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사 환풍기 셀프 자동화 후기

축사 환풍기 셀프 자동화 후기

커버는 그냥 들어서 뽀개버리고 나사는 드라이버로 뚜까 패줍니다. 근데 이미 나사가 세월한테 뚜까 맞았는지 이미 죽기 일보직전입니다. 그래도 나는 새로 사용할 나사는 없으니 이 나사도 재활용해줍니다. 전선을 빼기전에는 미리 사진부터 찍어주자. 이식할때 햇갈리면 난감해진다. 전선 옆에 있는 1자 드라이버로 눌러주세요 하게끔 생긴 홈에 일자드라이버로 누르면서 전선을 빼줍니다. 곡선을 이루는 녹색,노랑,파랑색 전선은 스위치끼리 전기를 연결해주는 점프선이고 벽에서 빠져나온 각각의 선들중 빨강은 접지선 나머지 녹색,노랑,파랑,검정은 전원선 입니다.


안정기선의 전원 단자에 연결
안정기선의 전원 단자에 연결

안정기선의 전원 단자에 연결

안정기선을 전원 단자에 연결합니다. 공통선에 안정기선 1개를, 스위치선에 안정기선 1개를 꽂아주면 됩니다. 이같은 경우애 전선을 너무 깊게 꽂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과도한 꽂힘은 불이 들어오지 않거나 초기에는 들어왔다가 시간이 지난 뒤 불이 꺼지는 문제점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이런 순서를 따라가면 안정적으로 LED 전등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특히 전선의 꽂힘에 주의하여 구체적인 연결을 유지하 는 것이 중요합니다.

설치 일을 마치고 점등 테스트한 사진 입니다. 선정리한 다음 카바을 쉬우면 되겠습니다.

설치 완료한 사진입니다.

기존에 설치된 형광등 및 LED모듈 사이즈 체크
기존에 설치된 형광등 및 LED모듈 사이즈 체크

기존에 설치된 형광등 및 LED모듈 사이즈 체크

LED 모듈은 형광등과 크기가 다를 수 있습니다. 설치 전에는 유리등의 크기와 구조물에 맞게 LED 모듈의 사이즈를 체크해야 합니다. 또한, 유리방 특성상 유리 결착 시 필요한 전선, 볼트, 그리고 다른 장애물을 고려하여 설치가 무리없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사전에 계획을 세우는 것이 중요합니다.

고객님이 거실등을 교체하고자 LED 모듈을 구입하셨는데, 어떻게 진행해야 하는지에 관하여 도움이 필요합니다.는 연락을 받았습니다.

현재 거실에는 6개의 조명이 설치되어 있으며, 각 등에는 2개씩 형광등 36W가 사용 중입니다. 이 중에서 가운데 1개의 조명만 교체하려고 하며, 구입한 LED 모듈의 사양은 출력 전압 36W이며, 사이즈는 418×70으로 2개가 한 세트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또한, 스위치는 2구 스위치로 되어 있는 상황입니다. 이에 대한 설치 및 교체 방법에 대한 안내가 필요합니다.

형광등 안정기 교체하는 방법

안정기 일을 하기 전 안전을 위해 전등차단기를 쏟아지고 절연장갑 착용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준비물은 전기테이프, 펜치, 드라이버, 전동드릴 정도입니다. 1번, 2번 안정기로부터 형광등 소켓으로 가는 선 3번 전원선 전등차단기를 내려 안전하게 작업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듭니다. 3번선전원선을 분리합니다. 전등 소켓으로 가는 1번, 2번 선을 분리합니다. 선 중간 정도 위치에서 펜치로 끊어줌 기존의 안정기를 철거합니다.

전동 드릴 필요 새 제품의 안정기를 같은 여건에서 설치해 줍니다. (전동 드릴로 나사 2개 정도 박아줌) 1번, 2번 전선(소켓)을 연결해 줍니다. (같은 색으로 연결해주시기 바랍니다야 함) 마지막으로 3번 전선(전원)을 연결해 줍니다.

자주 묻는 질문

안정기선의 전원 단자에

안정기선을 전원 단자에 연결합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기존에 설치된 형광등 및 LED모듈 사이즈

LED 모듈은 형광등과 크기가 다를 수 있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형광등 안정기 교체하는

안정기 일을 하기 전 안전을 위해 전등차단기를 쏟아지고 절연장갑 착용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