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들기름 효능 차이 보관법 유통기한

생들기름 효능 차이 보관법 유통기한

자꾸만 늘어나는 새치와 흰헤어 때문에 고민이 많으시죠? 최근에 제가 흰머리에 효과를 본 음식이 있는데요. 오늘은 새치, 흰헤어 막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근래에 저는 흰머리가 조금씩 늘어나서 스트레스를 받고 있었는데요. 볼 때마다. 뽑는 것도 한계가 있고, 염색을 하기에도 애매해서 이걸 어째야 하나 싶었는데요. 그러던 중 유튜브에서 새치, 흰머리에 생들기름이 좋다고 하더라고요. 생들기름을 계속해서 먹는 가족들의 새치가 현저하게 줄었다고 하더라고요. 영상을 보고 난 뒤 생들기름을 계속해서 먹기 시작했습니다.


들기름 먹는 법
들기름 먹는 법

들기름 먹는 법

생들기름은 그 자체로도 먹을 수 있지만, 여러가지 요리에 활용할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생들기름은 비빔밥이나 된장찌개 등의 조미료로 사용할 수 있으며, 샐러드 드레싱으로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생들기름은 고온에서 오래 노출되면 영양소가 파괴될 수 있으므로, 가능한 낮은 온도에서 조리하거나, 음식이 완전한 후에 첨가하는 것이 좋습니다. 공복에 매일 아침 공복에 12숟가락씩 섭취합니다. 음식에 넣어 샐러드, 나물, 국, 죽 등에 넣어 드셔도 좋습니다.

요거트에 넣어 요거트에 넣어 드셔도 맛있고 건강합니다. 스무디에 넣어: 스무디에 넣어 드셔도 좋습니다.

생들기름 먹는 법
생들기름 먹는 법

생들기름 먹는 법

생들기름은 가열하면 영양소가 파괴되므로 가급적 가열을 하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주로 나물을이나 비빔밥을 해먹을 때 넣어 먹는 것이 좋고, 특히 공복에 생으로 한스푼 정도 마시면 효능이 극대화 됩니다.

하지만 생으로 먹기가 거북하다면 계란의 노른자와 섞어 드셔도 좋습니다. 계란 노른자에 들어있는 토코페롤과 제시틴이라는 성분은 들기름의 좋은 성분들을 잘 흡수될 수 있게 도와주기 때문에 궁합이 좋기 때문입니다.

민들레 요리 민들레 김치
민들레 요리 민들레 김치

민들레 요리 민들레 김치

흐르는 물에 민들레 잎을 세척해 주면서 누런 잎을 제거합니다. 줄기와 뿌리 부분을 깔끔하게 씻어주고 뿌리 쪽에 가까운 줄기를 칼로 살짝 잘라주며 다듬어줍니다. 민들레 무침에 들어갈 야채인 양파와 당근을 채 썰어줍니다. 넉넉한 볼에 민들레 김치에 들어가는 갖은양념을 넣고 잘 섞어 줍니다. 손질된 민들레 잎과 각종 야채를 넣어줍니다. 조물조물 잘 버무리고, 마지막에 들기름과 통깨를 뿌려 주면 맛있는 민들레 김치가 완성됩니다.

심혈관계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오메가3는 혈관 내에 중성지방이 생성되는 것을 막아 주며, 좋은 콜레스테롤인 HDL콜레스테롤은 높이고 나쁜 콜레스테롤인 LDL콜레스테롤은 낮춰 줍니다.

혈관을 이완시켜 혈액 흐름을 유연하게 하며 혈관 내 염증을 유발하는 물질이 생성되는 것을 방해합니다. 또한 혈전 생성을 억제하고 심장세동의 위험을 줄이며 혈관 내피의 기능을 향상해서 심혈관계 건강을 지켜 줍니다.

생들기름 효능

들기름은 탄수화물이나 단백질은 없고 거의 지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외에 인과 철분, 칼슘, 마그네슘 등의 미네랄과 비타민E를 비롯한 감마토코페롤, 베타카로틴 등의 비타민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습니다. 들기름은 무엇보다도 지방의 대부분이 건강에 좋은 불포화지방산이라는 점이 큰 장점입니다. 불포화지방산의 구성도 오메가3와 오메가6, 오메가9가 고루 들어 있는 것은 물론, 특히 건강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오메가3가 61.5를 차지할 정도로 많이 들어 있습니다.

들기름을 섭취하는 중요한 이유입니다. 대부분의 식물성 기름은 오메가6를 많이 함유하고 있습니다. 오메가6 역시 적정량을 섭취하면 건강에 좋지만 가공식품에 워낙 많이 포함되어 있어 이미 충분한 양을 섭취하고 있는 반면, 오메가3는 언제나 미흡한 지방산입니다. 들기름은 식물성 오일 중에서는 가장 많은 오메가3 함유량을 갖고 있습니다.

Q3 들기름 다이어트에 좋나요?

건강한 지방과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습니다만, 지방이고 기름이기에 칼로리는 높은 편입니다. 공복에 한 숟갈 먹게 된다면 포만감을 형성하여 식욕 조절에는 도움이될 수 있습니다. 참기름에 비해 오메가 3가 풍부한 들기름은 여러가지 효과를 가집니다. 오메가 3 지방산의 일종인 알파리놀렌산이 풍부해 심혈관 건강에 좋고, 뇌 건강에도 좋습니다. 또한, 염증에 좋아 관절염이나 위장염과 같은 염증성 질환이 있으신 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피부에 양보해 국소적으로 바르실 수도 있는데요. 항산화제인 비타민 E가 포함되어 있어 자외선과 활성 산소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탄력을 촉진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들기름 먹는 법

생들기름은 그 자체로도 먹을 수 있지만, 여러가지 요리에 활용할 수도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생들기름 먹는 법

생들기름은 가열하면 영양소가 파괴되므로 가급적 가열을 하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민들레 요리 민들레 김치

흐르는 물에 민들레 잎을 세척해 주면서 누런 잎을 제거합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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