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EV 렌트카 1박2일동안 몰아본 현대 아이오닉 일렉트릭 EV 시승기 후기

제주도 EV 렌트카 1박2일동안 몰아본 현대 아이오닉 일렉트릭 EV 시승기 후기

아이오닉은 일렉트릭이라는 전동차 모델과 가솔린전기모터 모델인 혼합 두가지가 있는데요하이브리드는 별도의 전기 충전없이 가솔린 모터로 충전이 가능하지만 연료비가 따로 들지만 전기차는 제주도 렌트카 대부분이 충전카드를 비용 없이 제공해주고잇어서 비용 없이 충전할수 있는 혜택이 있습니다. 대신 충전소를 찾아다녀야 하고 30분정도 기다려야하는 단점이 있죠 본인의 취향에 맞게 클릭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아침 비행기를 타고 제주공항에 도착해서 5번 출구로 나간뒤 렌트카 하우스로 가서 제가 예약한 조아렌트카를 가기위해 렌트카 공동 셔틀20번을 탈수 있는 9구역으로 갔습니다.


전동차 충전소
전동차 충전소

전동차 충전소

내연기관의 경우 눈금이 한칸 남았을 때 어느 정도를 갈 수 있는지를 조금은 알 수 있고, 주유소나 LPG 충전소를 그리 어렵지 않게 찾을 수 있습니다. 제주도에서의 전기차도 비슷하게 충전소를 찾거나 충전하는데 그런 식으로 스트레스가 있지는 않았습니다. 저는 내연 기관 자동차를 이용할 때 마지막 눈금 밑으로 가기 전에 늘 주유를 해서 인지 주행가능 거리가 100km에 다가갈수록 조금은 마음이 급해졌습니다. 제주도에서는 대부분의 관광지에는 웬만하면 전동차 충전소가 다.

있습니다. 전동차 충전소로 검색해 보시면 제주도의 전동차 충전 인프라가 엄청 잘 되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딱 한 가지 충전 관련하여 난처한 상황에 놓일 경우가 있었습니다. 거의 모든 신용카드로 결제를 해서 충전을 하면 되는데, 충전기의 종류에 따라 독특한 충전용 카드가 있어야만 충전이 되는 충전기가 있습니다.

전동차 렌트 강아지 탑승 가능한가
전동차 렌트 강아지 탑승 가능한가

전동차 렌트 강아지 탑승 가능한가

렌트카를 강아지와 같이 타도 되는지 여기저기 알아보았는데요. 가능했습니다. 여기에서 매너란 강아지를 차에 태울 때 켄넬이나 이동가방에 넣거나, 전용 방석을 깔아 그 위에 탑승시키는 것입니다. 물론 강아지가 차량 내부를 손상시켜서는 안 되며, 만약 차 안에 실례한다면 당연히 치워야합니다. 물론 배변봉투, 강아지 기저귀, 간식이나 사료찌꺼기가 남아있어서도 안 되겠습니다. 그리고 강아지 털이 차 내부에 너무 많이 떨어진다면 당연히 치워야 합니다.

상식선을 지켜 청결히 사용하고 반납합시다.

충전 비용
충전 비용

충전 비용

충전 비용은 kWh 당의 가격으로 300 400원 정도 되며 전용카드, 할인율 등에 따라 차이가 납니다.

충전 시에는 금액, kWh를 정해서 진행할 수 있습니다. 신용카드로 충전할 경우 중간에 멈추거나 설정한 금액보다. 낮은 금액으로 충전이 완료되면 초과 금액에 관해 받을 수 있는 2가지 경우가 있습니다. 첫 번째는 이전의 금액을 취소하고 충전한 금액을 다시 결제합니다. 두 번째는 남은 금액에 대해서는 며칠 후에 취소 처리가 됩니다.

저는 2가지 다.

대략적인 충전 비용

니로 EV 2018의 경우 배터리 크기가 64kWh이고 최대 주행가능 거리는 385km입니다. 현실 사용에서는 80만 사용급속 충전일 경우의 권장값한다고 생각하고 계산하겠습니다. 따라서 가득 충전할 수 있는 이론적인 용량은 50 kWh정도이며, 주행 가는 거리는 300km 정도 됩니다. 예를 한번 들어 보겠습니다. 현재 주행가능 거리가 150km정도라고 한다면 25 kWh정도 충전하거나 최대 8000원 정도 보고 충전하면 됩니다.

이 정도면 어느 정도의 충전금액이나 kWh를 설정해야 하는지 감이 오실 겁니다. 이렇게 하면 충전시간은 약 40분~50분 정도 생각하시면 됩니다. 식당이나 관광지에 들렀다가 나오면 충전이 다. 되어 있을 시간입니다. 한가지 유의할 사항이 있습니다. 제주도에서는 급속 충전기에 1시간 이상 사용하게 되면 과태료가 나오게 되어 있습니다.

전동차 렌트카 인수시 배터리 충전량

렌트카를 받을 때 배터리 충전량은 복불복입니다. 가득 채워진 채로 인수할 수도 있고, 반만 채워져 있을 수도 있습니다. 쏘카의 경우 전기차를 반납할 때 무요건 충전기에 꽂아놓고 가도록 되어 있어서, 인수시 풀차지로 받을 수 있어 보입니다. 반납시 받았던 만큼 채워넣어야 함 전기차를 반납할 때는 처음 인수시 배터리량을 채워 놓고 반납해야 합니다.

충전 방식

충전기의 모양에는 차데모, AC3상, DC 콤보가 있었는데 DC콤보가 거의 표준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DC콤보는 급속 충전 방식입니다. 니로 EV 2018를 이용하면서 확인한 전비 예시입니다. 날씨, 운전성향, 운전요건 등에 따라 많이 달라질 수 있기에 참고용으로 활용하시면 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전동차 충전소

내연기관의 경우 눈금이 한칸 남았을 때 어느 정도를 갈 수 있는지를 조금은 알 수 있고, 주유소나 LPG 충전소를 그리 어렵지 않게 찾을 수 있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전동차 렌트 강아지 탑승

렌트카를 강아지와 같이 타도 되는지 여기저기 알아보았는데요.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충전 비용

충전 비용은 kWh 당의 가격으로 300 400원 정도 되며 전용카드, 할인율 등에 따라 차이가 납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