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관리주체 위반업무에 대한 행정처분 과태료와 행정처분 대상자를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50대 60대의 중장년에게 인기 높은 직업 중 하나로 손꼽는 주택 관리사. 나이제한이 없고, 정년이 정해져 있지 않으며20~40대 보다 50대 이후를 더 선호하는 편이라젊은 사람들과 취업경쟁에서 유리한 조건을 가지는 장점이 있어중장년에게 인기가 꾸준한 자격증 입니다. 주택관리사는 다른 말로 아파트 관리소장을 말하는데,이 직업을 도전하기 전에 알던 것과 실상이 달라 적잖이 당황하게 만들기도 합니다. 사실 이 직업에 대해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는 건 연봉과 취업가능성 두 가지로 압축할 수 있습니다. 아파트 관리소에 일하는 것은 월급이 짜고, 인맥이 없으면 취업이 불가능하다는 편견 때문이죠.그것을 중점으로 정리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과태료의 의의
과태료는 행정법상 의무위바에 대한 제재로 부과, 징수되는 금원으로서, 과태료 부과 대상과 요건에 대해서는 관계법령에 규정하고 있습니다. 과태료에 관한 부과, 징수, 재판 및 집행 등 구체적인 절차에 대해서는 질서위반행위 규제법에서 정하고 있습니다. 구별개념으로서 행정상의 의무 위반에 대하여 과하는 제재로서 벌을 행정벌이라고 하며, 그 처벌 내용에 따라 행정형벌과 행정질서법으로 나누어집니다. 이 중 행정형벌은 형법에 정해진 형(징역, 벌금 등)이 과해지며, 행정질서 벌은 과태료가 부과되는 경우를 말합니다. 즉, 과태료는 형벌이 아니므로 원칙적으로 형법이 적용되지 아니하며, 과태료를 받는 경우에도 전과자로 되지 않고 다른 형벌과 누범 관계가 생기지 않습니다.
주택관리사(보) 를 통한 취득
자격증 시험에 합격하면 주택관리사(보)라는 것을 취득할 수 있고, 500세대 미만의 아파트, 공동주택의 관리소장을 할 수 있습니다. (500세대 이상을 관리하려면 주택관리사를 취득해야 합니다. -주택법령아래 연봉에서 더 다루겠지만 보다 많은 연봉을 받으려면 세대수가 많아야 확률이 높습니다. )주택관리사(보)가 주택관리사로 승격하려면 관리소장 경력 3 년을 채우면 되는데,50세대 이상 500세대 미만의 공동주택, 아파트 경력이어야 하고주택관리사(보)를 취득하기 전의 경력도 인정받습니다. 관리소장으로 근무를 1년 근무하다 주택관리사(보)를 취득했다면앞으로 2년만 더 근무하면 주택관리사로 승격됩니다.
우리관리주식회사는 1980년 1월 31일 (주)한일주택관리로 설립됐고, 2002년 7월 1일 우리관리주식회사로 재출범했습니다.
사업 목적은 공동주택관리업, 주택임대관리업, 빌딩관리업, 시설 관리업, 시설물 유지보수, 보안/미화, 컨설팅 및 리서치 등을 하고 있습니다.
시설물 유지관리는 건축, 토목, 전기, 기계, 방재, 조경, 통신 등 여러 분야에 걸쳐 다양한 전문성과 경험을 요구합니다.
특히 집합건물 규모가 큰 대한민국의 경우는 더 그렇습니다.
그런데 집합건물 관리는 다수의 소유자와 점유자가 있어 시설관리에 대한 의사 결정과 합의 형성이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집합건물법과 공동주택관리법에 대한 명확한 이해를 기반으로 관리규약에 근거해 관리해야 합니다.
우리관리주식회사는 바로 이 분야의 전문성, 오랜 경험으로 고객들의 자산가치 증대에 더해 쾌적하고 안전한 생활환경을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우리관리BI는 이며 WeBLUE는 우리관리주식회사가 한정된 고객에게만 제공하는 집합건물관리 업계 최초의 고품격 주거 관리 서비스 브랜드입니다.
WeBLUE ( Best, Luxury, Uibiquitous, Environment )는 항상 최고만을 고집하는 서비스, 고객에 걸맞는 고품격 생활환경, 미래지향적 최첨단 시스템, 쾌적하고 안락한 친환경 주거지원 서비스를 뜻합니다.
2002년 “우리관리”라는 이름으로 새롭게 출범한 이후 고객들로부터 더 신뢰받고 사랑받는 우리관리가 되기 위해 4가지 경영이념을 내세우고 있습니다.
1) 선진주거문화 창달 : 선진 주거문화 창달이라는 사명감
2) 대한민국 모범기업 : 대한민국 공동주택관리 업계를 대표하는 모범기업
3) 고객 우선 회사 : 고객을 위해 운영하는 회사
4) 보람 찾는 직장 : 역량있는 인재들이 보람을 찾는 직장
경영방침은 다음과 같습니다.
– 우수한 관리인력 확보 및 양성.
– 전사적 역량에 의한 사업장 관리.
– Network & Database에 의한 전문 관리.
– 고효율의 품격 높은 관리 서비스 제공.
사훈 : 정직한 우리 / 신뢰받는 우리 / 도전하는 우리
3대 핵심과제는 집합건물 시설관리의 전문화, 관리 서비스의 차별화, 고객가치를 위한 브랜드화인데,
– 전문화 : 전문화된 관리시스템으로 건물에 대한 체계적인 관리.
– 차별화 : 차별화된 관리 서비스로 고객의 다양한 요구에 적극 부응.
– 브랜드화 : 브랜드화 실현으로 공동주택의 유무형 가치를 더욱 높임.
실제로 우리관리는 꾸준히 자회서 출범과 외형을 확장해왔고, 2019년 국토교통부로부터 부동산 서비스 사업자를 인증받았으며,
2021년 관리면적 1억 제곱미터 돌파, 관리호수 90만 호 돌파를 달성했습니다.
회계 서무 분야
3. 전기 기계 분야, 4. 조경 환경 분야, 5. 안전 관리 분야들이 있습니다. 노면 배수로 점검 및 옹벽이나 담장 하수도 점검부터 어린이 놀이터 기구들 우리가 가정에서 살아가면서도 준비하고 확인하는 게 있듯이 관리사무소에서도 정말 많은 일들을 하고 있다는 점 참고해 보시길 바랍니다. 우리 아파트 관리사무소에서는 어떤 일들을 하고 있는지 조금 도움이 되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