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 가슴통증 이유와 대처법 알아보기

왼쪽 가슴통증 이유와 대처법 알아보기

심장에 문제가 생겨 생겨나는 흉통은 통증 지속시간이 13분인 경우가 가장 많으며, 5분을 넘기지 않는 것이 특징입니다. 아픈 부위는 주로 가슴 정중앙에 있는 뼈 근처이며, 왼쪽 어깨로 고통이 퍼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몇 초 내로 아주 짧은 시간 동안만 아프다가 괜찮아지거나, 통증부위를 손가락으로 콕 집을 수 있을 때는 심장병인 경우가 거의없습니다.. 협심증, 심근경색 등 심장병으로 인한 흉통은 통증 부위가 넓어서 주로 손바닥으로 가슴을 움켜쥐며 가슴 주위가 뻐근하거나 얼얼하고 조인다는 느낌이 드는 경우가 많습니다..

늑연골염이란 가슴 중앙에 있는 뼈와 갈비뼈가 만나는 부분에 염증이 생기는 것으로 가슴을 바늘로 찌르듯한 고통이 생긴다. 갈비뼈와 가슴뼈를 연결해주는 연골에 염증이 생겼을 때 발생합니다.


심근경색 심장마비
심근경색 심장마비

심근경색 심장마비

심근경색은 관상동맥 중 하나가 완전히 막혀 심장 근육에 혈관 안의 피가 제대로 도달하지 못할 때 발생합니다. 이로 인해 심장 근육이 손상을 받게 되며, 이는 심한 가슴 통증, 불규칙한 심장 박동, 식은땀 등으로 나타납니다. 심근경색은 연마다 갑작스러운 심한 이 증상 으로 시작되며, 즉각적인 의료 조치가 필요한 긴급한 상황입니다.

심장막염은 심장을 둘러싸고 있는 얇은 막, 즉 심막에 염증이 생기는 상태입니다.

이는 감염, 자가면역 질환, 심장 수술 후 합병증 등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심장막염은 흉통, 특히 왼쪽 가슴에 날카로운 통증을 일으킬 수 있으며, 이 통증은 호흡이나 체위 변화에 따라 심해지거나 완화될 수 있습니다. 심장막염은 적절한 진단 후 항염증제나 스테로이드 등으로 치료될 수 있습니다.

정기적인 건강 검진
정기적인 건강 검진

정기적인 건강 검진

가슴 통증에 더 많은 정보를 원하신는 분은 아래 배너링크를 통해 명백한 정보를 얻어가시길 바랍니다.

혈압 및 콜레스테롤 수치 체크:

정기적인 혈압 및 콜레스테롤 수치 검사를 통해 심장 건강을 모니터링하고, 필요한 경우 조치를 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심장 질환의 가족력이 있는 경우

가족력이 있는 경우, 정기적인 심장 검진을 통해 이 증상 의 위험을 미리 인지하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건강한 생활 습관
건강한 생활 습관

건강한 생활 습관

밸런스 잡힌 식단 심장 영양에 좋은 식품을 섭취하고, 포화지방, 트랜스지방, 과다한 소금 및 설탕 섭취를 피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과일, 채소, 통곡물, 저지방 단백질의 섭취를 늘려 이 증상 의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적절한 운동 규칙적인 유산소 운동은 심장을 강화하고 혈압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됩니다. 매주 최소 150분의 중간 강도 운동 아니면 75분의 고강도 운동을 목적으로 하시기 바랍니다. 금연 및 절주 흡연은 심장 질환의 주요 위험 요인입니다.

금연은 이 증상 의 위험을 줄이는 데 필요한 역할을 합니다. 많은 음주는 혈압을 상승시키고, 심장 건강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으므로 적당량을 이어서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근육통, 염좌, 골절

왼쪽 가슴이 아픈 경우에 가장 단순하게 발생할 수 있는 원인은 대부분 근육통이나 염좌 골절 등의 근골격계 외상증상일 것 입니다. 만약 최근 동안 운동을 무리하게 했다든가, 무거운 물건을 들거나 몸통을 돌리다가 삐끗하는 느낌이 있었다든가 하는 명확한 증거가 있다면 심장질환 등 다른 모험적인 질환을 생각할 필요도 없이 가슴통증을 쉽게 해결할 수 있어요. 기본적으로 가슴부위의 가장 큰 근육인 대흉근 등에 근육통이 생겨나는 경우도 있고, 좀더 안쪽으로는 늑골 주변의 늑간근이나 옆구리와 날개뼈쪽으로 이어지는 전거근 등에도 흔하게 문제가 발생합니다.

특히 외상이나 타박으로 인해서 가슴 고통이 발생한 경우는, 골절이 없는 경우라도 생각보다. 오래 걸리는 경우가 많으니 잘 관리해주어야 합니다.

비심장 관련 문제의 왼쪽 가슴 통증 치료

약물 치료

소염제 염증이나 통증을 줄이기 위해 사용됩니다. 이는 근골격계 문제나 다른 염증성 조건에서 나타나는 이와 비슷한 증상 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근육 이완제 근육의 긴장을 완화시켜 통증을 줄이는 데 사용됩니다.

물리 치료:

이 증상 이 근육 긴장이나 늑간신경통과 같은 근골격계 문제에서 비롯된 경우, 물리 치유는 근육을 이완시키고 통증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식이요법 및 생활 습관 변화특히 소화계 문제로 인한 이 증상 의 경우, 식이요법 조절과 생활 습관 개선은 증상을 완화하는 데 중요합니다. 산성 음식의 섭취를 줄이고, 규칙적인 식사 습관을 이어서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10. 늑막염

심한 감기증상을 방치하게 되면 세균바이러스로 인해 주로 발생하게 됩니다. 감기와 헤깔릴 정도의 발열과 가슴 밑을 바늘로 찌르는 듯한 통증에 숨을 깊이 들이마시면 재채기와 기침이 나옵니다. 왼쪽 가슴통증은 여러가지 질병등에서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위의 원인들의 증상들이 느껴진다면 병원에 방문하셔서 적절한 진료와 치료를 받으시길 권장드립니다. 왼쪽 가슴통증 원인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심근경색 심장마비

심근경색은 관상동맥 중 하나가 완전히 막혀 심장 근육에 혈관 안의 피가 제대로 도달하지 못할 때 발생합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정기적인 건강 검진

가슴 통증에 더 많은 정보를 원하신는 분은 아래 배너링크를 통해 명백한 정보를 얻어가시길 바랍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건강한 생활 습관

밸런스 잡힌 식단 심장 영양에 좋은 식품을 섭취하고, 포화지방, 트랜스지방, 과다한 소금 및 설탕 섭취를 피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