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공공일자리(뉴딜,안심일자리) 접수와 요건 알아보기

서울시 공공일자리(뉴딜,안심일자리) 접수와 요건 알아보기

동행일자리 사업은 서울시뿐만 아니라 부산시등 광역시, 고양시 등 특례시, 경기도 화성시등 일반시에서도 실시합니다. 그리고 서울시에서도 각 자치구별로 동행일자리 사업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이렇게 보시면 동행일자리 사업은 전국구 사업처럼 보이는데요. 오늘은 그중 서울시 동행일자리에 관련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서울시 동행일자리는 옛날의 공공근로, 안심일자리 사업이 동행일자리로 바뀐 것입니다. 기존의 생계지원을 위한 공공일자리를 넘어 사업참여자가 다른 사회적 약자를 돕는자조. 자립 기반의 일자리사업입니다.


지자체별로 신청 기준과 임금 상이
지자체별로 신청 기준과 임금 상이

지자체별로 신청 기준과 임금 상이

바로 오늘부터 모집이 시작되는 곳에 모집공고를 예로 들어보면요. 안양시는 오늘부터 딱 5일 동안만 모집하는데요. 신청 자격은 만 열여덟살 이상으로 재산이 4억 원 이하여야 합니다. 역시 오늘부터 접수가 시작되는 파주시는 기준 중위 소득 70가 기준이고요. 시급 1만 1400원으로 최저시급보다. 높은 파주시 생활임금을 적용합니다. 이곳에서 생활임금은 각 지역의 공공기관에 일하는 노동자들이 실질적이면서 조금 더 유쾌한 생계유지할 수 있도록, 최저임금보다.

약간 더 많은 임금을 지방자치단체의 조례로 제정해서 지급해 주는 제도입니다. 서울의 구로구에서는 ”동행일자리 사업”이라는 이름으로 270명을 모집하는데요. 신청 대상은 기준 중위소득 80%에 재산 4억 6900만 원으로 다른 지역보다. 소득과 재산 기준이 높습니다.

2024 서울형 뉴딜일자리 채용 일정
2024 서울형 뉴딜일자리 채용 일정

2024 서울형 뉴딜일자리 채용 일정

공공 및 민간 참여 기회 공공일자리는 1월 8일부터 12일까지 서울일자리포털을 통해 선발하며, 민간일자리는 사업 공모 및 선정을 거쳐 3월부터 모집이 시작됩니다. 교육 및 기술 개발 신규 참여자는 근무 시작 전 2주 동안 60시간의 훈련을 이수해야 합니다. 여기에는 경영 기획, 행정 업무, 문화예술 관리, 돌봄, 교육 상담 등의 교육이 포함됩니다. 실제 일하는 동안 80시간의 추가 교육이 제공됩니다.

공공 뉴딜 일자리 민간 취업으로 가는 디딤돌

여러가지 기회 공공형 사업은 서울시, 자치구, 투자기관이 기획한 사업에서 일 경험을 제대기오염 민간 일자리 진입을 돕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155개 사업 중 엄선된 이 사업들은 단순 노무형 일자리를 동반자적이고 유용한 역할로 변화시킵니다. 공공일자리는 크게 사회적 약자를 위한 정책적 지원을 제공하는 약자 동행과 보건환경 업무, 박물관 전문교육 등 특색 있는 일 경험을 제공하는 경력형성으로 구분됩니다.

공공근로와 실업급여

하는 일은 간단히 말씀드려서 굉장히 쉽고 단순한 일을 하는데요. 실내에서 일하는 내근직이라면 시군청이나 읍면동사무소, 행정복지센터, 보건소 같은 공공기관에서 사무보조 일을 하지만, 굉장히 단순하고 쉬운 일로 구성됩니다. 야외에서 일을 한다면, 동네 청소나 공원 청소 등의 일을 합니다. 공공기관에서 일을 하는 거라서 최저임금에 주휴수당, 식비나 간식비, 휴무일이나 국경일 휴무, 월차 등 노동법에 나오는 모든 조건들은 칼같이 보장되고요. 4대 보험도 필수라서 일이 끝나면 실업급여도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실업급여가 남용될 수 있기에 보통 실업급여 수급이 가능한 180일보다.

2024 서울형 뉴딜일자리 사업공공형 신청하기

신청 상세사항 신청 기간은 2024년 1월 8일월부터 2024년 1월 12일금까지입니다. 신청 자격은 근로계약 시작일4월 1일 기준 만 열여덟살 이상 서울시민으로 미취업 상태여야 합니다. 흥미 있는 인원은 서울일자리포털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근로조건 공개 일급, 시급, 근로시간, 휴업수당, 보험 등 근로조건에 대한 분명한 정보는 서울일자리포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근무기간은 2024년 4월부터 12월까지이며, 사업별로 상이합니다. 문의내용은 서울일자리센터(02-1588-9142), 다산콜센터(02-120)로 연락하면 됩니다.

공공근로사업 확인 방법

이렇게 같은 공공근로사업이지만 지자체별로 신청 기준, 임금, 기간, 하는 일 모두 다르기 때문에 각자 거주하시는 지역의 동주민센터, 행정복지센터, 자치단체의 일자리지원과나 일자리경제과에 문의해 보시거나 지자체 홈페이지에서 모집공고문이나 사업목록 등을 확인하셔서 우리 동네에는 어떤 형태의 일자리가 있는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신청할 때는 구직 등록 확인증을 제출해야 하는데요. 고용복지플러스센터에 방문해서 구직 신청하시고 발급받으시거나 워크넷 홈페이지에서 구직 신청하시고 발급받으시면 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지자체별로 신청 기준과 임금

바로 오늘부터 모집이 시작되는 곳에 모집공고를 예로 들어보면요.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024 서울형 뉴딜일자리 채용

공공 및 민간 참여 기회 공공일자리는 1월 8일부터 12일까지 서울일자리포털을 통해 선발하며, 민간일자리는 사업 공모 및 선정을 거쳐 3월부터 모집이 시작됩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공공 뉴딜 일자리 민간 취업으로 가는

여러가지 기회 공공형 사업은 서울시, 자치구, 투자기관이 기획한 사업에서 일 경험을 제대기오염 민간 일자리 진입을 돕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