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숭아 오래 보관방법(상온, 냉장보관)

복숭아 오래 보관방법(상온, 냉장보관)

여름철에만 먹어 볼 수 있는 대표적인 과일 중 하나인 복숭아는 달달한 맛과 적절한 식감으로 많은 주목을 받고 있는 과일입니다. 하지만, 복숭아는 껍질도 얇고 과육이 약한편이라 여름 시기 잘못 보관하면 신선량한 복숭아의 맛을 잃게 됩니다. 이번시간에는 복숭아를 최대한 신선하고 당도 그대로 오랜 시간 유지하기 위한 숙성과 보관 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복숭아는 숙성에 따라 맛과 당도가 달라져 더욱 달콤하게 즐길 수 있는 과일인데요, 복숭아를 숙성시키는 방법도 어렵지 않습니다.

1. 복숭아 고르기숙성시킬 복숭아를 고를 때에는 익은 정도와 상태를 꼼꼼히 살펴야 합니다. 상처가 있는 것이나 부패가 시작된 복숭아는 숙성이 제대로 되지 않고 부패가 더 심해질 수 있기에 숙성은 피해야 합니다.


복숭아 관련 레시피
복숭아 관련 레시피

복숭아 관련 레시피

복숭아는 여러 요리와 음료에 활용될 수 있는 다 능숙한 과일인데요. 복숭아를 활용하여 만들 수 있는 대표적인 요리로는 복숭아 샐러드, 복숭아 스무디, 복숭아 타르트 등이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복숭아를 그대로 먹거나 간단한 요리에 활용하여 신선량한 맛과 향을 더할 수 있는데요. 복숭아는 달달한 맛과 살짝 신맛이 어우러져 여러 디저트에 활용되며, 신선량한 맛이 살아 있는 생과일로서도 많은 큰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냉동 방법복숭아를 부드럽게 씻고 페이퍼 타올로 물기를 닦아냅니다. 1개씩 랩으로 싸서 지퍼팩에 넣고 공기를 빠져나가도록 닫아준 뒤 냉동실에 보관합니다.

빨대를 사용하여 공기를 빼낸다면 진공에 가까운 상태로 더욱 오래 보관할 수 있습니다. [보관 기간] 1개월 정도 해동 방법냉동 상태로, 껍질에 얇은 십자로 칼집을 넣습니다. 흐르는 물에서 칼집을 낸 부분부터 껍질을 벗겨줍니다. 냉동한 복숭아는 열매와 껍질 사이에 틈새가 생겨 물에 맞추면 껍질이 간단하게 벗겨집니다.

1530분 정도 상온보관한 뒤 먹기 좋은 크기규모로 잘라줍니다. 15분 정도면 반 해동 상태가 되고 셔벗 같은 식감을 즐길 수 있습니다.

복숭아 보관방법
복숭아 보관방법

복숭아 보관방법

복숭아 똑같은 경우 냉장고가 아닌 실온에 보관하는 것이 당도가 오랜 시간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주지만 이렇게 보관하는 것이 쉽진 않죠. 여름철에는 장마철이 많잖아요. 복숭아의 경우 여름철에만 볼 수 있는 과일입니다. 보니 장마철에 구입한다면 오래 보관할 수 없는 단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보관방법을 잘 아신 후 잘해놓으면 오래 두고 먹을 수 있습니다. 이시간부터 복숭아 보관방법에 대하여 설명드릴게요. 처음 준비물이 있어요. 신문지나 키친타월, 그리고 비닐팩인데요. 이 방법은 신문지 혹은 키친타월을 사용하는 방법인데요. 신문지와 키친타월은 구하기 쉬운 준비물이라 편리하답니다.

복숭아 부작용

복숭아는 아주 영양가가 높은 과일이지만, 무리하게 섭취하면 다음과 같은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1. 위장장애 복숭아에는 식이섬유가 많이 포함되어 있어, 과다. 섭취하면 소화가 잘 되지 않아서 위장장애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복통, 설사, 변비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2. 폐렴 발생 위험 복숭아 열매에는 섬유소가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으며, 이 섬유소는 폐렴균에 영양을 제공되는 역할을 합니다. 따라서 폐렴에 감염되었을 때, 과다한 복숭아 섭취는 폐렴균의 증식을 촉진시킬 수 있습니다.

3. 풍진 증상 복숭아에는 이미엔산의 함량이 높아서 특히 어린이나 항체가 없는 성인에게 풍진 증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복숭아를 섭취하기 전에 두통, 발열, 몸살 등의 증상이 있는 경우에는 복숭아를 먹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복숭아 냉장고에 보관하는 방법

1. 먼저 상처가 없는 복숭아를 선별하고, 포장지를 모두 제거해줍니다. 2. 신문지 아니면 키친타올을 준비해줍니다. 저는 키친타올을 5 6칸 정도 사용했답니다. 3. 복숭아 겉이 상하지 않게 꾸욱 누르지 말고, 1개씩 키친타올로 감싸서 포장해줍니다. 복숭아를 이렇게 하나씩 키친타올로 감싸줍니다. 상처나거나 부패된 복숭아는 키친타올로 포장하지 않고, 냉장보관보다는 바로 먹는걸 권장드린답니다.

4. 큰 사이즈의 지퍼백을 몇 장 준비해놓고, 키친타올로 싸놓은 복숭아를 담아서 밀봉해줍니다. 5. 지퍼백에 넣은 복숭아를 온도가 자주 바뀌지 않는 냉장고 위치로 보대하여 줍니다. 냉장고라면 야채칸 안쪽, 김치 냉장고라면 과일야채 칸에 보관하면 신선도 유지에 더욱 좋습니다. 복숭아는 여름철에 서늘하게 먹으면 더욱 맛있는데요! 냉장고에 키친타올로 감싸서 잘 보관만 하면 오랜 시간 달콤하게 먹을 수 있답니다.

자주 묻는 질문

복숭아 관련 레시피

복숭아는 여러 요리와 음료에 활용될 수 있는 다 능숙한 과일인데요.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복숭아 보관방법

복숭아 똑같은 경우 냉장고가 아닌 실온에 보관하는 것이 당도가 오랜 시간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주지만 이렇게 보관하는 것이 쉽진 않죠.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복숭아 부작용

복숭아는 아주 영양가가 높은 과일이지만, 무리하게 섭취하면 다음과 같은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