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결제 많이했는데 왜 연말정산 폭탄 소득공제 때문입니다

카드결제 많이했는데 왜 연말정산 폭탄 소득공제 때문입니다

곧 연말정산 시즌이 돌아옵니다. 우리는 빠르게 준상대적으로 소득공제 혜택을 최대로 받아야 합니다. 이번에는 기부 및 교회 헌금으로 연말정산 소득공제받기 위한 방법과 주의사항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1. 교회에서 흔히 이용하는 방법으로, 주기적으로 교회에서 열리는 예배나 행사에서 헌금이나 현금으로 기부한 부분에 대하여 연말정산 소득공제받을 수 있습니다. 2. 규칙적으로 대한 적십자사나 홀트 및 어린이재단 등에 자동이체를 설정하여 월 혹은 연 단위로 기부한 내사용 목적 가능합니다.

3. 아름다운가게 및 비영리의 단체에서 자원봉사 활동도 연말정산 기부 공제로 가능할 수 있습니다. 자원도움 행위를 통해 시간과 노력을 기부하는 것입니다.


imgCaption0
기부 증명 방법

기부 증명 방법

기부를 통해 연말정산 소득공제를 받기 위해서는 여러 기관 및 단체에 기부할 수 있지만, 기부한 내용을 증명하기 위한 방법이 필요합니다. 1. 교회 혹은 종교 단체는 주기적인 헌금으로 기부한 내용을 해당 종교단체에 헌금 영수증을 받으셔야 합니다. 종교단체에는 기부금액을 기록하고 영수증을 발급해 주게 됩니다. 2. 예쁜 가게와 같은 비영리의 단체에서는 기부 방안으로 현금 기부, 물품 기부, 자원봉사 등이 있습니다.

기부할 때 기부금액을 기록하고 영수증을 받으시거나 소득공제 등록을 요청해야 가능합니다. 3. 그 외 학교, 대학과 같은 학교 재단 등에 교육 환경 개선으로 기부한 경우라면 해당 교육기관에 기부 내역 금액과 함께 영수증을 발급받습니다.

기부금 세액공제1천만 원 이하 20 초과 35

본인과 부양가족의 기부금은 세액공제대상으로 부양가족은 소득요건(연소득금액 100만 원)만 맞으면 법정기부금, 지정기부금 공제를 받을 수 있어요. 기부금 종류에는 정치자금기부금, 우리 사주기부금, 법정기부근, 지정기부금이 있어요. 교회나 성당, 절 등에 기부하는 금액은 지정기부금에 속해요. 따라서 가족의 종교단체 기부금은 소득조건을 충족하면 세액공제받을 수 있는 겁니다.

기부금의 공제한도는 근로소득금액을 기준으로 해요. 총급여액에서 근로소득공제를 빼서 자동으로 계산되는 항목이 근로소득금액입니다. 기부금 영수증이 연말간소화서비스에서 확인이 되지 않으면 기부처에 기부금영수증을 요청하셔서 받으셔야 합니다.

임대주가 세액공제를 허락하지 않으면?

일부 집주인들은 월세를 세액공제를 꺼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와 비슷한 경우 탈세에 해당하므로 월세를 세금공제 신청합니다. 하더라도 임차인에게 불이익이 없습니다. 하지만 임대주가 월세 세액공제를 동의하지 않을 때도 있습니다. 이럴 때에는 월세 지급일로부터 5년 이내에 종합소득세 신고를 하면 세액공제를 받을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를 경정청구라고 합니다. 경정청구는 월세 지급 이후에도 나중에 세액공제를 받기 위해 신고를 하는 방법으로, 집주인의 동의가 없어도 월세 세액공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월세를 지급하고 난 후에라도 세액공제를 받기 위해 경정청구를 통해 신고하면 되는 것입니다. 이렇게 경정청구를 통해 월세 세액공제를 받을 수 있으니, 집주인의 동의가 어려운 경우에도 임차인은 세금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상품권 기프티콘 포함

여러분들도 메모로 기프티콘을 많이 사용하시나요? 기프티콘상품권을 카드결제해도 연말정산에서 소득공제 받을 수 없습니다.는 점도 알고계셨나요? 하지만 상품권은 결제시 현금영수증을 발급받으시면 현금영수증 사용액으로 소득공제를 받을 수 있다는 점도 꼭 확인해보세요 신용카드 사용액 중 소득공제 제외 대상 상품권, 기프트카드 등 구입비용 단, 상품권 사용 시 현금영수증 떼려면 현금영수증 소득공제 가능 월세를 납부해야하지만 당장 현금이 없을때 주택은 물론 상가의 임대료도 신용카드로도 납부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월세액은 보통 세액공제가 되는 항목이기 때문에 카드 소득공제를 중복으로 받을수 없습니다.

기부금 소득공제 주의사항

공제율은 해마다 소득에 따라 다르며, 해마다 수입이 일정 금액 이상인 경우 공제율이 감소할 수 있습니다. 기부금은 정부기 지정한 기부 대상 기관 혹은 사업에 기부해야 하며, 인정된 기부 대상이 아닌 경우 공제를 받을 수 없습니다. 기부금 소득공제를 받기 위해서는 명확한 규정과 절차를 따르는 것이 중요하며, 소득세 신고 시에 신청하고 증빙데이터를 제출해야 해야하는 점 잊지 마시길 바랍니다. 연말정산 소득공제를 받기 위한 기부는 세액 부담을 줄이는 데 도움도 되지만, 한꺼번에 진행하여 사회적 책임을 지게 될 다하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기부를 통해 세금을 절감하고 사회 기여함으로써 나 자신과 주변 사회에 좋은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해서 많은 기부 활동을 하시길 바랍니다.

자주 묻는 질문

기부 증명 방법

기부를 통해 연말정산 소득공제를 받기 위해서는 여러 기관 및 단체에 기부할 수 있지만, 기부한 내용을 증명하기 위한 방법이 필요합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기부금 세액공제1천만 원 이하 20 초과

본인과 부양가족의 기부금은 세액공제대상으로 부양가족은 소득요건(연소득금액 100만 원)만 맞으면 법정기부금, 지정기부금 공제를 받을 수 있어요.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임대주가 세액공제를 허락하지

일부 집주인들은 월세를 세액공제를 꺼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