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경구조진웅조정석 큰 슬픔…이선균 빈소 추모 행렬(종합)

설경구조진웅조정석 큰 슬픔…이선균 빈소 추모 행렬(종합)

27일 오후 이선균 빈소가 차려진 종로구 서울대병원 장례식장 1호실엔 영화 킹메이커에서 고인과 호흡을 맞춘 설경구가 찾았습니다. 이선균과 설경구는 조력자와 실력자를 각각 연기한 이 영화를 촬영하면서 많은 얘기를 나눈 뒤 친분을 쌓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또 영화 끝까지 간다로 이선균과 인연을 맺은 조진웅도 한달음에 빈소로 달려왔다. 조진웅은 이선균이 마약 투약 의혹으로 하차한 드라마 노 웨이 아웃에 대신 합류하기도 했다. 조진웅은 혼자 육체를 가누지 못할 정도로 큰 슬픔에 잠긴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타이완 섬 드라마 상견니의 스타배우이자 노 웨이 아웃으로 한국 드라마에 데뷔하는 쉬광한허광환도 빈소를 찾았습니다.


실존인물로 제작된 꽤 높은 평점으로 기록했던 영화
실존인물로 제작된 꽤 높은 평점으로 기록했던 영화

실존인물로 제작된 꽤 높은 평점으로 기록했던 영화

영화 는 1970년대, 김대중과 그를 도왔던 엄창록의 실화를 바탕으로 이야기 합니다. 실존인물이자, 대한민국의 제15대 대통령으로 보고된 김대중은 대부분의 사람들이이해하는 것 같은데, 엄창록은 역대 대통령 중 김대중을 비롯하여 박정희, 노태우에게 지원을 요청받았던 대한민국 유례없는 킹메이커로 알려져 있습니다. 엄창록은 김대중 대통령이 대선에서 승리하기 전인 제13대 대통령 선거 이후, 죽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참고로 평점은 왓챠피디아에서는 평균 3.3점, CGV 골든에그는 91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해외 평점 사이트에서는 IMDB 기준 평균 6.7점이며, 로튼토마토에서는 비검토 심사 두 명이 평점을 등록 했는데 두 명 다. 품질좋은 토마토로 등록하였습니다. 전체적으로 극장 방문객이 적은 편이라 관객들 반응 대비 아쉬운 성적을 거두었다.

배우 설경구
배우 설경구

배우 설경구

1967년 5월 1일. 충남 서천 출생. 대한민국의 배우. 최민식, 송강호와 함께 2000년대를 대표하는 연기파 트로이카 중 한 사람. 1996년 영화 꽃잎의 조연으로 데뷔. 상업영화 첫 주연작품은 1999년 영화 송어. 1999년 영화 박하사탕에서 나 다시 돌아갈래라는 명대사를 탄생시키 그 해 한국 영화의 최고의 수확이라는 평가를 받음. 2000년 단적비연수, 2001년 나도 아내가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가 차례로 흥행에 실패한 이후 2002년에는 세 작품 공공의 적, 오아시스, 광복절특사가 차례로 흥행에 성공.

영화 “공공의 적”에서 맡은 경찰 캐릭터 ”강철중”은 대한민국 영화계의 최고의 캐릭터 중 하나라 평가받고 있었으나 설경구는 독보적인 안티히어로 양아치 형사 역할을 실감나는 대사와 연기로 표현하였습니다.

2003년 영화 실미도는 대한민국 영화 역사상 최초의 1000만 영화의 시작이었습니다.

킹메이커 감독 및 배우, 제목 의미

킹메이커는 을 연출한 변성현 감독의 작품입니다. 의 설경구가 김운범을, 의 이선균이 서창대를 연기합니다. 영화 속 인물 김운범은 김대중, 서창대는 김대중의 선거 전략가 엄창록, 김영호는 김영삼, 박대통령은 박정희가 과거 속 실존인물입니다. 아리스토텔레스의 정의가 사회의 질서다, 플라톤의 정당한 목적을 위해 수단은 가릴 필요가 없습니다.라는 의제는 라는 치열하게 대립되는 명제를 던진다. 영화 초기 믿었던 사람에게 배신을 당하는 것이 가장 열불 터진다라는 말은 왜 서창대가 돌아서게 되었는지를 암시하고, 위대한 그리스 철학자의 의제는 영화 전체를 흐르는 목적과 수단에 대한 명제를 복선으로 제시합니다.

신화적인 존재가 된 설경구

설경구는 김대중 대통령을 잘 묘사 했다. 언제나 약간 지루한 감이 있는 설경구에게 잘 어울린 역할입니다. 이선균은 설경구를 신적으로 만들었다. 종국에는 신민당의 대선 후보로 만들었다. 그의 머리에는 승리의 방법만 있습니다. 어떻게만 생각했습니다.

71년 엄창록은 김대중이 혼자힘으로는 대통령이 될 수 없는 대못을 박았다. 엄창록은 극중 이선균입니다. 김대중은 극중 설경구다. 69년 까지 그렇게 가까웠던 둘은 왜와 어떻게의 싸움 끝에 갈라졌다.

잘 살고 싶은 엄창록은 김대중의 평생을 괴롭힌 지역감정 이라는 것을 고안해 냈다. 박정희 노태우 김영삼이 대통령이 되도록 해 준 그 논리를 엄창록은 만들었다. 분리된 둘의 관계는 끝내 개선되지 읺았다. 영화에서도 더 이상 둘의 화해를 이끌지 않습니다.

영화가 이야기하는 옳은 선택은?

마타도어가 난무하는 대한민국에서 국민이 옳은 선택을 할 수 있는 방법은?감독은 왜라는 질문을 지속해서 하라고 합니다. 써꺼스를 보지 말고정치를 보라고 합니다. 그림자에 놀아나지 말라고 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실존인물로 제작된 꽤 높은 평점으로 기록했던

영화 는 1970년대, 김대중과 그를 도왔던 엄창록의 실화를 바탕으로 이야기 합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배우 설경구

1967년 5월 1일.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킹메이커 감독 및 배우, 제목

킹메이커는 을 연출한 변성현 감독의 작품입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