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와 한국 담배값 호주 청소년 전자담배

호주와 한국 담배값 호주 청소년 전자담배

정부는 2024년 1월, 담뱃값 안 올린다고 보도설명정보를 내놨지만, 언론과 흡연가들은 2024년 4월 총선 이후 현재 4,500원 기준 담배값을 8천 원으로 올릴 거라는 예측에 공감하는 것 같다. 올릴 수 밖에 없습니다.는 원인을 들어보시면 꽤나 논리적이고 그럴듯하기 때문에 믿지 않을 수 없습니다.. 담뱃값은 23가 세금입니다. 세간에서는 정부가 미흡한 세수를 채우기 위해 어떤 움직임을 보일지에 관하여 각종 추측이 난무하고 있습니다. 세무조사 강화, 중간예납만으로는 한계가 있다는 것이 중론입니다.

이런 여건에서 고개를 든 것이 담뱃값 인상입니다. 담뱃값은 4500원 중 약 3317원이 세금입니다.


세수가 부족했던 이유
세수가 부족했던 이유

세수가 부족했던 이유

세수가 부족했던 이유 중 하나는 전자담배 이슈가 큽니다. 전자담배는 연초보다. 유해성이 적다는 이유로 저세부담금 차등 적용을 받는데 이 전자담배의 판매 비중이 커지며 담배 연관 세수가 줄게 된 것이지요 오늘 포스팅의 핵심

연초의 가격이 오르게 되면 전자담배의 가격 인상도 불가피할 것입니다. 다만 이 두 담배의 세금 인상폭이 같다면 유해성이 덜하다는 전자담배로의 이동이 줄어들 것이라는 점은 국민 건강증진을 기치로 세우는 정부당국의 딜레마일 수 있습니다.

증세 명분이 너무 좋다
증세 명분이 너무 좋다

증세 명분이 너무 좋다

정부는 2021년 발표한 제5차 국민건강증진 종합계획에서 2030년까지 성인 남성 흡연율을 25로 낮추는 목표를 제시했다. 이를 위해 담뱃값 인상, 소매점 담배 진열광고 금지, 담뱃갑 경고그림 확대, 광고 없는 표준 담뱃갑 도입과 모든 건축물 실내 전면 금연 등의 정책을 펴고 있습니다.

그러나 연구 결과에 의하면 현행 정책을 유지할 경우 2030년 흡연율은 32.24%로 예측됐습니다.

다만, 금연구역 확대와 정책 홍보가 이뤄지면 29.7까지 감소할 것으로 예측됐습니다. 비가격정책 중에는 금연 구역 지정과 담배 광고판촉지원 금지가 흡연율 감소에 가장 효과적이라고 분석됐습니다. 반면, 담뱃갑 경고문구그림과 금연 치료지원 정책의 흡연율 감소 효과는 상대적으로 미미했다.

올릴 때가 됐다
올릴 때가 됐다

올릴 때가 됐다

지난 2005년에 올렸고, 2015년 1월에는 담뱃값을 2500원에서 4500원으로 올렸습니다. 시기적으로 810년마다. 담배가격을 올린 추세를 봤을 때 올릴 만한 시기가 되었다고 봅니다. 그리고 최근 물가도 많이 올랐습니다. 담배값만 안 올리면, 상대적으로 담배가격 인하 효과가 있다는 설명입니다. 이성규 한국담배규제연구교육센터장은 소비자 물가상승률지난해 3.8과 소득상승률지난해 1인당 GNP 10.2 그리고 금연정책 반영률 6 등을 합쳐 연간 담배값 인상률 20를 계산했다고 합니다.

담배의 원재료 가격이 63 올랐다고 하나, 2023년 KTG 영업이익률이 아직 23 정도라 설득력은 약합니다.

담뱃값 인상에 대한 의견 충돌

금연정책 인사 중 일부분은 지난 10년 동안 담뱃세가 오르지 않은 것은 물가 상승분이 전혀 반영되지 않아 담뱃세는 오히려 해마다. 깎였던 것이라고 주장합니다. 이에 흡연자인권연대 측은 물가가 오르는 시국에 담배처럼 77라는 폭발적인 인상률을 보인 상품은 없었다며 서민의 기호식품인 담배에서 세금을 충당해야만 되는 것은 납득할 수 없습니다.는 주장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또 다른 흡연자 모임에서는 반대입장을 분명히 할 것이며 거기에 따른 항의나 의사 표출을 행동으로 보여줄 생각 있다며 인상을 추친한다고 하더라도 최소한의 폭으로 인상해야 해야만 되는 입장입니다.

중립적인 학자들은 중제안을 제시하기도 합니다.

세수 감소 어쩔 건가?

총선을 3개월 앞두고 대통령실과 정부가 감세를 중심으로 하는 민생 정책들을 사흘에 한 번꼴로 내놓고 있지만 자재 대책과 성취 가능성에는 물음표가 붙는다. 한 달 동안 이어진 정책들로 세수만 최소 6조 원 넘게 줄어드는 데다. 민간에서 투입되는 자금까지 합치면 소요 재원은 10조 원에 육박합니다.

담뱃값이 8천 원으로 인상된다면 예상 세수 추정치는 약 20조 9800억 원, 1만 원으로 인상될 경우 26조 2000억 원대로 늘어나게 됩니다.

클리닝 스틱으로 캡 내부까지 닦아주기

위의 듀얼클리너를 사용해 본체를 위주로 닦았다면 개인적으로 클리닝 스틱을 사용해 캡 내부까지 청소해 주는 것을 추천드려요 이유는 역시 사진을 보시면 바로 이해되실 것 같은데요 생각보다. 많은 양의 찌꺼기들이 묻어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세수가 부족했던 이유

세수가 부족했던 이유 중 하나는 전자담배 이슈가 큽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증세 명분이 너무 좋다

정부는 2021년 발표한 제5차 국민건강증진 종합계획에서 2030년까지 성인 남성 흡연율을 25로 낮추는 목표를 제시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올릴 때가 됐다

지난 2005년에 올렸고, 2015년 1월에는 담뱃값을 2500원에서 4500원으로 올렸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