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장기 성장통 증상과 통증 줄이는 법 알아보기
아들이 5살6살이 되어서 가끔씩 늦은 오후나 자기 전에 “엄마. 다리가 아파” 하고 말한 적이 있습니다. 보통 아이가 크려고 할 때 성장통으로 인한 다리 통증을 얘기한다고 들은 적이 있어서 아픈 위치를 주물러주며 재우곤 했습니다. 최근에는 밤에 자려고 하는데 갑자기” 엄마 제가 오늘 유치원을 통해서 너무 달리기를 많이 했나 봐. 다리가 아파.보통 아이 증상을 보니 관절 쪽을 통해서 통증이 느껴지는 것 같았다. 무릎이랑 발목이 아프다는 이야기를 했었다.”라고 말하며 자기가 잠들 때까지 계속 주물러 달라고 했습니다. 그래도 이상하게도 아침이 된다면 어젯밤에 아픈 적이 없었던 아이의 형태로 일어나서 논다.
치료
다양한 검사를 통하여 통증이 다른 질환에 의한 것이 아니라고 확인한 상태에서는 성장통이 너무 심한다면 진통제를 복용하는 것도 한 하는방법입니다.성장통은 특별한 치료를 요하지 않는 통증으로 대개 저절로 호전됩니다. 그러나 통증이 심하다면 초저녁(통증이 유발되는 시기)에 따뜻한 물로 목욕을 하거나 찜질, 마사지를 받는 것도 통증을 완화시키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잠들기 전에 통증을 호소그렇지만 아침이 된다면 말끔하게 사라지기도 합니다. 성장통 증상성장통은 주로 밤에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한 양쪽 무릎이 다 아프기 때문에 다른 문제로 인한 통증과는 어느정도 구분이 됩니다. 근육을 통해서 통증이 나타나게 됩니다. 성장통은 뼈가 있는 주위가 아픈데요. 성장통은 활동이 많을수록 더 크게 나타나는 경향이 있으며 사라졌다가 나타났다가를 반복하기도 합니다.
정의
주로 하퇴부, 대퇴부의 심부 근육층 그리고 는 무릎관절, 대퇴관절부의 심부 통증을 호소합니다.성장기 아동을 통해서 기질적 이상 없이 나타나는 하지 통증을 말합니다. 신체 활동을 과도하게 한 날에 통증이 생기며, 낮보다는 저녁에 통증을 느끼는 경우가 잦습니다. 주로 312세 사이에 발생하며, 남아을 통해서 더 많이 나타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양쪽 다리의 간헐적 통증으로 나타나고, 증상이 한동안 소실되었다가 수일, 수개월 후 재발하기도 합니다.
성장통 대처법, 마사지
심적으로 안정되어 통증을 덜 느낄 수 있습니다.부드러운 다리 맛사지아이가 아프다고 하는 부분을 부드럽게 문질러줍니다. 강하게 주무르거나 지압하는 것보다 따뜻한 손으로 문질문질 만져주어, 아이가 심적으로 안정감과 애정을 느낄 수 있게 해 줍니다.이 때도 부드럽게 손으로 문질러주면 아이가 더 편안하게 느낄 수 있습니다.따뜻한 물로 목욕아직 다리 근육이 완벽하지 않아 근육의 피로가 성장통과 연계되기도 합니다. 따뜻한 물에 몸을 담그고 근육의 긴장을 풀 수 있도록 해줍니다.
원인
다만 뼈를 둘러싸고 있는 골막에는 통증을 느낄 수 있는 신경이 있는데, 뼈가 성장한다면 서 골막이 자극되어 성장통이 생길 수 있습니다.성장통의 원인에 관련해 서는 아직 정확하게 밝혀진 것은 없습니다. 이러한 성장통은 무리한 신체활동을 한 날에 하지의 피로 등으로 인해서 발생하는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그리고 는 뼈의 성장 속도와 근육의 성장 속도가 같지 않기 때문에 뼈가 먼저 자라고 근육이 그것을 따라가는 형태가 되어 근육에 통증이 발생하여 성장통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무릎 성장통 완화 하는방법
그럼에도 주기를 띈 통증이 몇 개월간 지속된다면 , 수면 방해, 집중력 저하 등 안 좋은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성장통 통증은 일시적인 경우가 많습니다. 집을 통해서 쉽게 무릎 통증을 완화할 하는방법은 족욕입니다. 족욕기를 구매하셔서 온 가족이 함께 사용하는 것도 좋은 하는방법이겠습니다. 따뜻한 물에 발을 담그고 1015분 정도 족욕을 해보세요. 혈액순환 촉진은 남녀노소 막론하고 중요합니다.
성장통도 없고 키도 안크는 등 일반적이지 않은 모습이라면 갑상선 기능 저하증, 성장호르몬 분비 이상, 터너 증후군 등의 질병이 관련되어 있을수도 있습니다.그럼 이제 여자와 남자 구분해서 성장기때 나타나는 키크는 증상들과 성장통에 관련해 자세히 알아봅시다.남자의 경우 유아때나 어린이때는 여자와 큰 차이가 없다. 남아, 여아 전부 외형적으로 키가 자라고, 신체내부적으로는 12살 정도까지 성장통이 발생합니다.그러나 중학생이 되는 13살 무렵부터 사춘기 2차 성징에 들어가면 뚜렷하게 여학생과 구분되는 증상들이 발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