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해서 노력하는 정신의 중요성을 강조될 영어금언 모음
진정해 침착해 영어로 표현하기 이번에는 진정해 침착해와 같은 영어 표현들을 통해 내면의 평온함을 찾는 법에 관해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함께 긴장과 스트레스를 극복하며 내적 평정을 찾아보도록 합시다.
대화문과 예문
A Same here He seems mature enough to take care of himself. B You must be proud of him. A 내 아들이 15살이야, 시간 빠르다. B 진짜? 네가 낳은지 엊그제 같은데 말이야. A 내 말이, 이제 자기 혼자 잘 알아서 할 정도로 어른스러워. B 자랑스럽겠네. Example예문 Youre so mature for your age. 네 나이에 비해 넌 너무 어른스러워. Shes just trying to look mature. 그녀는 그저 성숙해보이려고 하는 거야. She has matured a lot. 그녀는 정말 성숙해졌다.
대화문과 예문
A I lied to her. B How come? A I couldnt help it, How am I supposed to hide it for good? B Not sure, I think youll be in the hot seat. Why dont you tell the truth to her? A 나 그녀한테 거짓말했어. B 어째서? A 어쩔 수 없었어, 평생 어떠한 식으로 그걸 감추지? B 잘 모르겠다.
고려대학교 안암병원 정신건강 수련 필기시험 후기
고려대학교 안암병원은 총 3시간이 주어졌습니다. 3시간 내에 주어진 사안을 간신히 적어 겨우 제출하였던 만큼 문제가 많고 어려웠습니다. 를 한글로 해석하고 설명하는 문제, , 정신의학과 연관된 객관식 문제, , 사례관리 과정 등이 출제되었습니다. 신경인지장애와 연관된 영어 논문 전문을 해석해서 적는 문제가 나와 이 부분에서 많은 지원자들이 중도포기 하였습니다. 영어사전을 활용할 수 있었지만 문장 자체가 워낙 어렵기 때문에 영어에 대한 감각을 미리 키워두는 것이 중요합니다.
저 역시 해석하기 어려운 문장들이 꽤 많았으나 우선적으로 끈기를 가지고 어떻게든 답을 모두 적고자 노력했습니다. 의역을 해서 정리하기보다는 급한만큼 직역으로 막 적어나갔습니다.
과 Park
비읍이 B도 아니고 P도 아니지만 우리말에서는 비읍, 피읖, 쌍비읍을 구별합니다. 발, 팔, 빨을 구별하지 못하는 한국인은 없을 것입니다. 우리말의 비읍 피읖, 쌍비읍은 서로 구별되는 변별음으로 작용해야만 되는 의미입니다. 우리말에서 이들 소리를 구별하는 방법은 공기의 양과 마찰의 정도에 의해서 가능합니다. 반면 한국어 비읍 피읖, 쌍비읍을 외국인들 입장에서는 구별하기 힘들 수도 있습니다. 부산, 푸산, 뿌 산 어느 것으로 발음해도 거의 같은 소리로 들리게 되는 것입니다.
같은 원리로 부천, 푸 천, 뿌 천의 어느 발음을 해도 구별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이 사안을 인식하기 때문에 부산을 Busan으로 표기하기도 했다가 Pusan으로 표기하기도 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한국인들이 박 씨 성을 가진 사람들이 그나마 비슷하다고 생각하는 영어 발음을 찾아내었고, 그 표기가 Park인 경우가 많습니다.
저희가 어려운 순간에도 차분함을 유지할 수 있다면, 결정을 내리는 데 더 많은 명확성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특히 영어로 내가 무엇을 인식하고 어떤 반응을 하고 싶은지 표현하는 것은 자신을 이해하고 다른 사람과
더 나은 소통을 할 수 있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여러분의 감정을 억누르는 것이 아니라, 올바른 표현을 찾아 더 건강한 대처 방법을 배워보세요.
자주 묻는 질문
대화문과 예문
A Same here He seems mature enough to take care of himself.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대화문과 예문
A I lied to her.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고려대학교 안암병원 정신건강 수련 필기시험
고려대학교 안암병원은 총 3시간이 주어졌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