐츠커머스 구매전환율 증가를 위한 방법은 무엇이
가설1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