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소득과세 신고 종합소득과세 신고도움서비스

종합소득과세 신고 종합소득과세 신고도움서비스

지난 글에서 소상공인 종합소득에 대한 세금 신고 시 꼭 알고 있어야 하는 합법적 절세 방법에 대하여 알려드렸습니다. 모르면 줄줄 새는 돈인 세금을 줄이기 위해 꼭 요구되는 방법들인데요, 혼자 개인사업자 분들께서는 아래 글 꼭 참고해 주세요. 이번 글에서는 수입 수입 공제에서 가장 소중한 인적 공제에 대하여 좀 더 철저히 알려드리겠습니다. 이 인적 공제 부분 개인사업자의 종합소득에 대한 세금 신고에서뿐만 아니라 직장인들의 연말 정산에서도 극도로 소중한 항목이기 때문 모든 분들이 꼭 알고 계셔야 합니다.

최대한 이해하시기 쉽도록 풀어서 디테일한 예시까지 포함해 설명드릴 테니 많은 뉴스 얻어가세요. 여러 수입 수입 공제 메뉴 중 가장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것이 바로 인적 공제인데요, 그만큼 많은 분들이 헷갈려하고, 실수하는 항목입니다.


타 수입 수입 자료유무
타 수입 수입 자료유무

타 수입 수입 자료유무

타 수입이 있는 경우에는 사업소득에 증가해서 종합소득세를 산출해야 합니다. 모든 항목에 X가 되어 있어도, 원천징수의무자가 늦게 신고한 경우가 있을 수도 있으므로 일괄조회를 눌러서 확인해보아야 합니다. 합산과세되는 이자배당 수입이 있는 경우에는 세무대리인이 자료를 인쇄할 수 없으므로 납세자에게 요청하여 자료를 받고 합산신고하여야 합니다. 납세자 아이디로 로그인 후 종합소득에 대한 세금 신고 금융소득조회에서 금융소득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납세자의 공인인증서 아니면 간편 인증이 필요합니다.

인적 공제란?
인적 공제란?

인적 공제란?

인적 공제는 보통 부양판단 공제라고 불리는 항목으로 나의 부양판단 중 조건에 해당하는 사람이 있다면, 그 사람 수에 따라 나의 소득에서 공제 적용시키는 것을 말합니다. 개인사업자 아니면 근로자의 한 해 동안의 수입 중 본인과 배우자, 자녀, 부모 등 생계를 같이 하는 부양가족을 위해 지출한 최저 생계비에 대하여 만큼은 소득에 대한 세금을 부과하지 않도록 하자는 취지입니다. 근로 소득에서 급속도로 차감하기 때문 빠뜨리지 대리 모두 챙기셔야 합니다.

인적 공제는 기본 공제와 추가 공제 두 가지로 나눠지는데요, 이 공제를 받기 위해서는 연관 판단 구성원의 소득과 연령 조건을 꼼꼼하게 확인해야 합니다.

인적 공제 대상자의 수입 수입 계산
인적 공제 대상자의 수입 수입 계산

인적 공제 대상자의 수입 수입 계산

이 부분까지 자세하게 다뤄주는 글을 찾기 힘드실 겁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공제 대상자의 소득은 연 총소득에서 세금 미과세 소득과 분리과세 소득, 그리고 필요 경비 등을 뺀 금액입니다.

인적 공제 대상자의 수입 수입 = 연 총수입 수입 – (세금 미과세 수입 수입 + 분리과세 수입 수입 + 필요 경비)

위 표에서의 연 총소득에는 근로 수입 수입 외에도 금융 소득(이자, 배당), 사업 소득, 연금 소득, 임대 수입 수입 등이 포함됩니다.

이렇게 계산된 수입이 연 100만 원 이하여야 하고 만약 총수입이 근로 소득만 있는 경우라면 총 급여 연 500만 원 이하여야 합니다. 근로 수입 수입 금액은 총급여에서 근로소득공제를 뺀 금액입니다. 총급여가 활동 3,500만 원이라면 1,050만 원을 제외한 2,450만 원이 근로 수입 수입 금액입니다.

특별수입 수입 공제보험료, 주택자산 공제

근로수입이 있는 거주자는 과세기간 동안 납부한 국민건강보험료, 고용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는 전액 공제 됩니다. 무주택 세대의 근로자가 주거용 오피스텔을 포함, 국민주택 규모주거전용영역 85의 주택을 임차하기 위하여 대출받은 금액의 원리금을 상환하는 경우 상환금의 40는 공제가 됩니다. 무주택 아니면 1주택을 보유한 세대의 세대주인 근로자가 취득당시 기준시가 5억원 이하인 주택을 취득하기 위하여 금융사업체 및 주택도시기금으로부터 대출받은 금액의 이자상환액은 금리유형과 거치기간에 따라 300만원1800만원까지 공제가 됩니다.

인적 공제 대상자 판정 기준

1. 두 명 이상의 근로자가 동일한 1인을 서로 자기의 공제 대상자로 신청했을 경우 아래의 순서에 따라 판단합니다. 근로자의 공제 대상 배우자 첫번째 당해 연도 수입 수입 금액이 많은 자 첫번째 3. 재혼한 경우 현 배우자가 전 배우자 사이에서 낳은 자녀에 대하여 공제받을 수 있나? 가능합니다. 부양판단 기본 공제 대상인 직계 비속에는 근로자가 재혼한 경우에, 당해 배우자가 종전 배우자와의 혼인 중에 출생한 자녀가 포함됩니다.

수입 수입 및 연령 요건 만족 시 기본 공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4. 형제 중 국민건강보험증에 부모님이 등재된 자가 기본 공제를 받나요? 국민건강보험증으로 공제 최우수상을 판정하지 않습니다. 직계 존속을 사실상 부양하는 경우란 동 직계 존속이 독립 생활 능력이 없어 특히 당해 근로자의 소득에 의존해 생활하는 경우를 말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타 수입 수입 자료유무

타 수입이 있는 경우에는 사업소득에 증가해서 종합소득세를 산출해야 합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인적 공제란?

인적 공제는 보통 부양판단 공제라고 불리는 항목으로 나의 부양판단 중 조건에 해당하는 사람이 있다면, 그 사람 수에 따라 나의 소득에서 공제 적용시키는 것을 말합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인적 공제 대상자의 수입 수입

이 부분까지 자세하게 다뤄주는 글을 찾기 힘드실 겁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