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인리스 혜택 장단점 완벽정리
법인이 업무용 승용차를 취득, 리스, 렌트 등의 형태로 활용하는 경우 이와 연관된 비용은 법인세법에 따라 일정금액까지만 손금으로 인정받을 있습니다.
법인사업자리스 장단점
장점 1, 연 1500만원의 비용처리 가능 1년간 월리스료 800만원, 부대비용 700만원의 비용처리가 가능합니다. 초과된 부분 또한 리스 만기 후에도 경비처리 가능 장점 2, 저렴한 초기비용 무보증, 무선납으로 법인사업자리스 이용시 초기비용이 거의 발생하지 않습니다. 취등록세, 자동차세, 각종 부대비용 모두 월 납입금에 포함되어 있기 때문 장점 3, 리스로 차량을 이용할 경우 차량이 내 소유가 아닌 리스사의 소유이기 때문에 재산, 자산으로 잡히지 않아 재산세, 보험료 등의 할증이 없습니다..
리스보다는 일반적으로 렌트에 더 익숙하지요. 렌터카 업체 소유의 자동차를 1년 이상 연단 위로 장기간 렌트하는 방법을 말합니다. 리스 대비 좋은 점은 유류비 외에 보험료, 정비비용, 취득세 등을 모두 신경 쓸 필요가 없습니다.는 점입니다. 사실 유류비 이외의 비용이 나가지 않는 것은 사실이지만 현실 렌트비용에 보험료, 취등록세와 같은 간접비용이 모두 포함되어 결제되는 것이라 진지하게 생각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유류비 외에 별도로 나가는 비용이 없습니다..
차량 유지에 필요한 점검 관리비용을 렌트회사에서 처리합니다. 여러가지 차종의 이용이 가능합니다. 리스차량의 경우 LPG가 불가능합니다. 이에 비해 렌트 차량은 LPG를 포함 다음의 차량이용이 가능합니다.
법인사업자리스 견적 비교 해석하는 방법
리스 견적서는 처음 내어드린 견적서와 신용조회, 검증 후 견적서금리가 달라질 이유가 전혀 없는데요, 대표님 신용이 안 좋아서, 대표님 사업내용이 안 좋아서, 대표님 실금리는 xx 입니다. 이런 방식은 일반적인 호갱취급 방식입니다. 특히나 실금리라는 단어를 활용하는 영업사원은 믿고 거르시는 편이 좋습니다. 법인사업자리스의 경우 이상하리만큼 리스 견적금리를 비싸게 받으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리스견적파헤치기 카페에 법인사업자리스 견적 비교 문의글 올려주신 것들을 보시면 말도 안되는 금리와 이자에 어쩔 땐 화가 나기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