척추전방전위증 증상 원인 수술없이도 치료가 가능한 이유

척추전방전위증 증상 원인 수술없이도 치료가 가능한 이유

허리 통증을 유발할 수 있는 대표적인 척추 질환에는 허리 디스크와 척추협착증, 척추 전방전위증 등이 있으며 공통적으로 모두 허리 통증과 다리 저림 증상 등을 가져와 일상 생활을 영위하는 데 있어 큰 어려움이 생기는 질환으로 각 질환마다. 특징이 다르고 함께 또 다른 합병증이 나타나기도 하기 때문에 척추 전방전위증의 분명한 진단이 중요합니다. 척추 전방전위증은 경추 7개와 흉추 12개, 요추 5개와 천골, 미골로 이루어진 척추뼈와 뼈 사이사이 디스크로 이루어져 있는 척추의 위 부분이 아래에 위치한 척추뼈보다.

앞으로 밀려 나와 정상적인 정렬을 이루지 못하고 빠져 있는 상태로 척추뼈가 서로 어긋나면서 신경이 압박되거나 인대가 늘어나 허리 통증과 함께 다리 저림 등의 증상을 유발하는 질환으로 방치하여 증상이 심해질 경우에는 하지 마비도 초래할 수 있는 척추질환입니다.


척추뼈가 밀려나가도 아프지 않은 사람들이 있습니다.
척추뼈가 밀려나가도 아프지 않은 사람들이 있습니다.

척추뼈가 밀려나가도 아프지 않은 사람들이 있습니다.

많은 그들이 전방위로 밀려나간 척추뼈 때문에 아프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척추뼈가 밀려나가 있어도 아프지 않은 사람들이 많이 있다고 하는데요. 사람이 나이가 들면 척추의 근육, 인대 디스크 등이 퇴행으로 약해져서 척추뼈를 잘 붙작아주지 못하게 되니까 척추뼈가 흘들리면서 밀려나갈 수 있습니다. 밀려나간 척추뼈는 거의 대부분 12단계 정도 밀려나간 상태에서 안정화됩니다. 병원에서 척추전방전위증이라는 진단을 받으면 척추뼈가 지속해서 밀려나갈까 봐 아니면 척추뼈가 밀려나가는 걸 방치하면하지 마비가 올까 봐 걱정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밀려나간 척추뼈가 한없이 밀려나가는 게 아니고 대부분 12단계 정도50보다. 더 적게 밀려나간 상태에서 안정화되는 경향을 보입니다.

유산소 운동과 척추기립근 강화는 두 가지 중요한 운동 방법입니다.
유산소 운동과 척추기립근 강화는 두 가지 중요한 운동 방법입니다.

유산소 운동과 척추기립근 강화는 두 가지 중요한 운동 방법입니다.

이런 운동 방법을 결합하면 두 가지 중요한 이점을 얻을 수 있습니다. 유산소 운동은 심혈관 기능 향상과 체지방 감소에 효과적입니다. 달리기, 수영, 자전거 타기 등의 활동은 심장과 폐의 건강을 증진시키고, 체중 감량에 도움을 줍니다. 유산소 운동은 혈액 순환을 촉진하고 대사 속도를 높여 칼로리 소모를 증가시킨다. 체지방 감소와 함께 척추기립근 강화도 이루어져야 합니다.

척추기립근은 몸의 안정을 유지하고 올바른 자세를 이어서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척추기립근 강화 운동은 척추의 안정성을 향상하고 허리 통증을 개선합니다. 이중 효과를 누리기 위해서는 유산소 운동과 척추기립근 강화 운동을 결합하여 실시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조깅 후에 플랭크나 데드리프트와 같은 척추기립근 강화 운동을 수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유산소 운동은 척추기립근을 사전에 활성화시켜 줍니다.

척추분리증
척추분리증

척추분리증

청소년기에 발생한 척추분리증으로 인해 척추 전방전위증이 발병할 경우 단기간 보조기를 이용하거나 휴식을 취하면서 금이 간 부위가 치유되기를 기다리며 고통이 완화되면 재활 운동 통해 허리 부근의 근육을 강화하는 치료를 시행합니다. 운동치유는 틀어진 골반을 바로 척추를 지지해 주는 근육을 강화하는 것을 목표로 단축된 장요근과 햄스트링은, 스트레칭과 같은 운동을 통해 유연하고 긴장을 줄여주어 전방전위를 악화시키는 것을 예방할 수 있으며 또한, 척추 기립근, 둔근, 복근을 강화하는 운동치유는 척추를 바르게 세우고 지요구하는 힘을 강화하여 전방전위 악화를 방지해 줍니다.

척추 전방전위증에 필라테스나 요가 등의 운동은 도움이 될 수 있지만 일부 과격한 운동은 전방전위증을 악화시켜 통증을 더욱 악화시킬 수 있으므로 반드시 전문적 식견과 뛰어난 운동치료가 가능한 의료기관에서 진단받고 치료를 받으셔야 합니다.

숨을 들이마시고 공기가 들어온 상태

그리고 우리는 어떤 것이 요추를 보호해주는 데 더 효과적인지만 확인하면 됩니다.

정답은 2번, 숨을 들이마시고 공기가 들어온 상태입니다. 이렇게 되면 복부가 앞뒤양옆으로 팽창하여 허리 보호대를 찬 것과 동일한 효과가 난다. 압력이 높아지고 몸의 중심을 보호하는 상태가 됩니다. 복횡근은 코어 근육에서 척추 다열근과 더불어 가장 요구되는 역할을 합니다.

수술적 치료

위와 같은 치료에도 불구하고 증상이 악화되어 신경이 많이 눌려 감각이 떨어지거나 간헐적 파행이 심하여 오래 걷지 못하면 수술적 치료를 고려할 수 있으며 척추분리증이 원인일 경우 척추 뼈가 50 이상 빠져 있을 때 더 이상의 전위를 막기 위해 증상과 독립적으로 수술적 치료를 시행하기도 합니다. 지금까지 척추 전방 전위증이란? 원인과 증상, 척추 전방 전위증 치료 방법에 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척추뼈가 밀려나가도 아프지 않은 사람들이

많은 그들이 전방위로 밀려나간 척추뼈 때문에 아프다고 생각합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유산소 운동과 척추기립근 강화는 두 가지 중요한 운동

이런 운동 방법을 결합하면 두 가지 중요한 이점을 얻을 수 있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척추분리증

청소년기에 발생한 척추분리증으로 인해 척추 전방전위증이 발병할 경우 단기간 보조기를 이용하거나 휴식을 취하면서 금이 간 부위가 치유되기를 기다리며 고통이 완화되면 재활 운동 통해 허리 부근의 근육을 강화하는 치료를 시행합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