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 효능, 나오는 시기와 고르는 방법 및 보관법과 궁합 음식

무 효능, 나오는 시기와 고르는 방법 및 보관법과 궁합 음식

김장무를 수확하고 남은 무를 잘 보관하는 방법에 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오늘 김장무를 수확했습니다. 어젯밤 비가 와서 텃밭이 질퍽하지만 50개 정도 수확하고 아직 45개쯤 남았습니다.


imgCaption0
무의 효능 및 먹는 방법

무의 효능 및 먹는 방법

무는 여러가지 영양소와 건강에 도움을 주려는 성분을 포함하고 있어 다음과 같은 효과를 갖고 있습니다. 무에는 비타민 C가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비타민 C는 면역력 강화, 항산화 작용, 피부 건강 유지 등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무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습니다. 식이섬유는 소화를 돕고 변비 예방에 효과적이며, 혈당 조절과 콜레스테롤 관리에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무에는 항산화 작용을 하는 항산화물질인 폴리페놀과 안토시아닌 등이 들어 있습니다.

이와 유사한 항산화 물질은 자유 라디칼을 제거하여 세포 손상을 예방하고, 염증을 완화하며, 심혈관 질환과 연관된 위험 인자를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무에는 항암 작용을 하는 화합물인 인돌3카복시논이 들어 있습니다. 인돌3카복시논은 암세포의 성장을 자제하고 면역 체계를 강화하여 암 예방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12월 22일 신문으로 더 덮어줬습니다.

날씨가 점점 더 추워지네요. 내일은 체감온도가 영하 22도라고 뉴스에 나오네요. 무가 담긴 김장봉투는 공기를 쫙 빼서 뱅뱅 돌려서 풀어지지 않게 가장자리 한쪽에 콕 쑤셔 넣어줬습니다. 위 사진 그 위에 신문지로 덮어주고 뚜껑을 꼭 닫아주었습니다. 올해는 무저장 관건이 얼리지 않게 해야 되는 것 같습니다. 베란다. 문도 꼭 닫아주었습니다.

귤의 활용

알아두면 좋은 상식 맛있는 귤을 고르고 싶거든 꼭지 주변이 쭈글쭈글한지 땡땡한지 잘 심사숙고하는 게 좋습니다. 쭈글쭈글한 귤은 귤껍질과 과육 사이에 공간이 약간 있는 경우가 많은데 이런 귤이 상대적으로 덜 시며 말랑말랑하고 껍질 또한 잘 벗겨진다. 귤을 먹기 전에 귤을 고르게 주물러 주면 에틸렌 성분이 나와 단맛이 강해진다고 알고있는 사람들이 많은데 시중에 파는 귤은 이미 숙성이 다. 된 귤이라 소용이 없습니다.고 합니다. 그래도 주무르면 더 달다고 느낀디면 플라시보 효과 이거나 귤 안에 있는 신 성분이 고르게 퍼져 그럴 수 있다고 합니다.

귤의 크기를 나타내는 명칭은 010번과식 11단계에서 2S2L과식 5단계로 줄어들었다. 2015년 9월의 일입니다. 물론 이전 규격은 28번과가 주로 유통이 됐습니다. 보통 귤은 작을수록 맛이 진하며 가격이 높다.

12월 8일 뚜껑 빼꼼히 열어놨네요.

오늘은 날씨가 따듯해서 영상 3도 고무통, 플라스틱 통 뚜껑을 빼꼼히 열어놨습니다. 야간이 되기 전엔 꼭 닫아주세요. 스티로폼 박스에는 무 가 3개 정도 남아있어서 그냥 두었답니다. 신문지만 몇 개 뭉쳐서 빈 공간에 넣어줬습니다. 추위도 막고 습기도 흡수 지금까지 고무통, 플라스틱 통, 스티로폼 안에 보관한무는 괜찮습니다.

껍질째 먹는 법

흐르는 물에 5분 이상 담가 놓기 수확기에 농약을 치는 경우는 거의 없기 때문에 흐르는 물에 5분 이상 담가 놓으면 웬만하면 농약이 아예 없습니다.고 보시면 됩니다. 다만 일부의 경우지만 수확기에 색을 내기 위해 사용되는 고독성 농약인 생장조성제를 피해야 하는데. 특히, 너무 완벽하게 빨갛게 물든 사과는 가급적 피하는 편이 좋습니다. 선물 받은 사과라면 각자 알아서 판단 후 먹도록 하자. 소비자들은 무조건적으로 빨갛게 물든 사과가 당도가 높다고 생각하기에 일부 농가는 판매를 위해 어쩔 수 없이 과도하게 색상 내기로 빨갛게 물든 사과가 오히려 당도가 떨어지는 아이러니가 발생하게 됩니다.

사과의 총면적의 50 이상만 색이 나면 색이 나지 않은 반대편 부분까지 당도는 골고루 올라가게 되어 있습니다. 대신, 강제로 100% 빨갛게 익은 사과가 아니라 순수하게 태양광으로 천천히 100% 익은 사과의 경우 반만 익은 사과보다. ”향”이 좋습니다.

무와 배추의 보관법

무를 보관하는 방법 무는 뿌리채소 중에서도 저장성이 좋은 편에 속합니다. 하지만, 제대로 보관하지 않으면 수분이 날아가거나 곰팡이가 생길 수 있습니다. 따라서, 무를 오랜동안 싱싱하게 보관하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방법이 좋습니다. 무의 적정 저장 온도는 45도입니다. 이 온도에서는 무의 수분 증발을 자제하고 곰팡이 발생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무는 냉장고의 야채실에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1. 냉장 저장 무는 냉장고에 보관하면 12주 정도 보관할 수 있습니다. 냉장고의 야채칸에 신문지나 키친타월로 감싼 무를 보관하면 더욱 오래 보관할 수 있습니다. 무는 신문지나 키친타월로 감싸서 보관하면 습기를 차단하고 공기 순환을 무리없이 해 주어 오래 보관할 수 있습니다. 무는 무청을 잘라내고 씻지 않은 채로 신문지나 키친타월로에 싸서 냉장고 야채실에 보관하면 됩니다. 이렇게 하면 약 2개월 정도 보관할 수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무의 효능 및 먹는 방법

무는 여러가지 영양소와 건강에 도움을 주려는 성분을 포함하고 있어 다음과 같은 효과를 갖고 있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12월 22일 신문으로 더

날씨가 점점 더 추워지네요.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귤의 활용

알아두면 좋은 상식 맛있는 귤을 고르고 싶거든 꼭지 주변이 쭈글쭈글한지 땡땡한지 잘 심사숙고하는 게 좋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