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황게아구찜 달동식당 제주황게아구찜 울산 식당 진정한 적색의 맛의 향연
컨디션 난조로 하루종일 한끼도 제대로 못먹고저녁먹으러 나간자리.원래는 다른 고깃집을 가려했지만 너무 긴 웨이팅은 배고픈사람을 불안하게 해요! (강형욱ver.)그리고 마침 저희가 방문한 시간때에 웨이팅 없는 식당 발견! 웨이팅이 없지만 이미 여기를 방문한적이 있던 지인이 맛있었다는 후기를 듣고 결정.울산 달동에 자리한 ”제주를 담다” 내부는 간판에서 말해주는거처럼 진짜 제주제주 스럽다ㅎ 코로나때문 제대로된 여행을 못하고 있었으나 식사라도 제주스러운 곳으로 ㅎㅎ 주문을하고 기본적으로 나오는 찬!너무 작아보이지만 셀프 리필이 가능합니다.
> (불들어오는데 급 캠핑감성 나서 한컷) 저희가 주문한 꼬기들 [숄더렉 / 쫀득살]입니다. 여기선 직원분들께서 고기를 구워주신다!!너무 조핟나도 어디가서 고기굽기론 빠지지 않지만 ㅋㅋ 그래도 뭐니뭐니해도 고기는 남이 구워주는게 최고인거같다.
소요시간
울산바위 코스의 편도 소요시간은 약 2시간입니다. 스타트 완만한 2.8km 거리가 1시간, 흔들바위에서부터 울반바위까지 1.0km가 한 시간이 소요됩니다. 완료 1.0km는 경사가 가파르고 계단이 많아 어려운 만큼 거리대비 시간이 꽤 걸리는 편입니다.
정상에 올라 쉬는 시간, 포토타임 등 모두 고려한다면 왕복 4~5시간 정도 예측하고 등산을 준비하시면 되겠습니다. 소요시간이 꽤 걸리는 만큼 체력과 일몰시간 등 잘 고려해야 합니다.
계절에 따라 정상부의 온도가 더 낮아질 수 있어 이점도 고려하시기 바랍니다.
소고기 먹방
그렇게 이름 모를 소고기 부위들이 오르고 언제나처럼 제 신랑이 열심히 고기를 엄청 잘 구워줬어요. 어머님과 형님, 저까지 배 불리 먹인다고 항상 고생이 많아요. 저희가 어느 정도 배가 불러오면 먹는데 그 모습이 좀 짠하면서 아빠같더라고요. 가족들 먼저 먹이고 자신은 희생하면서 나중에서야 배를 채우는 모습이…참 가정적인 사람이란 걸 다시 한 번 더 느껴요. 샐러드도 너무 맛있어서 한 번 더 가서 담아왔어요. 가지전과 양상추와 무 배추 겉절이가 참 맛있었어요. 다시 소고기들을 놓고 익혀줍니다.
이제 어느정도 배가 찬 상태라 밥과 된장찌개를 시켰어요. 제 신랑은 배가 고팠는지 밥 한 공기를 금세 해치웠답니다.
구간별 난이도
설악동 탐방지원센터가 있는 소공원에서 출발하여 흔들바위까지 약 2.8km로 총길이 3.8km에 2/3을 차지그러나 난이도는 쉬운 편입니다. 계곡을 따라 완만한 길이며 데크구간, 흙길, 돌길이 섞여있습니다. 경사가 완만하여 난이도는 쉽지만 안양암, 내원암, 계조암 등의 사찰을 구경하며 이동할 수 있는 코스입니다. 어린이, 노약자도 등산하기 위해서는 부담이 없는 코스입니다. 5월은 계곡 주변으로 버드나무를 볼 수 있고 가을철에는 단풍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울산바위 코스의 본격 등산코스입니다. 1.0km의 구간이 많은 계단과 가파른 길로 형성되어 있습니다. 해발 약 900m까지 오르는 코스인 만큼 어려운 여정이지만 정사엥 오르면 위대한 풍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계단을 지속해서 오르는 구간인 만큼 지속해서 몸 상태를 체크하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탐방로 정보
설악산 울산바위 코스는 출발점으로 반드시 돌아와야 하는 왕복코스에 해당합니다. 출발지점인 소공원 주차장이 넓게 잘되어있습니다. -흔들바위~울산바위 구간은 구간 특성상 낙석이 발생할 수 있는 지역이므로 항상 경계를 살피며 탐방하시기 바랍니다.
자주 묻는 질문
소요시간
울산바위 코스의 편도 소요시간은 약 2시간입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소고기 먹방
그렇게 이름 모를 소고기 부위들이 오르고 언제나처럼 제 신랑이 열심히 고기를 엄청 잘 구워줬어요.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구간별 난이도
설악동 탐방지원센터가 있는 소공원에서 출발하여 흔들바위까지 약 2.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