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리덱스 연고 (어린이들에게 사용하세요)

페리덱스 연고 (어린이들에게 사용하세요)

페리덱스연고 이 약은 입병 중에서도 아프타성 구내염에 효과가 좋은 연고입니다. 물론 스테로이드 성분이긴 하지만 알볼칠, 아프타치 보다는 개인적으로 봤을 때 효과는 더 좋은 듯합니다. 아마 대부분이 집에 이 연고가 상비약으로 보관되어 있을 것으로 사료됩니다. 오늘은 페리덱스 연고에 관하여 아래 내용을 참고하여 분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용 금지자 녹십자에서 제조한 일반의약품으로 의사의 처방이 필요 없이 약국에서 구매 가능합니다. 이 약은 백색의 연고제입니다.

덱사메타손 이 성분은 합성 부신피질 호르몬제로 염증 억제작용을 합니다. 전신작용의 정제나 주사제 외에 페리덱스 같은 국소적 구강 연고, 안과용, 크림제 등이 있습니다.

미란 혹은 궤양을 수반하는 구내염이나 설염 등의 염증 완화 덱사메타손 성분을 이용하는 다른 의약품으로는 결막염을 치료하는 멕시덱스가 있습니다. 또한 피부질환이나 알레르기 질환을 치료하는 덱사메타손정도 많이 사용됩니다. 하루에 수회 환부에 적당량 발라 주되 연령과 증상에 따라 알맞게 증감하면 됩니다. 의사의 별도 처방이 있다면 처방에 따라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손보다는 면봉을 사용하여 발라주고 문지르지 마시길 바랍니다. 점착력이 좋아 쉽게 연고가 떨어지지 않으며 고통이 없으니 스테로이제 성분이니 장기 사용은 하지 마시길 바랍니다.


사용 금지자
사용 금지자


사용 금지자

덱사메타손 성분에 과민 반응자 입안에 결핵성 감염환자, 바이러스성 감염환자, 등등 곪아서 생긴 화농성 환자 임산부나 그 가능성이 있는 분은 투약 권장하지 않으며, 유소아의 경우 발육장애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수유부가 사용할 경우 모유로의 이행으로 태아에게 악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이 약은 장기적으로 사용 시 뇌하수체나 부신피질계 기능 억제 가능성이 높을 수 있습니다. 또한 구강 세균성, 진균성 감염, 과민증, 시야 흐림, 결막염, 등의 증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주의 사항
주의 사항

주의 사항

세균이나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감염질환에 대한 저항성을 약화시키거나 감염의 확률을 높일 수 있음으로, 다른 감염 증상이 나타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만약 이 연고 사용 시 시력장애가 나타난다면 사용 중지 후 전문가와 소개를 권장합니다. 특히 연고를 입안에 도포한 이후 스며들 때까지 음식물 취식을 하지 마시길 바랍니다. 저도 스테로이드 성분의 약이 좋지 않는 걸 모르는 것은 아닙니다. 저희 집 아이들도 어렸을 때 입안의 염증으로 밥도 잘 먹지 못하고 떼쓰고 할 때면 잘 때 몰래 발라주던 기억이 나네요 명확히 다음날 틀려지는 상태의 호전을 경험하니 집에 상비약으로 사용했던 거 같습니다.

가격도 34천 원이면 구매가 가능하니 큰 부담도 없으면서 알보칠 처럼 고통도 없습니다. 그야말로 구내염의 발병요인은 꽤나 다양한데요 비타민B12 결핍이나 비타민C가 결핍된 경우에도 생길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