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기업 유튜브(Youtube) 연혁, 장점 및 단점, 향후전망

미국기업 유튜브(Youtube) 연혁, 장점 및 단점, 향후전망

유튜브는 2005년 설립된 세계 최대의 온라인 동영상 공유 플랫폼입니다. 사용자들은 동영상을 업로드하고 다른 사람들의 동영상을 시청하며 구독하거나 댓글을 달 수 있습니다. 유튜브는 여러 주제의 콘텐츠가 있으며 음악, 영화, TV 프로그램, 뉴스, 교육, 취미, 게임 등 여러 분야에서 활용됩니다. 현재 Alphabet Inc.의 자회사로 운영되며, 2006년 Google이 인수하였습니다. 유튜브YouTube라는 이름은 You와 Tube라는 두 단어의 합성으로 이루어졌습니다.

You는 사용자를 의미하며 Tube는 텔레비전을 가리키는 속어로 영어로는 텔레비전을 의미합니다. 이 두 단어를 합쳐 유튜브라는 이름은 당신의 텔레비전이라는 의미입니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 사용자 중심의 동영상 공유 플랫폼입니다.


어도비 생성형 AI 대장 테마주
어도비 생성형 AI 대장 테마주

어도비 생성형 AI 대장 테마주

그림에 대한 정리를 입력하면 어도비가 이미지를 생성해 주는 기능, 어도비의 생성형 AI 파이어플라이Firefly 어도비의 생성형 AI인 파이어플라이는 자사의 콘텐츠 개발 애플리케이션인 어도비 익스프레스 베타버전에 적용되었고 향후 구글과의 파트너십을 토대로 대화형 AI 서비스인 바드Bard에도 파이어플라이와 어도비 익스프레스를 통합제공 한다는 계획을 갖고있습니다. 바드Bard의 경쟁자는 마이크로소프트의 빙 입니다.

이미 빙은 대화형 AI의 선두주자로 Image creator 기능을 갖고있어 무료 AI 이미지 생성이 가능하기에 어도비의 파이어플라이와 어도비 익스프레스 기능은 빙을 상대할 바드에게는 요구되는 기술입니다. 대화형 AI가 새로운 기술이지만 결국 이를 받아들이고 활용하는 주체는 사람입니다. 사람의 감각기관중 80가 시작을 통해 얻어집니다.

Degital Media
Degital Media

Degital Media

어도비는 기존에 Degital Media에 포함되는 제품군라이트룸, 포토샵.을 영구소장할수있는 제품으로 판매하였지만 구독모델로 전환하면서 일시적으로 매출이 둔화되는 모습을 보였으나 현재는 경제환경과 상관없이 무관하게 꾸준한 판매 수익 성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구독모델은 장담점이 존재합니다. 기업에게 가시적이고 꾸준한 현금흐름을 제공해줄수 있지만 기업의 핵심이 없습니다.면 기존고객의 이탈과 신규 고객 구독에 어려움을 겪습니다.

그러나 어도비는 기존고객의 이탈을 막고 신규 고객의 유치를 하는 것을 보아 어도비가 끓임 없이 혁신하는 기업임을 알 수있습니다.

Digital Experience
Digital Experience

Digital Experience

대부분이 어도비를 단순히 포토샵하는 회사라고 알고 있겠지만 숨은 보석은 Digital Experience 입니다. Digaital Experience에서는 마케팅 SW, 광고, 이커머스, 데이터 분석, 개인 개별화된 콘텐츠 해결방안 등 B2B, B2C를 넘어 B2E까지 모든 소프트웨어를 제공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이 부분에서 어도비는 세일즈포스와 경쟁관계입니다. 2016년 세일즈포스는 demandwave를 28억 달러에 인수하여 마케팅서비스 시장에 진출하자 2018년 어도비는 마케토와 마젠토를 인수하여 고객체험 분야를 확장해 나갔습니다.

어도비의 Experience manager cloud, Experience manager platfrom, 마젠토는 어도비의 고객체험 분야에서 성장동력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유튜브 순기능

정보 접근성 유튜브는 전 세계의 대부분이 쉽게 여러 분야의 정보에 접근하고 공유할 수 있는 플랫폼입니다. 교육, 엔터테인먼트, 뉴스 등 여러 분야에서 정보 접근성이 크게 향상되었습니다. 교육적 기능 유튜브에는 여러 교육 콘텐츠가 있습니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개인적인 학습 속도에 맞춰 학습할 수 있으며 시각적이고 청각적인 정보를 통해 효과적으로 학습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전문 이해하는 사람들이 영상 플랫폼을 통해 지식을 보내고 전 세계 사람들과 소통할 수 있습니다.

창작자와 시청자 간의 소통 영상 플랫폼을 통해 창작자들은 자신의 작품을 밝히고 시청자들은 콘텐츠를 즐기며 서로 소통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됩니다. 이를 통해 새로운 콘텐츠가 지속적으로 생산되며 창작자들이 더 많은 관심과 응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어도비 차트 분석

어도비의 주봉과 월봉 차트는 쌍바닥을 형성한 이후에 올라오고 있습니다. 특히, 저는 주봉 차트로 장기적인 추세를 확인합니다. 주봉 차트가 20주선을 뚫고 올라왔기에 중장기적인 관점에서는 길고긴 하락 추세에서 상승추세로 추세전황을 한것으로 판단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어도비 생성형 AI 대장

그림에 대한 정리를 입력하면 어도비가 이미지를 생성해 주는 기능, 어도비의 생성형 AI 파이어플라이Firefly 어도비의 생성형 AI인 파이어플라이는 자사의 콘텐츠 개발 애플리케이션인 어도비 익스프레스 베타버전에 적용되었고 향후 구글과의 파트너십을 토대로 대화형 AI 서비스인 바드Bard에도 파이어플라이와 어도비 익스프레스를 통합제공 한다는 계획을 갖고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Degital Media

어도비는 기존에 Degital Media에 포함되는 제품군라이트룸, 포토샵.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Digital

대부분이 어도비를 단순히 포토샵하는 회사라고 알고 있겠지만 숨은 보석은 Digital Experience 입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