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사랑상품권 사용처 판매처 가맹점 홈페이지 바로가기

태안사랑상품권 사용처 판매처 제휴점 홈페이지 바로가기

스터디카페 이용 시간 및 요일 울산시 울주군 언양읍 도서관은 지역사회 구성원에게 여러가지 학습 및 도서 자원을 제공되는 훌륭한 공공 시설입니다. 도서관은 간편한 이용 시간을 제공하여 여러가지 스케줄에 맞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도서관은 일반적으로 주중에는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주말에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열립니다. 하지만 공휴일과 특별 행사 기간 동안에는 운영 시간이 달라질 수 있으므로 방문하기 전에 웹사이트나 전화로 문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용 가능한 넓은 운영 시간을 통해 언양읍 주민들은 학습, 읽기, 연구를 위한 편리하고 접근 가능한 공간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도서관은 특히 학생, 연구원, 여가 시간을 책과 지식에 할애하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필수적인 자원입니다.


화학안전체험
화학안전체험

화학안전체험

몇 해 전 경주, 포항 지진으로 인해 울산에 사는 저는 지진이 꽤 큰 트라우마로 남아있습니다. 특히 포항 지진 당시 둘째 아이가 아직 아기였을 때여서 더욱 민감하게 반응하게 되더군요. 지진체험관과 화학재난 체험관은 삼층에 있습니다. 지진재난 체험 30분, 화학재난 체험 60분으로 총 90분짜리 체험입니다. 주말에만 진행되며 오전 10시, 오후 1시와 3시 이렇게 총 3회차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지진 재난 체험은 30분간 진행되며 지진 재난 예방 및 대처 요령과 진도 체험, 복도 및 도심 탈출, 여진 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은 학교에도 거점학교마다.

원자력안전체험
원자력안전체험

원자력안전체험

원자력안전체험도 총 90분간 진행됩니다. 30분은 지진체험으로 화학안전체험에서 할 수 있는 체험과 동일하며 60분은 원자력재난 상황에 관하여 체험하실 수 있습니다. 원자력이 막연할 수 있으므로 첫번째 원자력에 관하여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며 공간VR체험을 하실 수 있습니다. 단, VR체험은 신장 130cm 이상만 할 수 있습니다. 울산은 세계 최고 밀도로 원자력발전소가 모여 있는 지역에 위치한 도시이기 때문에 이런 교육도 중요합니다.고 생각합니다.

응급 케어 체험
응급 케어 체험

응급 케어 체험

응급처치는 심폐소생술이라고도 하는 CPR과 기도 폐쇄 시 처치 요령을 배워볼 수 있습니다. 60분과 80분으로 구성된 2유형의 과정이 있으며 80분 과정은 초등학생 이상만 참여할 수 있습니다. 60분짜리 기초과정은 오전 10시에 있고, 80분짜리 과정은 오후 1시와 3시에 있습니다. 흉부압박을 실습하실 수 있고 자동심장충격기를 직접 이용해서 볼 수 있어서 굉장히 유익할 것 같습니다. 최근 동안 관공서나 지하철 등 많은 곳에 자동심장충격기가 구비되어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남자분들은 예비군 체험 혹은 민방위 훈련을 통해서도 배울 수 있는 기회가 있지만 여자분들은 몇몇 직업군이 아닌 이상 거의 없기 때문에 일상생활 속에서 대부분 누구나 겪을 수 있는 상황에 대비하기 위해 배워두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화재안전체험

화재 안전 체험도 총 60분간으로 진행됩니다. 30분은 화재 시 소화기나 소화전 등 초기 진압하는 체험을 할 수 있고, 주택에서 가상으로 화재가 발생했을 때 진압하는 체험 및 연기가 자욱한 경우에서 대피하는 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화재 안전 체험의 나머지 30분은 고층 탈출 체험입니다. 화재가 났을 때 고층의 건물에서 신속히 탈출하는 연습을 하실 수 있습니다. 아파트 피난 기구를 사용해보거나 완강기, 수직 구조대를 이용하여 탈출하는 체험을 합니다.

이 역시 한 번 정도는 배워 놓으면 유사시 두려움을 이겨낼 수 있고 해당 시설이나 기구를 사용하여 탈출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탐식 기행, 소울푸드를 만나다

최원준 지음 304쪽9791168611788 03590 20,000원2023년 10월 20일에세이음식에세이인문학한국인과 한국문화 음식문화 칼럼니스트 최원준 시인이 부산, 통영, 거제, 울산, 김해, 진주 등 부산경남의 산과 들, 강과 바다에서 나는 식재료로 만든 소울푸드를 찾기 위한 탐식 기행을 떠났다. 그 계절에 나는 식재료로 만든 제철 음식, 지역민이 오랜동안 먹어온 향토 음식, 제작하는 이의 정성이 담긴 요리는 한순간 유행에 휩쓸리지 않고 여전히 그 자리를 지키고 있습니다.

탐식하는 시인, 최원준 작가가 부산경남 곳곳을 직접 누비며 찾아낸 지역의 소울푸드를 탐식 기행, 소울푸드를 만나다에서 소개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화학안전체험

몇 해 전 경주, 포항 지진으로 인해 울산에 사는 저는 지진이 꽤 큰 트라우마로 남아있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원자력안전체험

원자력안전체험도 총 90분간 진행됩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응급 케어 체험

응급처치는 심폐소생술이라고도 하는 CPR과 기도 폐쇄 시 처치 요령을 배워볼 수 있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