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생명 보험금 청구 방법 총정리(어플, 팩스, 콜센터, 우편, 고객창구)

신한생명 보험금 청구 방법 총정리(어플, 팩스, 콜센터, 우편, 고객창구)

신한생명 보험금을 청구하는 방법을 확인해보았습니다. 보험금을 청구하는 방식은 시간이 흐를수록 간소화되고 있죠. 최근에는 서류 없이 보험금을 청구하는 방법까지 나오고 있더라고요. 아직 서류없이 청구하는 방법은 제휴병원에서, 실손보험금에 한해 청구할 수 있다고 하니, 이 글에서는 어플, 홈페이지 등을 이용한 현재 이용할 수 있는 신한생명 보험금 청구방법에 관련해서 알아봅니다. 다음 글에서는 청구서류와 청구서 양식을 정리해볼게요. 보험금을 청구하는 방법은 팩스 접수, 모바일 어플로 접수, , 우편접수, 방문접수, 담당 FC를 통한 접수가 있습니다.

신한생명의 경우 청구하는 보험금이 500만 원 이하라면 제출서류는 사본으로 내도 된다고 합니다. 만약 청구하는 보험금 금액이 500만 원을 넘는 경우 우편접수나 신한생명 지점에 방문 혹은 담당 보험 설계사를 통해 보험금을 청구해야 합니다.


모바일 어플을 이용한 접수방법
모바일 어플을 이용한 접수방법

모바일 어플을 이용한 접수방법

모바일 청구는 처음 신한생명의 어플을 설치해야 합니다. 신한생명 스마트창구 앱을 설치한 후, 보험금 청구서류를 사진으로 촬영해서 자료를 첨부하면 됩니다. 신한생명 스마트창구 검색을 해서 설치

아래처럼 어플에서 [보험금 청구 > 사고보험금 청구] 경로를 이용하면 되고, 보험청구 원인, 사유, 내용 등을 입력한 후, 청구 구비서류를 사진 촬영해 첨부하면 됩니다.

모바일 어플을 이용한 접수방법
모바일 어플을 이용한 접수방법

모바일 어플을 이용한 접수방법

모바일 청구는 처음 신한생명의 어플을 설치해야 합니다. 신한생명 스마트창구 앱을 설치한 후, 보험금 청구서류를 사진으로 촬영해서 자료를 첨부하면 됩니다. 신한생명 스마트창구 검색을 해서 설치

아래처럼 어플에서 [보험금 청구 > 사고보험금 청구] 경로를 이용하면 되고, 보험청구 원인, 사유, 내용 등을 입력한 후, 청구 구비서류를 사진 촬영해 첨부하면 됩니다.

방문접수 방법

신한생명 고객플라자나 지점에 방문해서 청구서류를 제출하는 방법입니다. 고객플라자는 평일 9시부터 15시 30분까지 운영된다고 합니다. 고객플라자는 총 8개가 운영되고 있는데, 주소와 대표전화 번호는 아래부터 확인할 수 있어요. 신한생명 지점은 신한생명 홈페이지에서 조회할 수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모바일 어플을 이용한

모바일 청구는 처음 신한생명의 어플을 설치해야 합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모바일 어플을 이용한

모바일 청구는 처음 신한생명의 어플을 설치해야 합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방문접수 방법

신한생명 고객플라자나 지점에 방문해서 청구서류를 제출하는 방법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