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레스테롤 수치 감소에 좋은 보이차 효능 및 카페인 알아보기

콜레스테롤 수치 감소에 좋은 보이차 효능 및 카페인 알아보기

세계적 명차로 알려지고 있는 보이차는 중국 운남성 보이푸얼 지역의 이름에서 유래되어 운남지역에 전해져 내려온 지방 특유의 차로서 오랜 역사와 전통을 가진 중국의 10대 명차중의 하나로 선정되었습니다. 최근 많은 연구결과 보이차에 함유된 여러가지 갈산 성분으로 언론의 주목을 받으며 대중들에게 알려지고 있습니다. 중국의 운남성은 중국 남서부에 위치한 일 년 내내 습유 한 기후가 특징인 지역으로 토층이 깊고 비옥한 토양이 자리하고 있어 보이차가 자라기에 매우 좋은 생태계를 가지고 있습니다.

인류 역사상 가장 옛날의 교역로인 차마고도를 중심으로 교류가 활기차게 이루어져 여러가지 차의 문화가 공존하는 곳에서 오랜 역사 동안 보이차는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식품으로 존재하였습니다.


imgCaption0
보이차 부작용, 주의사항

보이차 부작용, 주의사항

보이차에 함유된 카테킨 성분은 항산화 물질이지만 수분 흡수를 촉진시키는 효과가 있어 너무 많은 섭취는 장의 연동운동을 저하시켜 변비를 유발할 수 있다고 해서 적당히 섭취하실 것을 권장하며 이뇨작용을 하는 카페인참고 카페인 최대 권장량 400mg이 포함되어 있어 탈수를 유발할 수 있다고 해서 적절한 양을 섭취하시기 바랍니다.

보이차는 간암을 일으키는 물질에 노출될 수 있었는데 다습한 환경에서 발효되는 특성상 관리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못하게 되면 유해균이 번식할 수 있습니다.

보이차의 올바른 저장 방법은 차의 맛과 향을 장기간 지속적인 데 중요합니다. 적절한 온도와 습도 보이차는 서늘하고 통풍이 잘 되는 곳에 보관해야 합니다. 습도가 너무 높으면 곰팡이가 생길 위험이 있으며, 너무 건조하면 차의 향이 손실될 수 있습니다. 직사광선 피하기 직사광선은 차의 향과 색을 변화시킬 수 있으므로, 보이차는 빛이 들지 않는 곳에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공기와의 접촉 최소화 보이차는 공기와 접촉할 경우 향이 변할 수 있으므로, 밀폐된 용기에 담아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숙차의 경우, 공기 중의 수분과 반응하여 맛이 변할 수 있으므로 주의를 필요합니다. 분리 보관: 보이차는 다른 향이 강한 식품이나 물질로부터 멀리 떨어진 곳에 보관하여, 향이 섞이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섭취 시 주의사항 및 부작용

카페인 과다 보이차에는 카페인이 포함되어 있어, 과다. 섭취 시 불면증, 불안, 소화 불량, 심장 박동 수 증가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카페인에 민감한 인원은 섭취량을 조절해야 합니다. 위장 장애 일부 사람들에게 보이차는 위산 과다, 위장 장애를 유발할 수 있으므로, 위장이 약한 인원은 주의해서 마셔야 합니다. 임산부와 수유부 임산부나 수유부는 카페인 섭취에 주의해야 하므로, 보이차 섭취 전에 의사와 상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보이차 끓이는 법

모든 차가 그렇듯이 보이차도 끓이는 방법이 중요합니다. 1. 세차하기 보이차는 딱딱하게 압착하여 건조된 상태이기 때문에 뜨거운 물을 부어서 물이 흐르는 길을 내주는 것입니다. 2. 티포트 안에 찻잎을 넣고 뜨거운 물을 부어준 뒤 첫 번째 우린 물은 버립니다. 두 번 째부터는 30초 간격으로 물을 부어주면서 걱정 마십니다. 3. 끓였을 때 생차는 연한 녹색이고 숙차는 진한 갈색입니다. 4. 보이차를 처음 드시는 분은 시음해 본 뒤 입맛에 따라 산다는 것이 좋습니다.

보이차 끓이는 법

1. 물 끓이기 보이차를 우릴 때 활용하는 물은 다른 맛이나 향이 없는 깨끗한 물로, 생수나 정수물을 사용하시면 되며 보이차는 막 끓은 100 ordmC 온도의 물로 우렸을 때 보이차 특유의 맛과 향이 잘 나타나기 때문에 주전자를 이용하여 끓인 물을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2. 도구 예열하기 차를 우릴 때는 차를 우릴 때 활용하는 그릇들을 물로 먼저 데워놓는 것이 중요한데요 예열은 차의 향이나 맛에 많은 영향을 미치므로 예열을 꼭 해주시기 바랍니다.

3. 차 깨우기 보이차는 덩어리 진 차를 뜯어서 우리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잎차와는 달리 처음에 우릴 때는 차가 잘 우러나지 않기 때문에 처음 우린 차는 마시지 않고 따라버리시기 바랍니다. 필요한 점은 10초를 넘기지 않고 빠른 시간 안에 따라 내도록 합니다. 4. 차 우리기 보이차는 한번 우릴 때 515초 정도 우립니다.

자주 묻는 질문

보이차 부작용, 주의사항

보이차에 함유된 카테킨 성분은 항산화 물질이지만 수분 흡수를 촉진시키는 효과가 있어 너무 많은 섭취는 장의 연동운동을 저하시켜 변비를 유발할 수 있다고 해서 적당히 섭취하실 것을 권장하며 이뇨작용을 하는 카페인참고 카페인 최대 권장량 400mg이 포함되어 있어 탈수를 유발할 수 있다고 해서 적절한 양을 섭취하시기 바랍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섭취 시 주의사항 및

카페인 과다 보이차에는 카페인이 포함되어 있어, 과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보이차 끓이는 법

모든 차가 그렇듯이 보이차도 끓이는 방법이 중요합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