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그 프레스의 발위치에 따른 자극점의 변화

레그 프레스의 발관련하여 따른 자극점의 변화

많은 헬스인들의 하체운동 루틴에 거의 반드시 포함되어 있는 하체운동 머신의 국가대표 레그 프레스머신에 관하여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두 가지 종류가 있는데, 비스듬히 누워서 지금부터 위로 다리로 밀어 운동하는 방법 그리고 수직으로 앉아서 운동하는 방법 이렇게 두 가지의 머신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비스듬하게 하는 방식의 머신을 추천합니다. 대부분이 레그 프레스 머신을 애용하는 이유가 과연 무엇일까? 제일 큰 이유는 안정되는 자세로 스쿼트 이상의 중력을 다룰 수 있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체운동의 꽃이라고 하는 스쿼트은 어깨, 허리, 다리 등 여러 군데의 관절을 잘 컨트롤하고 오랜동안 숙련도가 쌓여야 무거운 중량을 다룰 수 있게 되는데, 레그 프레스 머신은 매트에 누워 상체를 고정하고 다리 관절만을 사용해 운동을 하기 때문에 스쿼트를 할 때보다. 좀 더 무거운 중량을 다룰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중량보다. 우선시해야 하는 것
중량보다. 우선시해야 하는 것

중량보다. 우선시해야 하는 것

우리는 무거운 무게를 운동 강도를 높이는 것보다. 우선시되어야 하는 것은 바로 운동 자세입니다. 운동 자세를 조금만 신경 쓰면 대조적으로 편한 중량으로도 힘들게 운동할 수 있습니다. 올바른 운동 자세를 기반으로 해서 조금씩 중량을 높여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유명 보디빌더 선수들도 무조건적으로 무게를 늘리지 않는 이유가 충분한 가동범위와 운동 테크닉을 통해 운동의 강도를 높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수축 이완하는 방법
수축 이완하는 방법

수축 이완하는 방법

수축 이완할 때 다리를 모두 펴서 하는 경우가 있었으나 다리를 다. 펴면서 운동을 하는 것은 권장하지 않습니다. 무릎을 모두 피며 운동을 하게 되면 무릎을 모두 폈을 때 근육에 힘이 풀려 중력을 관절이 모두 부담하게 됩니다. 이렇게 되면 무릎관절이 다칠 수도 있으며 근육에 부하를 제대로 주는 것도 어려울 것입니다.

가동범위는 근육의 힘이 빠지지 않는 선에서 설정해주고 운동을 해주도록 하자, 보편적인 스쿼트처럼 가동범위가 크지 않더라도 허벅지에 자극을 충분히 줄 수 있어요.

피트니스 센터에 가서 레그 프레스 머신을 하는 사람들을 보시면 가동범위를 간단하게 하여 운동하는 것을 볼 수 있는데, 그 가동범위가 그 사람의 근육에 힘이 빠지지 않는 가동범위인 것입니다.

레그 프레스

대표적이고 필요한 하체 운동 대퇴사두근과 둔근 강화 운동기구 중 제일 자세잡기가 쉬움 핀은 2가지등받이 조절핀, 다리 조절 핀 자세 잡을 때는 무게를 가볍게 패드에 발을 올려놓기 강도에 따라 위치 조절 발바닥을 모으면 허벅지 바깥쪽 운동 발바닥을 벌리면 허벅지 안쪽 운동 발바닥을 패드에 올린 상태에서 앞꿈치 무릎 어깨가 나란히 위치 어깨넓이만큼 무릎이 일직선으로 움직여야 한다 다.

발판에서 발의 위치는 아래쪽으로 내릴수록 허벅지 위주의 운동이 됩니다. 등받이 각도를 최대한 낮추고 발 위치를 최대한 내리면 허벅이 위주의 운동이 됩니다. 등받이 각도를 최대한 세우거나 발의 위치를 최대한 높일 경우에는 고관절을 최대한 개입시킬 수 있습니다. 가동범위는 줄어들고 운동 부위가 허벅지에서 엉덩이와 햄스트링 쪽으로 넘어가고 더 많은 중량으로 운동을 할 수 있습니다. 등받이 각도와 발의 위치는 자신의 유연성과 테크닉, 목표 부위 근육에 따라 적절하게 조절하는 게 중요합니다.

보여주기식 고중량 운동이 염려하는 이유

보여주기식 고중량 운동무게 부심은 상당한 위험을 감수하면서 운동하는 방식입니다. 근육과 힘을 키우는 위한 운동의 일반적인 취지와는 맞지 않습니다. 충분한 가동범위가 없는 짧은 가동영역의 반복 운동은 조심하지 않으면 잘못하면 운동기구에 깔려버리기 때문에 굉장히 염려하는 운동방식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고중량으로 인한 짧은 구간 반복 운동은 안전 구간이 짧고 위험 구간이 길고 적절한 중량과 충분한 구간으로 반복 운동을 할 경우 안전 구간이 길어 부상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글을 마치며

레그 프레스 머신의 혜택이 명확한지라 다른 종목은 몰라도 레그 프레스는 꼭 루틴에 넣어볼 것을 적극 권하는 바입니다. 처음에는 엉덩이를 뒤로 빼는 것이 많이 어려울 가능한데 지속적으로 연습하여 좋은 자세를 만들어보고 루틴에 꼭 넣어보도록 하자, 분명 후회하지 않는 선택이 될 것이라 자신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중량보다 우선시해야 하는

우리는 무거운 무게를 운동 강도를 높이는 것보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수축 이완하는 방법

수축 이완할 때 다리를 모두 펴서 하는 경우가 있었으나 다리를 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레그 프레스

대표적이고 필요한 하체 운동 대퇴사두근과 둔근 강화 운동기구 중 제일 자세잡기가 쉬움 핀은 2가지등받이 조절핀, 다리 조절 핀 자세 잡을 때는 무게를 가볍게 패드에 발을 올려놓기 강도에 따라 위치 조절 발바닥을 모으면 허벅지 바깥쪽 운동 발바닥을 벌리면 허벅지 안쪽 운동 발바닥을 패드에 올린 상태에서 앞꿈치 무릎 어깨가 나란히 위치 어깨넓이만큼 무릎이 일직선으로 움직여야 한다 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