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정산 의료비 세금혜택 부양가족 한도 제외 항목 제출 서류 정리

연말정산 의료비 세금공제 부양가족 한도 제외 항목 제출 서류 정리

연말정산 세금공제 항목 중 의료비의 경우 한 사람에게 몰아주는 것이 유리합니다. 부부가 맞벌이근로자라면 부부 중 한명에게 혜택을 몰아주는 게 무요건 이득입니다. 우선 의료비 세액공제를 받으려면 얼마를 써야 공제가 되는지 파악해야 합니다. 기본공제 대상자를 위해 지출한 의료비가 총급여액의 3를 초과해야 합니다.


imgCaption0
요양병원 본인부담금

요양병원 본인부담금

장기요양등급을 받고 장기요양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정부로부터 지원을 받을 수 있는데요. 장기요양급여의 본인부담금은 월별 보험료액에 따라 달라집니다. 보통의 일반가정의 경우 요양비의 20만을 부담하는데요. 본인부담금은 일반가정 20, 감경대상의 경우 12, 그리고 8의 보인부담금을 납부하게 됩니다. 본인부담률은 개인별 장기요양 이용계획서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요양기관 입소 비용 공단 지원 80의 경우 기초생활수급자 혹은 차상위계층과 같이 형편이 어려운 경우에 해당합니다.

의료비지급명세서 제출방법

의료비 영수증, 의료비지급명세서는 의료비 공제를 받는 근로자가 의료비지급명세서를 작성해 회사에 제출하게 됩니다. 원천징수의무자 즉 회사는 근로소득 연말정산 시 의료비 세액공제액이 있는 근로자의 의료비지급명세서를 원천징수 관할세무서에 홈택스 통해 제출하면 됩니다.

연말정산 영수증 발급기관 연락처 조회하는 방법은 국세청홈택스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화면에서 하단 [영수증 발급기관 연락처 조회 버튼]을 통해 조회할 수 있습니다.

V. 기타

1. 자녀 보험은 연말정산 공제 가능부양가족 보장성 보험 2. 출산한 자녀는 인적 기본공제 O, 출산공제 O, 자녀세금공제 X15만원, 7세 이상인 듯합니다. 틀렸다면 덧붙인 댓글 부탁드립니다. 3. 의료비는 결제한 사람이 연말정산처리 가능하니, 한 사람이 다. 결제해서 몰빵하는 게 낫습니다. 나이, 소득 상관없으나, 생계를 같이 하는 사람이어야 합니다.

교육비 세액공제공제율 15

교육비 공제대상은 본인, 배우자, 부양가족직계비속, 형제자매, 장애인입니다. 배우자 및 부양가족은 나이는 안 보고 소득요건만 봅니다. 연소득 100만 원 이하, 근로소득만 있을 경우 500만 원 이하인 부양가족인 경우에 교육비를 공제받을 수 있어요. 주의하실 점은 직계존속부모 등은 받을 수 없어요. 장애인은 소득, 연령요건 독립적으로 공제받을 수 있고요. 1 공제대상액 11 본인 본인 교육비는 전액 세액공제받아요. 대상은 대학원, 시간제과정까지 받을 수 있으나 학원은 안되고요. 학자금대출을 받고 원리금원금, 이자 상환한 금액도 받을 수 있으나 생활비대출로 받은 금액은 제외됩니다.

III. 산후조리원 비용

의료비에 포함. 의료비의 총 급여액 3를 초과하는 금액에 대하여 산후조리원 비용은 15 세액 공제 1. 요건 총 급여액 7천만원 이하인 근로자, 산후요리 및 요양의 대가로 지급하는 비용산후 관리 결제 등은 해당 안됨, 출산 1회당 200만원 이내 2. 제출서류 홈택스에 뜬다면 필요없고, 뜨지 않는다면 조리원에 연말정산용 영수증 요청하기 3. 참고사항 1 미리 결제해도 실사용 년도 기준결제 날짜 기준 X 2 주민세 포함 33만원 절세 가능 3 국세청 자료 외 별도 제출 의료비 영수증은 의사나 병원 도장, 환자 개인 신상 정보가 들어 있어야 한다고 합니다.

기부금 세액공제1천만 원 이하 20 초과 35

본인과 부양가족의 기부금은 세액공제대상으로 부양가족은 소득요건(연소득금액 100만 원)만 맞으면 법정기부금, 지정기부금 공제를 받을 수 있어요. 기부금 종류에는 정치자금기부금, 우리 사주기부금, 법정기부근, 지정기부금이 있어요. 교회나 성당, 절 등에 기부하는 금액은 지정기부금에 속해요. 그러므로 가족의 종교단체 기부금은 소득조건을 충족하면 세액공제받을 수 있는 겁니다.

기부금의 공제한도는 근로소득금액을 기준으로 해요. 총급여액에서 근로소득공제를 빼서 자동으로 계산되는 항목이 근로소득금액입니다. 기부금 영수증이 연말간소화서비스에서 확인이 되지 않으면 기부처에 기부금영수증을 요청하셔서 받으셔야 합니다.

보험료 세액공제공제율 15100만 원 한도

보험료 세액공제의 공제대상액은 보장성 보험료와 장애인 전용 보험료입니다. 저축성 보험료는 보장해주지 않아요. 보험료는 100만 원 한도로 보장성보험료 12장애인관련 15까지 보장해주기 때문에 12만원 정도밖에 공제해주지 않아요. 부양가족 보험료는 소득요건과 연령요건을 모두 보고 장애인은 소득조건을 만족하면 공제받을 수 있어요. 보장성 보험료소득, 연령요건 다. 봄 100만원 한도로 12 세금공제 장애인 전용 보험료소득요건만 봄 100만원 한도로 15 세금공제 함께 알면 좋은 정보darr 특별세금공제 4가지 항목인 의료비, 교육비, 기부금, 보험료 세액공제의 한도와 공제율에 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요양병원 본인부담금

장기요양등급을 받고 장기요양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정부로부터 지원을 받을 수 있는데요.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의료비지급명세서 제출방법

의료비 영수증, 의료비지급명세서는 의료비 공제를 받는 근로자가 의료비지급명세서를 작성해 회사에 제출하게 됩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V 기타

1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