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권 다시발급 준비물 사진 규정 및 온라인 신청방법

여권 다시발급 준비물 사진 규정 및 온라인 신청방법

해외여행을 준비하시는 분들이 많아지는 시점 여권을 확인해 보니 유효기간 만기가 되어 다시 여권을 재발급 받아야 하는데요, 이제 집에서 온라인으로 간편하게 신청방법이 있기에 알려드립니다. 예전에 여권을 발급받을 때에는 접수와 수령을 위해서 총 2번 창구를 방문을 해야 했지만, 이제는 온라인으로도 신청하고 여권 수령을 위해서 직접 자신이 창구에 방문하면 됩니다.


imgCaption0
여권 발급 준비물

여권 발급 준비물

새롭게 여권을 신청하시는 경우 신청서와 신분증, 여권용 사진이 필요합니다. 위에서 기록되어있는 가족관계 증명서나 병역관계, 국적 확인 서류 등은 특수한 경우 필요하기 때문에 우선은 챙겨가지 않으셔도 괜찮습니다. 또한 비용도 드는데 이럴때 가격은 복수 여권인지 단수 여권인지에 따라서 달라지니 선택해볼 수 있습니다. 해외여행을 앞으로 많이 다니실 예정이라면 10년 58면짜리를 만드시는 가장 가성비가 좋습니다.

이럴때 가격은 53,000원입니다.

아래 여권 재발급 신청서에요.

최초 발급신청서랑 같지만, 재발급에는 추가 기재란을 적지 않네요. 여권발급 신청서를 작성했다면 여권사진과 신청서, 그리고 신분증을 창구에 가서 접수하면 되요. 창구접수 진행 중에 지문을 등록하더라구요. 오른쪽 검지 손가락 지문을 스캔해야하는데 엄지를 해서리 .다시 왼쪽 검지 손가락 지문을 스캔했네요. 아래 그림의 기기에 빨강색 동그란 부분에 지문을 스캔해요. 그리고 나서 여권 발급 수수료 결제하면 됩니다.

여권도난에 주의하세요 한국위조여권

해외여행할 때 각별히 여권 분실 및 도난에 주의하시기 바랍니다.중국인 등 외국인이 한국위조여권을 구매해 해외취업에 활용하는 등 사건이 일어나고 있다고 합니다. 한국은 세계 190여 개국을 무비자로 입국할 수 있기 때문이죠.지금은 전자여권 도입으로 인해 위조여권을 만들기가 어려워졌다고 합니다. 어려워진만큼 고난도 여권위조로 가격 또한 비싸졌다고 합니다. 한국의 위상이 높아짐에 따라 한국위조여권이 인기가 많습니다.고 합니다.

외국인의 한국위조여권 사용으로 한국에 피해가 생기지 않기를 바랍니다.

여권 재발급 절차

여권 재발급은 여권의 분실, 도난, 손상 등의 경우에 필요하며, 다음과 같은 절차를 따릅니다. 1. 분실 신고 여권이 분실된 경우 가까운 경찰서에 분실 신고를 해야 합니다. 2. 재발급 신청 여권 발급 기관에 재발급을 신청합니다. 3. 필요 서류 제출 신분증, 여권 사진, 분실 신고 접수증, 재발급 신청서 등을 제출합니다. 4. 수수료 지불 재발급에 따른 수수료를 지불합니다. 5. 여권 수령 지정된 기간 후 여권을 수령합니다.

여권 재발급의 경우, 여권이 분실되거나 도난당한 상황에서의 추가적인 손해를 방지하기 위해 빠른 조치가 필요합니다.

여권 분실 주의

한번이라도 여권이 분실되었다면 내역이 인터폴에 통보되어 입국심사시 불이익이 있을 수 있습니다. 5년 내에 다시 여권을 분실했을 경우, 경찰 수사 및 일정기간 여권발급이 불가하고 유효기간이 단축되는 등 패널티가 생깁니다. 여권분실이 일어날 것을 대비하여 여행시 여권사본을 여권과 다른 곳에 소지하시기 바랍니다. 여권을 분실한 경우, 국내 여권 사무대행기관 혹은 재외공관에 분실신고합니다.

수원 여권민원실 주차장 주차팁

이제 엄청 필요한 수원 여권민원실 주차팁을 알려드릴게요 여권민원실을 네비에 치고 방문하면 처음에 여권민원실앞에 있는 주차장이 보이는데 거기는 공간도 좁고 차도 엄청 많아서 들어가면 시간 낭비를 할 수 있어요. 그럼 이제 주차팁 알려드릴게요. 제7주차장에 주차가 가능한데 처음보이는 여권민원실 주차장에서 더 안으로 쭉 들어가면 P7주차장이 보여요. 거기는 주차공간이 널널해서 금방 주차해볼 수 있어요.

주차요금은 여권신청 끝나고 출구쪽에 주차등록을 할 수 있는 태블릿이 2대 있어요. 차량번호 입력하고 1시간 등록하면 무료주차가 지원됩니다.

여권발급 신청서최초 신청자

최초 신청자는 무요건 발급기관에 방문해야 발급받을 수 있어요. 여권발급 신청서는 이렇게 생겼어요. 처음 발급받을 때 쓰는 신청서입니다. 발급기관에 가서 비치된 곳에서 작성하면 됩니다. 사진은 안 붙이고 창구에 줬어요. 여기에 긴급연락처 넣는 곳이 있었는데고길동 있는 부분, 여기에는 가족이 아닌 친인척 이름을 써야 된다고 합니다. 전 그냥 남편 이름써서 줬는데 친척이름을 써야 된다고 하더라구요. 해외여행에 참여하지 않는 친척이름을 써 주세요. 파랑색 두꺼운 테두리 있는 부분을 작성하면 됩니다.

창구에 가서 신청서를 작성해도 되지만 인터넷에서 신청서를 프린트할 수 있어요. 외교부 사이트에서 온라인 신청서를 다운로드 받아 작성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신청방법

온라인 신청방법 정부24를 검색 후, 여권 재발급을 입력하면 빠르게 신청할 수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여권 발급 준비물

새롭게 여권을 신청하시는 경우 신청서와 신분증, 여권용 사진이 필요합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아래 여권 재발급

최초 발급신청서랑 같지만, 재발급에는 추가 기재란을 적지 않네요.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여권도난에 주의하세요

해외여행할 때 각별히 여권 분실 및 도난에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