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두부찌개 레시피, 순두부찌개 만드는 법

순두부찌개 레시피, 순두부찌개 만드는 법

집밥이 먹고 싶었다. 밖에 나가서 외식을 하는 것도, 뜨끈한 국밥을 사먹는 것도 아닌 내가 우리집에서 직접 만든 따끈한 건강식 집밥. 최근 1kg와 2kg짜리 된장, 고추장도 저렴하게 78천원대에 각각 구매했었다. 마침 집에 된장과 고추장이 똑 떨어진 것 마트에 대규모 된장과 고추장을 팔길래 우린 이만큼 필요하진 않은데. 라는 생각이 들긴 했지만, 다른 곳과 비교해보니 그 곳이 가장 저렴했고 또한 용량도 많아 넉넉히 두고 먹을 수 있을 것 같았습니다.

유통기한이 얼마 남지 않아서 그렇게 저렴하게 파는 건 아닐까? 했는데 다행이게도 25년까지였다. 길게는 2년여동안 두둑히 쟁여놓고 먹을 수 있는 것. 총합 3kg짜리를 낑낑 대며 들고 왔고 한동안은 요리할 일이 없어 그냥 보관만 해두다가 이번 기회에 찌개를 먹기로 했다.


냄비에 재료를 볶아줍니다.
냄비에 재료를 볶아줍니다.

냄비에 재료를 볶아줍니다.

중불로 달궈놓은 냄비에 차돌박이를 넣어 기름을 만들어주세요. 차돌박이가 적당히 익으면 신김치를 넣어 기름과 함께 볶아주세요.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차돌박이는 기름이 많아 너무 많으면 느끼해지니 적당히 넣어주세요 제가 적어놓은 재료에 12장 정도는 추가하셔도 된답니다 그다음 준비해 놓은 물과 코인육수를 넣어 주시고요. 코인육수가 없으시다면 육수를 넣어주세요. 그리고 물 다진 마늘을 넣고 끓여주시면 됩니다.

재료를 볶아봅니다.
재료를 볶아봅니다.

재료를 볶아봅니다.

냄비를 준비해 주세요. 기름을 두르고 파기름을 내기 위해 썰어놓은 파를 넣어주세요. 파가 투명해지는 게 보인다면 이제 다진 고기를 넣어주세요. 그리고 바로 소금 후추를 살짝 넣어주시고 볶아주세요 고기 겉면이 익은 게 보이시나요? 그럼 양파와 마늘을 넣고 볶아주세요. 양파가 어느 정도 익은 게 확인이 되시면, 고춧가루 23스푼을 넣어 볶아주세요. 양은 취향껏 넣어 주시면 됩니다. 설탕 반숟가락에 소금 1 숟갈 넣어주시고 고춧가루가 타지 않게 약불로 볶아주세요. 고춧가루는 금방 타기 때문에 약불에 꼭 하셔야 합니다 어느 정도 고춧가루와 재료들이 어울려졌다면 국간장이나 액젓 12 큰술 넣어 섞어주시면 아주 맛난 순두부찌개양념장이 완성된답니다 순두부찌개 제작하는 법 거의 다.

재료 손질을 해 봅시다.
재료 손질을 해 봅시다.

재료 손질을 해 봅시다.

먼저 대파를 송송 썰어주세요. 파기름을 내기 위해서랍니다. 다. 썰지 마시고 대파한 보통 사람 절반은 파기름용 절반은 마지막에 넣는 용도로 마지막에 넣는 대파는 어슷 썰기로 썰어주세요. 순두부는 꼭지를 썰으시면 절 때 안됩니다 정말 쥐꼬리만큼 찔끔 나와서 국물이 탁해져요. 덩어리로 먹을 수 있게 중간을 탁 잘라주세요. 칼로 썰으시면 잘 썰린답니다. 다진 고기도 준비해 주세요. 다진 마늘 준비해 주시고요. 양파는 단맛을 내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잘게 잘게 썰어서 준비해 주세요. 볶음밥에 넣을 정도의 크기면 됩니다.

순두부찌개에는 재료가 크게 들어가는 건 없기 때문에 시간이 오래 걸리시진 않으실 거입니다. 그럼 순두부찌개 꿀팁 다음단계로 넘어가겠습니다.

재료손질 시작해 보겠습니다.

야채먼저 손질해 보겠습니다. 먼저 무는 나박 썰기를 해주세요. 소고기뭇국에 들어가는 크기정도로 썰어주시면 됩니다. 애호박은 무보단 조금 두껍게 4등분으로 썰어주시면 되시고요. 대파와 청양고추는 송송 썰어 주시면 됩니다. 두부 1모는 한입 크기규모로 먹기 좋게 썰어 준비해 주시면 된답니다. 신김치는 적당히 잘게 썰어주시면 되는데요. 만약 너무 신맛이 많이 올라온다면 살짝 씻어서 물기를 빼서 준비해 주시면 좋습니다.

순두부를 넣을 차례입니다.

양념장을 만들어 놓은 냄비에 물을 부어주세요. 물은 양념이 잠길 정도로 부어주세요. 그리고 반으로 잘라놓은 순두부를 넣어주세요. 바로 팍 넣으면 국물이 다. 튀니깐요. 냄비에 인접하게 두부를 데고 쏙 넣어주세요. 그리고 숟가락으로 크게 숭덩숭덩 갈라주세요. 너무 다져놓으면 먹기 힘드니 큰 덩어리로 등분해 주세요. 그리고 보글보글 끓어 순두부에 간이 어느 정도 베였다면 계란과 파를 투하해 주세요. 반숙을 싫어하시는 분들은 계란을 미리 풀어 넣어주시고요. 반숙을 좋아하신다면 냄비에 바로 투하해 주세요. 계란이 어느 정도 익은 게 확인되셨다면 순두부찌개 꿀팁 완성로 판단됩니다 매콤하고 부드러운 순두부찌개 제작하는 법해보시니 어떠신가요? 만약에 고기를 덩어리느낌으로 드시고 싶으시다면 찌개용 고기를 사용하셔도 무방하세요 계란의 경우 가족단위로 먹는 것이 아니라면 한 개만 넣어주시고, 드실 때마다.

자주 묻는 질문

냄비에 재료를 볶아줍니다.

중불로 달궈놓은 냄비에 차돌박이를 넣어 기름을 만들어주세요.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재료를 볶아봅니다.

냄비를 준비해 주세요.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재료 손질을 해 봅시다.

먼저 대파를 송송 썰어주세요.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