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아로 인한 퇴직 후 실업급여 신청하기 신청 서류 및 방법

육아로 인한 퇴직 후 실업 수당 신청하기 신청 서류 및 방법

최근 실업급여로 많은 말들이 나오고 있습니다. 근로자를 위한 실업 수당 인데 왜인지 진지하게 생각하는 이 마음 뭘까요? 아가씨실업 수당 줘요줘요zwj 이번에는 개정된 내용을 토대로 고용보험 실업 수당 수급 자격과 함께, 실업급여를 수급하기 위해서 어떤 준비를 해야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참고로, 실업 수당 수급을 위한 서류 준비는 사업장에서 해야 하니, 이 포스팅은 사장님 혹은 담당자님이 함께 확인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먼저, 실업 수당 수급 요건 달라진다면 기존과 어떠한 식으로 달라지는지 한 번 알아볼까요? 퇴사의 사유는 기존과 동일하게 비자발적 사유여야 합니다.


실업 수당 필요 서류
실업 수당 필요 서류

실업 수당 필요 서류

서류라고하기엔 온라인으로 모두 가능한 부분으로 굳이 특별한 서류가 필요 없습니다. 상실신고가 완료되었다면, 워크넷 회원가입 후 로그인하여 우측 하단 이력서 관리를 통해 구직 등록을 꼭 해야만 합니다. 워크넷에 구직등록을 완료 하셨다면 다시 고용보험 사이트로 이동하셔서 수급자격 지원자 온라인 교육과정을 들어야만 하는데요. 교육은 대부분 1시간 가량 이루어집니다. 살짝 지루하실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교육과정을 다.

듣고나면 교육 이수여부 확인란에 이수 라고 적혀있으면 완료된겁니다 이제 수급자격 신청서 인터넷 제출을 해주면 되는데요. 고용보험 사이트 메인페이지에서 수급자격 신청서 인터넷 제출 클릭받아보고 절차에 따라 내용 입력받아보고 제출 해주시면 됩니다.

훈련 연장급여
훈련 연장급여

훈련 연장급여

훈련 연장급여는 생계의 어려움 등으로 분명한 작업능력을 개발할 수 없었던 취약계층이나 연령, 경력 등을 고려해 새로운 기능 및 기능의 개발을 돕기 위해 지급되는 급여입니다.

훈련 연장급여는 훈련기간 동안에만 지급됩니다. 훈련기간은 최대 6개월까지 이며, 훈련 연장급여 지급액은 구직급여액의 100%입니다. 훈련 연장급여를 받기 위해서는 아래 조건이 충족되어야 합니다.

실업 수당 수급조건은 5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고용보험 가입기간 이직하기 전 18개월 동안단, 초단시간 근로자의 경우 24개월 동안 피보험 단위기간이 총 180일 이상이어야 합니다 2. 신청 기간 퇴직 후 12개월 이내에 신청해야 하며, 가능한 한 빠르게 1개월이내 신청하는 것이 좋습니다

취업 불가능 상태 구직자는 취업영리를 목적으로 일을 영위하는 경우도 포함할 의사와 능력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취업하지 못한 상태여야 합니다.

특별 연장급여

특별 연장급여는 실업의 급증 등의 일정한 사유가 발생한 경우 구직 수당 수급 자격자가 실업의 인정을 받은 날에 대하여 구직 급여 소정 급여일수를 초과하여 받을 수 있는 연장급여를 말합니다.

특별 연장급여는 정부가 일정한 사유로 인해 지정한 기간 동안에만 지급됩니다. 최대 60일까지 지급이 가능하며, 특별 연장급여의 지급액은 구직급여액의 70%입니다. 특별 연장급여를 받기 위해서는 아래의 조건이 충족되어야 합니다.

실업 수당 연장급여 지급액

실업 수당 연장급여는 위 급여내용에 따라 다르게 지급됩니다. 세부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훈련연장급여는 구직급여액의 100를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개별연장급여와 특별 연장급여의 경우 구직급여액의 70를 지급받습니다. 구직급여액은 퇴직 전 평균임금의 60로 계산되며, 상한액과 하한액이 적용됩니다. 상한액 1일 66,000원 하한액 1일 60,120원 만약, 퇴직 전 평균임금이 400만 원이던 구직자가 개별연장 급여를 받는 다면, 구직급여액은 4백만 원의 60인 240만 원이며, 개별연장급여액은 240만 원의 70인 168만 원이 됩니다.

하지만 계산된 급액은 상한액을 초과하는 경우이기 때문에 그야말로 지급받는 금액은 상한액인 66,000원 30일 198만 원입니다.

실업 수당 수령액은 어떠한 식으로 달라질까?

기존의 실업 수당 수령액은 받았던 급여와 상관 없이 제일 적은 지급액이 1일 61,568원, 상한액은 1일 66,000원 이었습니다 하지만 이 하한액을 최저임금과 비교해 보았을 때 최저임금제로 오늘 8시간 일하는 것 보다, 실업급여를 수급하며 받는 비용이 더 크게 발생했기 때문에 하한액 제도를 폐지하고자 개정안을 발의했습니다. 만약 하한액이라는 금액이 폐지가 된다면 임금의 60를 받게 되니 최저임금 수령자 일 8시간 근무 라고 할 때 1일 구직급여는 2023년을 기준으로 46,272원이 되는 것 이죠 그럼 하한액을 기준으로 월 184만원 가량 수급하던 것과 달리, 수급액은 138만원 가량으로 줄어 금액적으로 큰 차이가 생겨납니다.

그 외에도 실업 수당 수급에 대하여 이렇다, 저렇다

자주 묻는 질문

실업 수당 필요 서류

서류라고하기엔 온라인으로 모두 가능한 부분으로 굳이 특별한 서류가 필요 없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훈련 연장급여

훈련 연장급여는 생계의 어려움 등으로 분명한 작업능력을 개발할 수 없었던 취약계층이나 연령, 경력 등을 고려해 새로운 기능 및 기능의 개발을 돕기 위해 지급되는 급여입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실업 수당 수급조건은 5가지로 나눌 수

고용보험 가입기간 이직하기 전 18개월 동안단, 초단시간 근로자의 경우 24개월 동안 피보험 단위기간이 총 180일 이상이어야 합니다 2.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